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역사왜곡 논란 설민석, 충격적인 석사논문 내용(+나이 인스타 표절논란)

by 네이다음 2020. 12. 29.
반응형

 

역사왜곡 논란 설민석, 충격적인 석사논문 내용(+나이 인스타 표절논란)

 

 

최근 역사왜곡 논란으로 인해 자신의 유튜브에 사과 영상을 게재하며 논란을 일으켰던 스타강사 설민석, 그의 석사논문 내용에 충격적인 사실들이 밝혀져 다시금 논란의 소용돌이 속에 휩싸였다고 하는데요,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가 다시 한번 논란에 휩싸인 이유는 설민석의 석사 논문 표절 의혹이 제기됐기 때문인데요, 한 온라인 매체에서는 12월 29일 그의 석사 논문을 입수해 논문 표절 검사 소프트웨어인 ‘카피킬러’로 확인한 결과 표절률이 52%로 나타났다고 전했습니다.

 

 

매체에 따르면 설 씨의 논문은 747개 문장으로 이뤄져 있는데, 이 중 100% 표절률을 기록한 문장은 187개, 표절 의심 문장은 332개로 파악됐고, 아울러 카피킬러 소프트웨어는 설 씨가 표절했을 것으로 의심되는 논문의 개수를 약 40여 개라고 제시했습니다.

 

 

이어서 ‘카피킬러’는 설 씨의 논문 ‘제5장 결론 및 제언’ 부분과 2007년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논문의 결론 부분이 100% 일치하는 것으로 판단했고, A4용지 한 장 분량에 달하는 결론 부분이 한 대학원생의 앞선 논문과 동일했다는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카피킬러는 대중적인 논문 표절 검사 프로그램으로, 일반적으로 대학 현장에서는 표절률 20% 미만을 기준으로 요구하고 있으며, 가수 홍진영 씨도 최근 카피킬러 검사에서 논문 표절률이 74%로 나타나 석사 학위가 취소된 바 있습니다.

 

 

그는 역사왜곡 논란과 더불어 최근 ‘음악사 왜곡 논란’에도 휩싸인 적도 있는데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재즈가 초심을 잃어 탄생한 것이 R&B(리듬 앤 블루스)”라는 취지의 주장을 했다가 음악 전문가들로부터 “허위사실 유포” 등의 비판을 받았습니다.

 

 

설민석은 이에 대한 입장은 아직까지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이며,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만큼 누리꾼들은 안타깝다는 의견을 표하고 있습니다. 잇따른 논란들에 대해서 하루빨리 명백한 입장표명이 필요해 보입니다.

 

 

변이 코로나 한국 상륙 충격적인 현재상황(+변종 바이러스 증상)

변이 코로나 한국 상륙 충격적인 현재상황(+변종 바이러스 증상) 영국발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가 런던에서 귀국한 일가족에게서 검출됐다고 합니다. 이들 모두 입국 당시 감염돼있던 만큼 기

kakaodaum1.tistory.com

 

 

'미스트롯' 2 김사은 남편 슈퍼주니어 성민 역대급 팬기만 재조명(+인스타 나이)

'미스트롯' 2 김사은 남편 슈퍼주니어 성민 역대급 팬기만 재조명(+인스타 나이) '미스트롯2' 본선 진출을 앞두고 바나나걸로 활동했던 김사은이 등장해 화제를 몰고 있습니다. 김사은은 이 날 방

kakaodaum1.tistory.com

 

 

이지영 강사 계좌 공개 충격적인 재산에 난리난 반응(+나이 연봉 인스타 차 보트)

이지영 강사 계좌 공개 충격적인 재산에 난리난 반응(+나이 연봉 인스타 차 보트) 스타강사 이지영이 자신의 통장 잔고를 공개해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날 유튜브 방송에서 이지영 강사

kakaodaum1.tistory.com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최저가 이용방법 할인 총정리(+kt 유플러스)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최저가 이용방법 할인 총정리(+kt 유플러스) 안녕하세요 살구뉴스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넷플릭스가 지루한 일상에 소소

kakaodaum1.tistory.com

 

 

피겨선수 최원희 무속인 된 충격적인 이유(+나이 인스타 점집 후기 위치 사주 코치)

피겨선수 최원희 무속인 된 충격적인 이유(+나이 인스타 점집 위치 사주 코치) 스케이트장에서 활약하던 최원희가 무속인으로 변신해 화제가 되고있습니다.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