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유튜브 무한로딩 재생 오류 해결방법(+댓글 버퍼링 에러)

by 네이다음 2020. 11. 12.
반응형

유튜브 무한로딩 재생 오류 해결방법(+댓글 버퍼링 에러)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가 12일 오전 재생 오류를 일으켜 이용자들이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12일 유튜브와 유튜브 뮤직 등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거나 화면은 볼 수 없지만, 소리만 재생되는 현상이 일어났다고 합니다. 해당 현상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 동일하게 발생 중입니다.

 

영상이 재생되지 않고 ‘문제가 발생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는 등의 현상이 나타났으며, 이 같은 오류는 현재 오전 11시30분까지도 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유튜브 측은 트위터를 통해 “현재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데 문제가 생겼다”며 “이를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공지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현지 트위터 등 SNS에서는 “유튜브 영상 재생이 안 된다”며 불편을 호소하는 이용자들의 게시물이 올라오고 있는 중이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도 ‘유튜브 무한로딩’, ‘유튜브 버퍼링’ 등이 순위권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최근 유튜브 사용자가 급증 하기도 했고, 유튜브를 가장 많이 접하는 출근시간에 일어난 일이라 불편을 겪는 사용자들이 많아진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튜브 무한로딩 재생 오류가 발생했을 때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크롬 인터넷 기록을 모두 삭제해주는 것입니다. 크롬 창을 보면 오른쪽 상단에 점3개가 보이실거에요, 눌러주시고 방문기록을 눌러주세요.

 

방문기록에 들어가서 보시면 인터네 사용 기록 삭제가 있습니다. 눌러주시면 기본과 고급이 뜨게 되는데요.

 

기본과 고급의 큰 차이는 없고, 단지 고급이 내가 지울 수 있는 것들을 선택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놓치고 싶지 않은 정보를 챙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이 방법을 많이 사용하고 해결이 되지만, 만약 해결이 안 되셨을 경우 다른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거나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위와 동일하게 오른쪽 상단 점3개를 누르신 후, 새 시크릿 창으로 들어가줍니다.

 

시크릿 창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시크릿모드 창을 이용해서 유튜브를 보시면 됩니다.

 

시크릿 모드에서는 방문 기록이나 정보를 남기지 않기 때문에 구독 같은 정보를 남기는 행동을 하실 수 없습니다.

 

모바일에서 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모바일 유튜브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보이시죠? 프로필을 누르면 쉽게 시크릿 모드 사용이라는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 사용을 클릭하면 바로 시크릿 모드가 적용 됩니다. 모바일 시크릿 모드도 동일하게 개인정보를 남길 수 없습니다. 

 

왼쪽 사진을 보시면 시크릿 모드가 적용 된 상태입니다.

 

시크릿 모드를 종료 방법은 우측 상단에 시크릿 모드 아이콘을 클릭해보시면, 사용 중지 버튼을 쉽게 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유튜브 무한 로딩은 인터넷 연결 문제와 쿠키를 사용하는 크롬 서버 내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위 두가지 방법을 쓰는것이죠.

 

아직 유튜브 서버가 불안정하다고 하니 답답하게 기다리지 마시고 알려드린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 하시길 바랍니다.

 

 

박지선 아빠 오빠가 김영철 보자마자 한 너무 슬픈행동(+빈소 발인 유서 피부병)

박지선 아빠 오빠가 김영철 보자마자 한 너무 슬픈행동(+빈소 발인 유서 피부병) 2020년 11월 2일, 너무나도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사망 직전까지도 활발히 활동을 하면

kakaodaum1.tistory.com

 

 

이혜원 안정환 과거 무릎 꿇고 각서 쓴 이유(+술 인스타 저격 나이차이)

미스코리아 출신인 안정환의 아내 이혜원이 의미심장한 글을 게재해 누리꾼들의 설왕설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11일 이혜원은 자신의 SNS에 "술만 먹으면 연락이 안 되는 거

kakaodaum1.tistory.com

 

 

윤미향 사건 담당 부장판사 너무 수상한 죽음(+반응 프로필 고향)

서울 관내 한 법원의 부장판사가 동료들과 회식을 하던 중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습니다. 경찰은 구체적인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 11일 경찰과 법원

kakaodaum1.tistory.com

 

 

부산 덕천지하상가 데이트폭력 남성이 여성 폭행한 이유(+쌍방처벌)

부산의 한 지하상가에서 데이트폭력 장면이 담긴 CCTV 영상이 유포돼 논란이 일자 남성에 이어 여성도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1일 부산경찰청과 북부

kakaodaum1.tistory.com

 

 

'EBS 어느 평범한 가족' 알고보니 충격적인 살인 행각(+엄마 사진 신상)

'EBS 어느 평범한 가족' 알고보니 충격적인 살인 행각(+엄마 사진 신상) 2020년 10월 1일 EBS에서 입양가족 특집 다큐가 방송되었습니다.당시 해당 다큐멘터리는 '어느 평범한 가족'이라는 타이틀을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