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MC 서바이벌' 경동호 사망전 마지막으로 한 안타까운 행동(+인스타 나이)

by 네이다음 2021. 1. 8.
반응형

'MC 서바이벌' 경동호 사망전 마지막으로 한 놀라운 행동(+인스타 나이)

 

2004년 KBS 'MC 서바이벌' 우승자 출신 방송인 경동호의 사망 비보에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장기기증이라는 멋진 일을 하고 떠난 경동호의 사망 원인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혼자 살던 경동호가 최근 연락이 닿지 않자 가족들이 방문,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 직후 병원으로 옮겼으나 뇌사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경등호 측에 따르면 고인은 지난해 4월 뇌출혈로 쓰러졌고, 뇌사 추정 진단을 받고 경과를 지켜보다 상태가 좋지 않아 장기기증을 결정하게 됐다고 합니다.

 

경동호의 절친인 가수 모세가 본인의 SNS를 통해 경동호의 사망 소식을 처음 전했다고 합니다. 모세는 "2004년 KBS MC 서바이벌 우승자이자 제 절친이기도 한 경동호 군이 오늘 뇌사 판정을 받았다"라고 슬픈 소식을 전달했습니다.

 

이어 "너무나 점잖고 착하고 속이 깊었던 동호는 마지막 가는 길까지 장기 기증이라는 멋진 일을 하고 있다"며 "지금 수술 중이고 토요일 발인을 하는 짧은 장례를 치른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동호를 아시는 분들께서는 동호 가는 길 외롭지 않게 명복 빌어주실 것 부탁드리며 현재 동호 어머님께서도 많이 아프셔서 동생 혼자 너무 힘든 상태이니 주변에 좀 널리 알려주시고 많은 도움 역시 부탁드린다"라고 밝혔습니다.

 

모세에 이어 방송인 하지영도 경동호를 추모하며 글을 게재 했습니다. "경동호 님을 뵌 지 10년이 다 되어간다. 그의 비보에 마음이 무겁다"라며 말문을 열었습니다.

 


하지영은 "방송을 같이 했을 때 침착하고 속싶은 분이라 생각했다"며 "떠나는 길에도 환우들에게 장기기증을 하신다는 소식에 여러 가지 생각이 든다. 좋은 방송 보여주셔서 감사했다"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습니다.

 

경동호는 지난 2004년 KBS ‘MC 서바이벌’에서 최종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85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MC 자리를 차지한 것인데요.

 

'MC 서바이벌'은 방송을 통해 재능 있는 예능 프로그램의 전문 MC 및 출연자를 6주에 걸쳐 생방송으로 선발하는 프로그램으로 아나운서 조우종, 전제향 등이 경연자로 출연했습니다.

 

경동호는 1981년 2월 12일 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전북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출신으로 2001년 전주 MBC DJ & 리포터 콘테스트 DJ 부분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고인은 생전 겸손하고 성실하기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MC 서바이벌' 최종 우승 소감으로 그는 "5등 안에만 들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대상을 수상한 것은 순전히 운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경동호는 방송이 끝난 뒤 바로 대학 기말고사를 치르기 위해 고향 전주로 돌아가 학업에 매진 하는 모습을 보였고, 당시 방송 녹화를 위해 매주 토요일 밤 전주와 서울을 오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종 우승 이후 KBS '주주클럽' '6시 내고향' '여유만만' '굿모닝 대한민국' 리포터로 꾸준히 활동해왔다고 합니다. 

 

2012년 이후를 끝으로 연예계를 떠나 최근에는 새로운 직업인 스피치 강사로 개인 활동을 이어왔다고 합니다.

 

한편 고인의 빈소는 영등포병원 장례식장 301호에 마련되어 있으며, 발인은 내일 오전이라고 합니다.

 

경동호의 갑작스러운 비보에 네티즌들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가족들의 힘든 결정에.. 장기기증이라는 고마운 결정까지 정말 힘들었을 것 같네요" "정경호님은 다른 생명을 살리며 행복한 결정이라 생각할 겁니다. 우리 모두 건강 조심하고 훌륭한 가족들의 결정에 저도 감사를 표합니다" "마지막 가시는 길에 절망에 빠진 분들 새 삶을 주시고 이제는 편안하게 쉬세요" 라며 애도를 표했습니다.

 

 

경동호 추모글을 볼 수 있는 모세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mose0307/

 

 

 

눈길 운전의 필수템, 스노우 체인의 종류와 장착 방법(+폭설 안전운전 사용방법)

눈길 운전의 필수템, 스노우 체인의 종류와 장착 방법(+폭설 안전운전 사용방법) 한 온라인 상품 판매 플랫폼에 따르면 최근 한주 간(12월 11일~12월 17일) 자동차 월동제품 카테고리 판매가 전월

kakaodaum1.tistory.com

 

 

김현중, 6년 만에 방송 복귀 후 밝힌 가슴 아픈 근황(+나이 인스타 폭행 이혼)

김현중, 6년 만에 방송 복귀 후 밝힌 가슴 아픈 근황(+나이 인스타 폭행 이혼) 올해 34살의 김현중은 2005년 그룹 SS501 리더로 데뷔한 김현중은 드라마 '꽃보다 남자', '장난스러운 키스', '감격

kakaodaum1.tistory.com

 

 

김새롬, 결혼반지 녹여서 펜던트로 만든 충격적인 이유(+나이 인스타 이혼)

김새롬, 결혼반지 녹여서 펜던트로 만든 충격적인 이유(+나이 인스타 이혼) 올해 33살의 김새롬이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하여 이혼에 대해 솔직한 입담을 자랑했는데요, 과거 그녀의 이혼을

kakaodaum1.tistory.com

 

실내체육시설 집합금지 허용 달라진 기준 총정리(+헬스장 태권도 스크린골프)

실내체육시설 집합금지 허용 달라진 기준 총정리(+헬스장 태권도 스크린골프)) 정부가 수도권 2.5단계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집합 금지 조치가 내려진 모든 실내체육시설 운영을 허용했다고 합

kakaodaum1.tistory.com

 

 

콩고왕자 라비 숨겨졌던 너무 충격적인 범죄행위들(+나이 인스타 조나단)

콩고왕자 라비 숨겨졌던 너무 충격적인 범죄행위들(+나이 인스타 조나단) 일명 '콩고왕자'라고 알려지며 방송 활동을 하기도 했던 라비가 4년형을 받고 교도소에 수감된 사실이 알려지며 대한민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