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미스트롯2 김다현 아빠의 놀라운정체(+나이 인스타 하차)

by 네이다음 2021. 1. 23.
반응형

미스트롯2 김다현 아빠의 놀라운정체(+나이 인스타 하차)

청학동 소녀 김다현이 '미스트롯'2 데스매치에서 최연소 진에 등극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미성년자인 김다현은 오후 10시 전에 집으로 돌아갔는데요. 이에 MC 김성주는 김다현에게 축하 기념 전화 연결을 시도했고, 전화를 받은 김다현은 "거짓말 아니냐"라고 되묻더니 이내 기쁨의 웃음을 터트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방송에는 딸의 기쁜 소식을 담기 위해 직접 김다현양을 촬영에 나선 아버지 김봉곤 씨의 모습도 담겨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봉곤 씨는 청학동 훈장님으로 친숙한 인물입니다. 각종 방송에 나와 서당 문화를 알리며 이름을 알렸죠.

 

김봉곤은 1967년생으로 올해 나이 55세입니다. 당시 청학동마을청학동 마을 학풍상 초등학교는 중퇴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김봉곤의 경우만이 아니라, 유교 전통을 고수하는 청학동 마을 주민들이 마을 특성상 초등고의 제도권 교육이 아닌 서당 등 자체 교육을 따랐기 때문에, 1990년대 말까지도 이 동네 사람들은 지닌 학식의 깊이와 달리 공식적인 학력은 국민학교 중퇴인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잠시 청학동마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설명드리자면, 조선시대의 생활상을 전통으로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모여사는 마을로 가옥도 대부분 기와집이나 초가집에서 살고 있고 의생활도 주로 한복이나 두루마기 차림을 고수합니다. 지금도 성인 남자의 경우 조선시대처럼 상투를 틀고 갓과 도포를 입는 풍습이 있으며, 성년이 되지 못한 남녀는 댕기머리를 하는 풍습이 몇 년 전까지 있었으나 지금은 사라졌다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구한말~일제강점기까지 유교전통을 지켜온 이들이 6.25전쟁을 피난하여 모여든 마을입니다. 전통복식과 전통예절을 중시하지만 그렇다고 현대식 문물을 배격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이렇게 때문에 김봉곤은 초등학교 중퇴의 학력이었지만, 본인은 정규 학문을 공부해보고 싶은 마음에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에서 비학위 과정을 수료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졸업도 아닌 학력미달을 사유로 군대는 전시근로역도 아닌 완전 병역면제가 되었으나, 청학동 마을 사람들의 중퇴는 병역기피 목적이 아니었기 때문에 문제 된 적은 없다고 하네요.

 

김봉곤은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하며 항상 자녀들과 함께 한복 차림을 고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TV에 나오는 훈장선생'의 이미지를 굳힌 것이며, 한복을 고집하는 것은 단지 청학동 출신임을 어필하기 위한 수단일 뿐입니다. 스튜디오 방송 한정이고 유자식 상팔자나 둥지 탈출 등 일상생활을 녹화한 VCR을 보면 신문물에 개방적인 청학동답게 보통 생활한복을 입거나 아예 통상적인 양식 평상복을 입기도 합니다.

 

이것은 김봉곤만 그런 게 아니라, 청학동마을 주민들의 공통된 특성으로 유교 전통을 고수하는 의미에서 무슨 복장을 입어도 상투는 절대로 자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2000년대 청학동마을 수련 캠프 열기와 맞물려 상당한 대중 인지도를 자랑했으나, 2010년대에 들어서는 '청학동' 자체가 대중의 관심에서 멀어진 탓에 예전만큼 미디어에 왕성하게 노출되진 않고 있습니다.

 

김봉곤은 현재 충청북도 진천구에 서당을 만들어 학생 체험활동 등을 하고 있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등 아이들 예절 교육으로 많이 찾기들 합니다.

 

프로그램으로는 방학선비체험, 당일 선비체험, 1박 2일 2박 3일 선비체험, 선촌 하룻밤 체험, 장기 유학생 위탁교육 등이 있으며 개인 단체로 나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내용은 유교를 중시하는 청학동 서당답게 기초생활예절교육, 선비정신, 전통 배례법 등 일상생활에서 접하지 못하는 예절 중시 교육으로 짜여 있습니다.

 

꼭 예절 프로그램을 하지 않고, 가족 지인끼리 전통한옥건물 전통 구들방 선촌서당에서 하룻밤 체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족끼리 추억을 쌓기도 좋아 보이네요. 현재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하여 전 교육과정 진행이 어렵다고 합니다. 전국에서 아이들이 서당으로 찾아오기 때문에 코로나 안정기에 접어들어야 교육이 재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버지의 영향 때문인지 김다현양도 어릴 때부터 우리의 소리 국악을 접했고, 실력 또한 뛰어나 판소리 신동 소리를 듣고 자랐다고 합니다. 김봉곤 훈장의 4자녀 중 막내딸으로 둘째 언니인 차녀 김도현 양과 함께 판소리를 배우고 있으며, 국립전통예술중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미스트롯2' 방송 전에도 아버지와 함께 각종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2020년 9월 25일 '꽃처녀'라는 앨범으로 정식 데뷔에 올랐습니다. 이후 2020년 MBN에서 방송한 '보이스트 롯'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인지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많은 기대를 받고 '미스 트롯 2' 출연을 해서 그런지 김다현은 각종 루머로 시달리기도 했습니다.

 

타 프로그램 준우승 출신답게 첫무대부터 올 하트 사냥에 나섰지만, 어린 참가자에게 이례적으로 혹평을 듣기도 했습니다. 김다현이 예상보다 저조한 모습을 보이자 일부 네티즌들은 실망스러운 의견을 보였고, 이러한 상황에 일부 누리꾼들은 "김다현이 하차하는 거 아니냐 곧 하차하겠다" 주장을 했지만, 김다현 양은 보란 듯이 멋지게 무대를 해내며 논란을 잠재웠습니다.

 

하차설은 단순 루머에 불과하며, 그동안 김다현에게 다소 냉정한 모습을 보였던 심사위원들도 연이은 호평으로 김다현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2009년 2월생으로 겨우 13살의 나이 밖에 안된 나이지만 모든 시청자들이 초등학생이 아닌 '미스 트롯 2' 우승 후보자로 보고 있는 만큼 김다현 양의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김봉곤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kim_bonggon/

 

김봉곤의 청학동예절학교 사이트 주소입니다. http://www.kbkchunghak.com/html/main.php

 

김다현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dahyun_0223/?igshid=co1ogn8jd42t

 

 

버스 롱패딩 사망 너무 안타까운 당시 CCTV 영상(+파주 버스사고)

버스 롱패딩 사망 너무 안타까운 당시 CCTV 영상(+파주 버스사고) 지난 1월 19일 시내버스에서 내리던 20대 여성이 버스 뒷문에 옷자락이 끼어 버스에 끌려가다 숨지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

kakaodaum1.tistory.com

 

 

할리우드 배우 아미 해머의 너무 충격적인 성적 취향(+인스타그램 나이)

할리우드 배우 아미 해머의 너무 충격적인 성적 취향(+인스타그램 나이) 할리우드 배우 아미 해머와 관련한 충격적인 보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월 20일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모델

kakaodaum1.tistory.com

 

 

전 쇼트트랙 코치 조재범이 저지른 충격적인 강제추행 사건(+나이 심석희)

전 쇼트트랙 코치 조재범이 저지른 충격적인 강제추행 사건(+나이 심석희) 한국 여자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를 상대로 3년여간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기소된 조재범 전 국가대표팀 코치가 법원

kakaodaum1.tistory.com

 

 

잠자는 내 돈 찾기 휴면예금 찾기-바로가기

잠자는 내 돈 찾기 휴면예금 찾기-바로가기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예금과 보험금 등 휴먼 금융재산이 무려 9조 5000억 원에 달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 가운데 데 휴면예금 및 적금이 5조억

kakaodaum1.tistory.com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수주 관련주 BEST5(+대장주)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수주 관련주 BEST5(+대장주) 삼성전자(88,100 +1.03%)의 주가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렸습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반도체 기업인 인텔과 그래픽처리장치(GPU) 위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