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콩고왕자 라비 숨겨졌던 너무 충격적인 범죄행위들(+나이 인스타 조나단)

by 네이다음 2021. 1. 7.
반응형

콩고왕자 라비 숨겨졌던 너무 충격적인 범죄행위들(+나이 인스타 조나단)

 

일명 '콩고왕자'라고 알려지며 방송 활동을 하기도 했던 라비가 4년형을 받고 교도소에 수감된 사실이 알려지며 대한민국에서 추방 위기에 놓였습니다.

 

 

라비는 합법적 체류가 가능한 콩고 난민으로 통상 3년에 한 번씩 체류자격 연장을 받아야 합니다. 형기를 마친 뒤 공공질서를 해친다고 판단되면 추방할 수도 있다고 법무부가 직접 밝혔는데요.

 

라비가 대체 어떻게 범죄를 저질렀고, 방송에 출연해 함께 얼굴을 알린 라비 가족의 추방 여부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사건은 2019년으로 거슬러 갑니다. 라비는 모바일 채팅 어플을 통해 남성들이 차 안에서 10대 여성들과 성매매를 하도록 유인한 후, 차량 도주로를 차단하고 폭행 및 협박으로 약 2천만원 가량을 갈취했다고 합니다.

 

라비는 1999년생으로 올해 23세의 나이입니다. 따라서 범행은 놀랍게도 21세의 어린 나이에 저지른 것입니다.

범죄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행각으로 법원은 특수강도 범행을 여러 번 저질러 죄질이 나쁘다 판단하고 라비에게 징역 4년을 선고했습니다.

 

현재는 천안 교도소에서 복역 중이라고 합니다. 라비의 가족이 힘들게 한국에 정착한 만큼, 추방만큼은 어떻게든 막아야 할 것 같은데요.

 

라비의 아버지 욤비 토나는 콩고의 작은 부족 국가인 '키토나'의 실제 왕자입니다. 킨샤샤 국립대에서 경제학과 심리학으로 학사와 석사학위를 받고 정부기관에서 근무했는데, 여기서 킨샤샤 국립대학은 우리나라로 따지면 서울대학교 급의 명문대학교라고 합니다.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최대 500만명의 희생자를 낸 콩고내전이 발발했는데, 쿠데타가 발생하면서 정권을 잡은 세력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 라비의 아버지는 한국으로 몸을 피했고, 남겨진 가족들은 콩고 정글 속에 숨어서 어렵게 연명했다고 합니다.

 


욤비 토나는 한국에 도착해 불법체류자로 공장을 전전하고 홀로 힘들게 싸워오다, 2008년 각고의 노력 끝에 난민 인정을 받아 합법적 체류가 가능해지자 콩고에 두고 온 가족들을 모두 한국에 데려왔습니다. 

 


그렇게 6년이 지나고서야 흩어졌던 가족들은 한국에서 어렵게 다시 만나게 되었지만 집 보증금 사기를 당하는 등 생활고에 시달리며 어려운 난민 생활을 이어가던 라비 가족은, 2013년 KBS 다큐 '인간극장'에 출연하면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국적인 외모에 전라도 사투리를 자연스럽게 구사하는 모습, 한국 사람도 먹기 힘든 홍어를 맛있게 먹는 모습 등 네티즌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주었는데요.

 

 

라비의 동생인 조나단이 특유의 재치있는 입담과 스타성으로 많은 네티즌들에게 특히 사랑을 받았는데, 라비가 추방 위기에 처하며 그 불똥이 조나단에게도 튀고 있습니다.

 

조나단은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에 정치외교학과에 재학 중이며, 학창시절에도 물의 없이 열심히 학교를 다닌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인보다 한국말을 잘 쓰는 콩고인' 캐릭터로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던 조나단은, 형의 범행 소식이 알려지고 댓글창이차마 담지 못할 악플로 도배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된 이유로 "형이 이런 범행을 한 두번도 아니고 저질렀는데 어떻게 모를 수가 있냐" 라는 댓글인데, 상식적으로 본인의 범행 행각을 가족들에게 말하는 경우는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조나단은 계속 되는 피해에 입장을 입을 열지 않고 있는 상태이며, 인스타그램 계정은 댓글 비활성화 처리로 전환 되었습니다.

 

콩고왕자 라비의 한국 추방 위기에 네티즌들은 "라비 가족 모두 추방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라비가족 추방 시킵시다" "라비 추방 되면 어디로 돌아가야 되는거임?" "아버지가 얼마나 힘들게 한국으로 왔는데.. 진짜 그러면 안되지" 라며 다소 격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조나단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yjonathanta/

 

 

 

3차 재난지원금 문자 안 왔을 때 신청방법(+지원자격)

3차 재난지원금 문자 안 왔을 때 신청방법(+지원자격) 정부가 5일 국무회의를 열어 코로나 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특수형태 근로자 등을 지원하는 3차 재난지원금을 공식 확정했는데

kakaodaum1.tistory.com

 

 

BJ 땡초 지적장애 3급 보람이에게 한 너무 충격적인 행동들(+나이 인스타)

BJ 땡초 지적장애 3급 보람이에게 한 너무 충격적인 행동들(+나이 인스타) 온라인 플랫폼 '로즈티비' BJ 땡초가 지적 장애 3급 여성을 데리고 '벗방'을 진행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벗방' 이

kakaodaum1.tistory.com

 

 

나경원 딸을 둘러싼 충격적인 의혹들 총정리(+부정입학 성신여대 해외연수 특혜)

나경원 딸을 둘러싼 충격적인 의혹들 총정리(+부정입학 성신여대 해외연수 특혜) 최근 나경원 씨가 한 방송매체를 통해 본인의 화목한 가정을 공개하며 딸과 함께한 근황을 전했는데요, 이로 인

kakaodaum1.tistory.com

 

 

이다영 충격적인 흥국생명 불화설 총정리(+김연경 김나희 김미연 인스타 나이)

이다영 충격적인 흥국생명 불화설 총정리(+김연경 김나희 김미연 인스타 나이) 배구의 어벤져스라고 불렸던 흥국생명,1,2라운드 전승에서 3라운드에 충격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이다영이 불화

kakaodaum1.tistory.com

 

 

'부자언니' 유수진 2천만원으로 21억 건물주 될수 있던 이유(+연봉 재산 나이 인스타)

'부자언니' 유수진 2천만원으로 21억 건물주 만들어준 엄청난 능력(+연봉 재산 인스타) KBS 예능'옥탑방의 문제아들' 존 리와 유수진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꿀팁을 공개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