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세계 최대 음원 '스포티파이' 이용방법 가격 총정리(+무료 사용후기)

by 네이다음 2021. 2. 2.
반응형

세계 최대 음원 '스포티파이' 이용방법 가격 총정리(+무료 사용후기)

 

 

 

 

 

세계 1위 음원 서비스 스포티파이가 마침내 국내에 상륙했다고 합니다. 이제 국내에서도 수천만 곡의 트랙과 스포티파이 특유의 빅데이터·인공지능을 이용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만날 수 있게 되었는데요. 특히 스포티파이는 한국 전용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네티즌들의 관심이 더해지는 만큼, 이용방법이나 가격 등이 가장 궁금하실 거 같은데요. 조금 더 자세하게 스포티파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스포티파이란?

 

 

 

 

창립자는 다니엘 에크(Daniel Ek)로 스웨덴을 시작으로 2008년에 출범한 전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며, 현재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있는 기업입니다. 2020년 9월 30일 기준으로 사용자는 3억 2,000만 명 이상이며, 프리미엄 사용자는 1억 4,400만 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TOP 플레이리스트'는 '인기가요 Hot Now' 'FRESH!' '신곡 배달' 'Hot Hits Korea' '국내 가요 Rising' '국내 OST Hot Now' 'K-Pop Daebak' 등의 하위 카테고리로 세분화돼 다양한 음악 청취가 가능합니다. 또한 장르별 플레이리스트 역시 세분화를 통해 보다 많은 곡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포티파이는 'TrenChill K-R&B' 'TrenChill K-Hip Hop' '한국 힙합 +82' 'K-Are & Be' 'In The K-인디' '한국 시티 팝' 'K-록 스피릿' '포크 & 어쿠스틱 Hot Now' '오케스트라 발라드' 등의 장르 플레이리스트를 선보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테마별 플레이리스트, 아티스트별 플레이리스트가 제공되며, 아티스트·팬·이용자가 직접 구성하는 수십억 개 이상의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개인의 취향, 기분 및 상황(mood and moment)에 맞는 음악을 손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포티파이의 가장 강력한 무기'알고리즘형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는 내가 즐겨 듣는 음악과 새로운 추천곡을 제공하는 '데일리 믹스', 매주 금요일 나의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원을 선보이는 '신곡 레이더', 매주 월요일 나의 음악 취향과 음악 감상 습관에 따라 구성되는 '새 위클리 추천곡' 등 독보적인 개인화(personalization) 알고리즘이 추천하는 사용자 맞춤형 플레이스트가 제공 중입니다.

 

국내 유통되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비교해 스토티파이의 가장 큰 강점은 단연 방대한 양의 노래로 유튜브에서 찾아 듣는 노래보다 더 많은 곡의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2. 스포티파이 가격

스포티파이의 가격은 두 종류로 구별되어 있습니다. 요금제는 혼자 쓰는 ‘프리미엄 개인(월 1만 900원·부가세 별도)’과 두 명이 쓸 수 있는 ‘프리미엄 듀오(월 1만 6350원·부가세 별도)’가 있는데요. '프리미엄 듀오'는 쉽게 말해서 넷플릭스 프리미엄으로 최대 4개의 기기 지원하는 것처럼 2개의 디바이스에서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듀오로 하게 될 경우 2000원 정도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겠네요.

 

3. 스포티파이 무료 이용방법

가입시 별도의 신용카드 정보 입력 없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모바일로 7일간 무료 체험할 수 있으며, 올해 6월 30일까지 구독 시 신용카드 정보 입력과 함께 3개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먼저 출시된 나라에서처럼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대신 무료로 음악을 듣는 기능은 한국에 도입되지 않았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스포티파이의 장점 중에 하나로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점을 꼽기도 하였는데, 이 점에서는 참 아쉽네요.

 

4. 스포티파이 이용방법

스포티파이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스토어에 스포티파이를 치게 되면 여러 가지의 음원 서비스가 나오는데 초록 와이파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다운로드가 되었다면 먼저 회원가입부터 해주세요. 페이스북, 애플, 구글 아이디를 이용하면 빠르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이 끝나면 맞춤 아티스트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해당 화면에서 맞춤 아티스트를 설정하면 사용자 맞춤 음악을 추천해준답니다.

 

5. 스포티파이 사용후기

네티즌들은 스포티파이의 사용후기로 '음질이 우수하다'라고 입을 모았는데요. 이는 vorvis를 음악파일 포맷으로 사용하여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 대배 음질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원래는 무료 사용자는 가장 높은 음질 서비스를 듣지 못하지만, 현재는 무료 서비스 이용자도 '매우 높음' 음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추천 기능으로 내 취향인 몰랐던 가수와 음악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듣지 못했던 외국 팝송들도 전부 들을 수 있어, 팝송 좋아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팝송이 많은 반면 국내 음원은 상대적으로 적다고 하는데요. 카카오 M, 지니뮤직과 계약이 성사되지 않아, 관련 계열사 노래들을 들을 수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국내 음원을 많이 듣는다면 굳이 스포티파이를 사용할 필요성은 없어 보입니다.

 

한편 스포티파이는 박상욱 매니징 디렉터를 스포티파이 코리아의 수장으로 선임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티스트들과 상생하는 등 한국 음악 산업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박상욱 스포티파이 코리아 매니징 디렉터는 "국내 이용자와 아티스트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아티스트와 레이블, 유통사 등 다양한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해 왔다"라고 밝히며, "국내 음악 스트리밍 생태계의 동반성장을 가속화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한편, 한국 음악 산업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알렉스 노스트룀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비즈니스 총괄은 "한국의 음악팬, 그리고 아티스트들에게 오랜 시간 기다려온 공식 론칭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며 매우 기쁘다"라며, "보다 많은 한국 아티스트들이 한국은 물론 전 세계 팬들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한국 이용자들에는 스포티파이만의 독보적인 음원 청취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업계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스포티파이 서비스 론칭에 국내 네티즌들은 "와 스포티파이 귀신같다.. 내가 좋아하는 곡을 이렇게 잘 알다니.. 진짜 신기하다..ㅋㅋㅋ" "무료 3개월이라니까 우선 무조건 쓰는 중!!" "세상에 드디어 출시됐군요.." "근데 한국 노래가 너무 없긴 하다ㅠㅠ" "스포티파이.. 진짜 유튜브에 있는 노래 다 있고, 국가 설정 때문에 못 듣는 노래까지 있어 미쳤다" ""정말 기대했는데.. 너무 행복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동성 인민정 재혼 소름돋는 과거 전부인과 이혼사유(+불륜 장시호 청부살인)

김동성 인민정 재혼 소름돋는 과거 전부인과 이혼사유(+불륜 장시호 청부살인) 2월 1일 방송된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에서는 재혼을 준비 중인 김동성-인민정 커플이 출연했습니다. 김동성은

kakaodaum1.tistory.com

 

 

가수진달래 학교폭력 논란에 결국 내린 결정에 난리난 인스타 상황(+하차 나이)

가수진달래 학교폭력 논란에 결국 내린 결정에 난리난 인스타 상황(+하차 나이) TV조선 ‘미스트롯2’에 출연한 가수 진달래가 학교폭력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20년 전 그녀가 학교폭

kakaodaum1.tistory.com

 

 

은별이사건 가해자 조씨 얼굴 신상(+단역배우 이름 나이 인스타 펜트하우스)

은별이사건 가해자 조씨 얼굴 신상(+단역배우 이름 나이 인스타 펜트하우스) 박은석(36)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캐스팅 디렉터’ 조모씨가 이전에도 여러 배우들을 상대로 각종 법적 분쟁을

kakaodaum1.tistory.com

 

 

현빈 손예진 신혼집 구리 아치울마을 펜트하우스 충격적인 가격(+위치 어디 결혼설 나이)

현빈 손예진 신혼집 구리 아치울마을 펜트하우스 충격적인 가격(+위치 어디 결혼설 나이) 역시나 일거수일투족이 관심사입니다. 이번엔 현빈의 새 보금자리가 주목 대상이 됐습니다. 2021년 1월 3

kakaodaum1.tistory.com

 

 

미스트롯2 진달래 학교폭력 논란 너무 소름돋는 당시상황(+ 아침마당 나이 인스타)

미스트롯2 진달래 학교폭력 논란 너무 소름돋는 당시상황(+ 아침마당 나이 인스타) TV조선 '미스트롯2'에 출연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진달래가 학교 폭력 가해자로 지목돼 논란이 되고 있는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