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정의당 김종철 장혜영 의원 성추행 후 남긴 충격적인 발언(+나이 프로필 인스타)

by 네이다음 2021. 1. 25.
반응형
정의당 김종철 장혜영 의원 성추행 후 남긴 충격적인 발언(+나이 프로필 인스타)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2021년 1월 25일 같은 당 정혜영 의원을 성추행한 사실이 드러나 대표직을 사퇴한 가운데 사퇴 직전까지 여성에 대한 성폭력을 근절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것으로 확인되며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같은 당 정혜영 의원을 성추행한 사건으로 2021년 1월25일 당대표직 사퇴를 발표한 가운데 김종철 대표는 2021년 1월 20일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사회적 논란이 되고 있는 알페스(RPS·Real Person Slash)에 대해 한 발언이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사회의 성적 권력 구성 여성에게 불리"

김종철 대표는 지난 20일 국회에서 열린 정의당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사회적 논란이 되고 있는 알페스에 대해 "혹여라도 이것이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여성혐오나 여성에 대한 폭력, 성폭력에 반대되는 그런 것을 무마하기 위한 것으로 쓰여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김종철 대표가 2021년 1월 15일 성추행을 저지른 후 5일 만에 이같은 발언을 남긴 것입니다. 


한편 '알페스'는 RPS(Real Person Slash)를 남성 아이돌 등 남성 연예인을 주인공으로 성적 묘사를 하는 창작물 등을 뜻합니다. 일부 알페스가 미성년을 지나치게 성적 대상화한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수사가 본격화됐습니다. 김종철 대표는 이날 기자로부터 알페스 논란에 대한 질문을 받자 곤혹스럽다는 듯 "알페스에 대해 듣기는 했으나 솔직히 잘 알고 있지 않다"며 입을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알페스에서 그렇게 나타난다 하더라도 사회의 성적 권력 구성은 여성에게 불리하게 조성돼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폭력 피해자의 압도적 다수는 여성"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알페스가) 여성 혐오나 성폭력에 반대되는 것을 극복하기 위한 알리바이처럼 돼선 안 된다"며 "성폭력으로 여성이 고통받고 있는 현실을 무마하기 위한 것으로 쓰여선 안 된다는 것"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알페스가 '페미니즘'에 비판적 성향을 갖는 남초 커뮤니티 등에서 공론화된 점을 염두에 둔 발언입니다.

 

한편 정의당에 따르면 김종철 전 대표는 2021년 1월 15일 당 소속 장혜영 의원과 당무상 면담을 위해 식사 자리를 가졌다가 면담을 마치고 나오는 길에 성추행을 했다고 전해졌습니다.이 여파로 김종철 대표는 이 사건의 책임을 지고 전격 사퇴하기로 하였으며, 장혜영 의원에 따르면 형사 고소는 진행하지 않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원내정당의 현직 당대표가 성추문에 휩싸인 것은 유례없는 일이며, 정의당 내에서는 이를 두고 당을 "발전적 해체"하는 것이 어떠냐는 주장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김종철 대표는 1970년생 올해나이 51세로 서울대학교를 졸업한 대한민국의 정치인입니다. 진보정당 정치인이라 낙선을 많이 경험하였습니다. 이번 당대표 당선은 7전8기 많에 이루어 졌지만 성추행 사건을 일으키며 취임 3개월만에 사퇴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네티즌들은 “양심에 안 찔리나? 성추행하고 나서 저 발언을 했네”, “성범죄자라서 알페스 옹호했던거냐”, “알페스 관련 여혐하지 말라고 엉뚱한 소리하더니” 등 비난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김종철 인스타그램 주소입니다.(현재는 비공개된 상태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jcjinbo/

 

 

박군 특전사 전역 후 30억 포기하고 트로트 가수 된 너무 가슴아픈 이유(+한잔해 수익 나이 인스

박군 특전사 전역 후 30억 포기하고 트로트 가수 된 너무 가슴아픈 이유(+한잔해 수익 나이 인스타) 2021년 1월 24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는 트로트 가수 박군이 출연했습니다.트로트 가수

kakaodaum1.tistory.com

 

 

대전 IEM국제학교 코로나 집단감염 일어난 너무 충격적인 이유(+선교회 뜻 위치)

대전 IEM국제학교 코로나 집단감염 일어난 너무 충격적인 이유(+선교회 뜻 위치) 대전의 비인가 교육시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규모 집단감염이 발생하며 크게 충격을 주

kakaodaum1.tistory.com

 

 

박솔미 남편 한재석 소름돋는 반전 집안(+나이 직업 인스타그램 집 집안 딸)

박솔미 남편 한재석 소름돋는 반전 집안(+나이 직업 인스타그램 집 집안 딸) 한재석 아내 배우 박솔미가 둘의 첫만남 상황을 한 방송에서 말하며 그의 집안까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남녀노소

kakaodaum1.tistory.com

 

 

김새롬 충격적인 발언 망언에 난리난 홈쇼핑 다이슨 상황(+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이 나이 인스타)

김새롬 충격적인 발언 망언에 난리난 홈쇼핑 다이슨 상황(+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이 나이 인스타) 방송인 김새롬이 홈쇼핑 생방송 중 SBS '그것이 알고싶다'를 부적절하게 언급한 것에 대해 사과

kakaodaum1.tistory.com

 

 

1박2일 문세윤 2주째 등장 못한 안타까운 이유(+나이 인스타)

1박2일 문세윤 2주째 등장 못한 안타까운 이유(+나이 인스타) 개그맨 문세윤이 '1박 2일'에 2주째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그 이유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2021년 1월24일 방송된 KBS2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