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싱어게인 탑6 진출자 프로필 총정리 (+인스타 이승윤 이무진 패자부활전 투표)

by 네이다음 2021. 2. 2.
반응형

싱어게인 탑6 진출자 프로필 총정리 (+인스타 이승윤 이무진 패자부활전 투표)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하 ‘싱어게인’)’의 파이널 라운드 진출자 톱 6가 확정됐습니다. 지난 2월 1일 방송된 JTBC ‘싱어 게인’ 방송에서는 파이널 라운드에 오르기 위한 톱 10 참가자들의 세미 파이널 무대가 펼쳐졌고, 참가자들은 본인의 이름을 공개한 후 저마다 한계를 넘어서는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우승후보로 거론된 이무진이 경연에서 패배해 충격을 안겼는데요. 

 

 

 

 

 

지난주 이정권과 이소정이 톱6에 안착한 데 이어 계속된 세미 파이널에서는 요아리와 최예근의 여성 보컬 빅매치가 열렸습니다. 먼저 최예근이 걸그룹 원더걸스의 ‘IRONY’로 선공, 가사 스토리에 집중한 편곡과 소울 풀한 음색이 덧입혀진 무대를 선보였고, 원곡자 선미 심사위원은 역시 “완전히 다른 곡이다. 예근 씨의 곡이었다”라고 칭찬했지만 “자신을 3분 안에 표현해야 되기 때문에 너무 많은 걸 쏟아낸 거 같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 넘치는 느낌이 들었다”며 완급 조절에 대한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맞서 요아리는 이소라의 ‘안녕’을 선곡해 특유의 음색과 분위기를 선보였습니다. 송민호 심사위원은 “나중에 같이 작업 한번 하고 싶다”며 최고의 찬사를 보냈지만 이선희 심사위원은 “무대는 자기 것이었지만 (원곡의 슬픈 감정이) 저 개인적으로 전달이 안돼서 아쉬웠다”는 심사평을 남겼습니다. 두 참가자의 대결 결과는 결국 요아리가 올 어게인을 받아 마무리 되었으며, 요아리는 3라운드 연속 올 어게인이라는 놀라운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다음으로 이승윤과 태호의 빅매치가 이어졌고, 태호는 김현식의 ‘사랑 사랑 사랑’을 불러 노래, 퍼포먼스 모두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들었습니다. 한 단계 더 진화한 실력으로 몸짓에 여유마저 느껴지는 그루브를 보였고 송민호, 유희열 심사위원의 호평이 쏟아졌습니다.

 


이에 맞선 이승윤은 방탄소년단의 ‘소우주’를 불러 자연스러운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편곡과 창법, 리듬 등 오로지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내자 김이나 심사위원은 “본인이 생각하는 멋있는 무대나 멋진 곡을 담담하게 잘 골라온 것 같아서 오디션 끝나기 전부터 이승윤이라는 가수가 어떤 사람인지의 질감을 가장 먼저 대중에게 각인을 시키는 가수가 아닌가 싶다”는 평가를 내렸고, 결국 2대 6의 스코어로 이승윤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홍일과 유미의 대결이 펼쳐졌는데요. 정홍일은 영화 ‘미녀는 괴로워’의 ‘Maria’를 불러 헤비메탈 장르가 주는 쾌감을 극으로 선사, 심사위원들의 극찬 세례를 받은 반면 유미는 정미조의 ‘개여울’을 피아노 선율 하나에 맞춰 불렀습니다. 김이나 심사위원은 “피아노의 흑건이 사람이 된 모습 같았다. 새로운 활로를 찾으신 게 아닌가 싶다”며 칭찬을 쏟아냈습니다. 대결 결과, 정홍일이 7 어게인을 받아 마지막 라운드에 승선하게 되었습니다.

 

탈락 후보자 태호, 최예근, 이무진, 유미, 김준휘는 준비해온 곡으로 패자부활전에 나섰는데요. 가장 먼저 무대에 오른 김준휘는 정미조의 '귀로'를 선곡, 직접 건반을 치며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최예근도 건반을 치며 성시경의 '거리에서'를 전했습니다. 임상아의 '뮤지컬'을 선곡한 태호는 "심사위원분들께서 제 무대를 보고 뮤지컬 같다는 말씀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뮤지컬'에 제 인생을 담아 노래해보고 싶다"라고 전했습니다.

 


이무진은 봄여름가을겨울의 '어떤 이의 꿈'을 선보였다. 원곡자 김종진은 "대한민국 가요사에 남는 명곡"이라며 "명곡을 만든 봄여름가을겨울을 오징어로 만들 전략이다"라며 극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미는 나얼의 '바람기억'을 선곡, 특유의 깔끔한 고음으로 무대를 압도했지만, 심사위원들의 투표 결과 탑 6 마지막 진출자는 이무진이었습니다.

 

이로써 이정권, 이소정, 요아리, 이승윤, 정홍일, 이무진까지 탑 6 파이널 라운드 진출자가 선정되었습니다. 싱어게인 탑 6 진출자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20호가수 이정권

2015년 6월 28일 방영된 '전국노래자랑' 강원도 강릉시편에서 강산에의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을 불러 '연어장인'이라는 별칭까지 생겼을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후에는 생업을 병행하며 버스킹 등의 노래 연습을 이어갔던 것으로 보이며 2020년 4~7월에 방영된 '팬텀싱어3'에도 출연했습니다. 나쁘지 않은 승부를 펼쳤지만 큰 반응은 얻지 못하고 반년 뒤인 2020년 말에 다니던 회사까지 그만두고 '싱어게인'에 20호 가수로 출연했습니다.

 

'팬텀싱어3' 출연 당시에도 그리 나쁜 심사평을 받지는 않았었지만, '싱어게인'에서는 TOP 6로 뽑히기까지 하는 등 상당히 좋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이정권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jk__re/

 

11호 가수 이소정

비운의 걸그룹 '레이디스 코드'의 멤버로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이소정은 엠넷의 오디션 프로그램인 2012년 '코이스 코리아' 준결승 진출자 출신으로 매우 뛰어난 가창력과 독특하고 매력적인 허스키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준결승 진출 이후 다음 해인 2013년 2월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레이디스 코드'로 데뷔했습니다.

 

멤버들을 떠나보낸 불의의 교통사고 이후 방송활동이 뜸하다, '싱어게인'에서 11번 참가자로 출연해 임재범의 '비상'을 불러 올 어게인으로 합격했습니다. 

 

이소정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sojung.lc/

 

47호 가수 요아리

집안 사정이 중하교도 못 갈 정도로 나빠 중학교 2학년 때 학업을 중단하고 미용실에 다니며 월 40만 원을 벌면서 생계를 유지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모나리자 걸'이라는 이름으로 올린 UCC 몇 편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고 우연히 그 영상을 보게 된 G. 고릴라 눈에 들어오게 되면서 내가네트워크에 스카우트되었습니다.

 

연이은 흥행 실패로 2016년도부터 무대공포증으로 녹음밖에 할 수 없다고 밝힌 요아리는 '싱어게인' 초반 출연 당시 노래를 부를 때 굉장히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으나 이내 무사히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고, 연속 올어게인을 받으며 단숨에 우승후보에 자리했습니다.

 

요아리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w.instagram.com/y0ari/ww.instagram.com/y0ari/

 

30호가수 이승윤

밴드 '따밴'의 보컬로 데뷔하였고 이후 개인 앨범 발매와 함께 2016년 정식 데뷔하였으며, 현재 알라리깡숑이라는 인디밴드 보컬로 활동 중입니다.

 

'싱어게인' 첫 무대에서 박진영의 '허니'를 선곡해 색다른 분위기로 불렀으며 해당 영상은 조회수 1000만을 넘을 정도로네티즌들에게 현재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참가자입니다.

 

이승윤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bgsmsyl/

 

29호가수 정홍일

헤비메탈 밴드 '바크하우스' 출신의 보컬으로 일반 대중들에겐 '싱어게인'에 출연하면서 주목 받았습니다. 사자갈기 헤어에 롹스피릿이 뚫고 나오는 티셔츠, 오렌지 체크남방, 카우보이부츠 조합이 신선한 자극을 주어 네티즌들을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전체적인 창법이나 분위기가 레전드 락커 로니 제임스 디오의 젊은 시절과 비슷하여 헤비메탈 마니아들에게 주목받았습니다. 실제 높은 음색의 초고음 락커라기보단 성량을 바탕으로 한 중후한 중저음과 묵직하고도 칼칼한 고음 지르기가 특징입니다. 40대 중반이라는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매 화 뛰어난 기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홍일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hongil_official/

63호가수 이무진

서울예대 실용음악과 출신으로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화제가 된 '서울예대 복도 영상'으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영상 촬영 당시 5분 정도 연습하다가 선배들의 영상을 오마주하여 학교 복도에서 촬영했고 별 생각없이 업로드 했다가 단 숨에 이슈가 되었다고 합니다.

 

'싱어게인' 첫 출연 때 유희열이 본인이 수장으로 있는 '안테나 뮤직'으로 데려가고 싶다는 생각을 내보이기도 할 정도의 실력자 입니다. 꾸준히 좋은 성적을 유지하다가, 탑6 결정전에서 이소정에게 7:1로 패배해 패자부활전을 통해 탑6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무진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morilla_lmj/

 

한편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은 오는 2월 8일 밤 10시 30분에 마지막 회가 방송된다고 합니다. 싱어게인 탑6 진출자에 네티즌들은 "역시 30호다.. 이승윤이 이승윤했다!!!" "너무 재밌어요ㅠㅠ 제발 안 끝났으면.." "ㅠㅠ 탈락자들 너무 아쉽지만 탑6가 너무 당연한 사람들밖에 없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포티파이' 이용방법 가격 총정리(+무료 사용후기)

세계 최대 음원 '스포티파이' 이용방법 가격 총정리(+무료 사용후기) 세계 1위 음원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마침내 국내에 상륙했다고 합니다. 이제 국내에서도 수천만 곡의 트랙과 스포티파이 특

kakaodaum1.tistory.com

 

 

싱어게인 30호 가수 이승윤 아버지와 형의 놀라운 정체(+이재철 목사 인스타 대학 심사평)

싱어게인 30호 가수 이승윤 아버지와 형의 놀라운 정체(+이재철 목사 인스타 대학 심사평) JTBC '싱어게인 30호 가수' 이승윤이 매 방송마다 화재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30호 가수의 빼어난 가창력

kakaodaum1.tistory.com

 

 

싱어게인 탑 10 진출자 총정리(+인스타 30호 가수 패자부활전)

싱어게인 탑 10 진출자 총정리(+인스타 30호 가수 패자부활전) 1월 18일 방송된 JTBC '싱어게인'에선 지난주에 이어 4라운드 TOP 10 결정전이 이어졌습니다. 쟁쟁한 가수들의 경연에 심사위원들은 경

kakaodaum1.tistory.com

 

 

싱어게인 30호 이승윤 파격적인 무대에 난리난 현재 반응(+인스타 나이 알라리깡숑)

싱어게인 30호 이승윤 파격적인 무대에 난리난 현재 반응(+인스타 나이 알라리깡숑) 무명 가수, 한 때는 잘 나갔지만 지금은 잊힌 비운의 가수 등 '한번 더' 기회가 필요한 가수들이 대중 앞에 다

kakaodaum1.tistory.com

 

 

싱어게인 52호 엄마 충격적인 정체에 난리난 반응(+어머니 주현미 딸 나이 인스타)

싱어게인 52호 가수와 그의 엄마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14일  방송된 JTBC ‘싱어게인’에 출연한 52호는 68호와 함께 ‘바람 바람 바람’을 열창했습니다. 이날 방송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