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유태오 와이프 니키리 소름돋는 직업와 능력(+인스타 나이 집 재산)

by 네이다음 2021. 1. 8.
반응형

유태오 와이프 니키리 소름돋는 직업와 능력(+인스타 나이 집 재산)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배우 유태오가 출연해 결혼생활 만렙 노하우를 전하는 모습이 전해지는 와중, 와이프 니키 리에 대한 대중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날 유태오와 매니저는 유부남 진실 토크를 펼치며 , 그는 결혼 한 달 차 매니저의 깜짝 고민에 로맨틱 꿀팁을 공개하는 등 스튜디오를 술렁이게 했습니다.

 

또 부부 싸움과 관련해서는 "우리 부부는 싸우면 그날 끝장을 봐야 한다"라고 말해 호기심을 자극했는데요. 유태오 와이프 리키리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유태오의 부인 니키리는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입니다. 유태오의 나이는 1981년생으로 이들 부부의 나이 차이는 무려 11살입니다.

 

니키 리의 국적은 미국으로 한국 이름은 이승희라고 합니다. 대한민국의 작은 마을에서 태어나 자란 그녀는 어렸을 적부터 특이한 것을 창작해내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문화권의 미디어로부터 노출이 되어 다른 문화들과 새로운 사람들과의 관계성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니키 리는 백남준 다음으로 주목받는 한국 작가로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1993년 중앙대학교 사진학과에서 미술학사 학위를 받고 1994년 미국 뉴욕 주립 패션 공과 대학교에서 상업 사진을 공부했습니다.

 

뉴욕대학교에서 사진이 가질 수 있는 상징적, 함축척 특성에 대해 공부하는 재미를 터득했고, 학교에서 만난 지인들을 통해 뉴욕의 아트 갤러리 등 다양한 서적들을 접하며 미술가가 되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인간의 정체성에 대한 질문을 하며 환경과 주변인물들을 통해 계속 변하는 기질을 가진 정체성의 특성에 대한 주제의 작품을 주로 표현한다고 합니다.

 

특히 스트랩 쇼걸부터 히스패닉 여인, 레즈비언, 한국의 여고생, 영국의 펑크족, 뉴욕의 여피에 특정 일원으로 지내며 본인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2005년엔 에르메스미술상 후보로 올라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국내외에서 수많은 전시회를 통해 자신의 작품세계를 선보여온 그녀의 작품은 뉴욕 현대미술관, 구겐하임 미술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등에서 전시되기도 했다네요.

 

니키 리의 정확한 재산은 밝혀진 바 없지만, 전시된 수많은 유명 미술관으로 보아 수십억 대의 자산가로 추정됩니다.

 

이들 부부는 2006년 서로의 뉴욕 유학 시절 만나 사랑을 키워왔다고 합니다. "정말 순수한 사랑"이라고 밝힌 유태오의 결혼 비하인드에 기대가 더해지고 있습니다.

 

유태오는 특이하게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 쾰른에서 출생했는데요. 이는 부모님이 1970년대에 파독 근로자로 독일 이민을 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버지는 파독 광부, 어머니는 파독 간호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국어 능력자로 한국어, 독일어, 영어에 능통하며 간단한 수준의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까지 구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영향으로 독일 쾰른에서 태어나고 고등학교까지 졸업한 유태오는 학창 시절 농구선수가 꿈이라 한국 대학교에 와서 합숙훈련도 하였으나 1999년에 양쪽 무릎의 십자인대가 끊어지는 부상으로 꿈을 접게 되었다고 합니다. 인터뷰 당시 의사가 말하길 "걸어 다니는 것도 다행이다"라고 할 정도의 심각한 부상이었고, 이 때문에 한국 국적이지만 군대는 가지 않았습니다.

 


농구선수의 꿈을 접은 후 2001년, 대학 입학 전 해외 경험을 하러 미국 뉴욕으로 건너가 물리치료 관련 체육대학교에 입학할 생각이었으나, 우연히 접한 연기에 빠져 미국과 영국에서 연기 공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와이프 니키 리와 결혼했다고 합니다. 2009년 영화 '여배우들'의 단역 에밀 역으로 데뷔했으나 한국 영화나 드라마 출연보다는 주로 해외 작품의 출연이 많았고 그 때문인지 한국에서의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었는데요.

 


유태오가 주연을 맡은 러시아 영화 '레토'가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출품되면서 한국에서도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2019년 '아스달 연대기'에서 주인공의 아버지인 라가즈 역을 맡아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고 이후 두어 편의 한국 드라마를 통해 이름을 알렸습니다.

 


독일에서 태어나고 자랐지만 독일인이라는 정체성은 가져본 적이 없으며, 자신은 한국인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연기로 인정받고 싶었다고 합니다. 정체성 혼란이 오거나 타인과 소통이 되지 않을 때 와이프 니키 리가 외롭지 않게 해 주었고 유태오를 완전하게 이해해준 유일한 인물이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편 유태오의 결혼 스토리가 담긴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은 1월 9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니키 리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nikkislee/?hl=ko

 

 

유태오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teoyoo/

 

 

조재현 '미투 여성' 3억원 패소에 재조명되는 충격적인 과거 사건(+나이 현재근황)

조재현 '미투 여성' 3억원 패소에 재조명되는 충격적인 과거 사건(+나이 현재근황) 배우 조재현으로부터 미성년 당시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30대 여성 A 씨가 조재현을 상대로 억대의 손해배

kakaodaum1.tistory.com

 

 

'MC 서바이벌' 경동호 사망전 마지막으로 한 안타까운 행동(+인스타 나이)

'MC 서바이벌' 경동호 사망전 마지막으로 한 놀라운 행동(+인스타 나이) 2004년 KBS 'MC 서바이벌' 우승자 출신 방송인 경동호의 사망 비보에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장기기증이

kakaodaum1.tistory.com

 

 

눈길 운전의 필수템, 스노우 체인의 종류와 장착 방법(+폭설 안전운전 사용방법)

눈길 운전의 필수템, 스노우 체인의 종류와 장착 방법(+폭설 안전운전 사용방법) 한 온라인 상품 판매 플랫폼에 따르면 최근 한주 간(12월 11일~12월 17일) 자동차 월동제품 카테고리 판매가 전월

kakaodaum1.tistory.com

 

 

김현중, 6년 만에 방송 복귀 후 밝힌 가슴 아픈 근황(+나이 인스타 폭행 이혼)

김현중, 6년 만에 방송 복귀 후 밝힌 가슴 아픈 근황(+나이 인스타 폭행 이혼) 올해 34살의 김현중은 2005년 그룹 SS501 리더로 데뷔한 김현중은 드라마 '꽃보다 남자', '장난스러운 키스', '감격

kakaodaum1.tistory.com

 

 

김새롬, 결혼반지 녹여서 펜던트로 만든 충격적인 이유(+나이 인스타 이혼)

김새롬, 결혼반지 녹여서 펜던트로 만든 충격적인 이유(+나이 인스타 이혼) 올해 33살의 김새롬이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하여 이혼에 대해 솔직한 입담을 자랑했는데요, 과거 그녀의 이혼을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