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이야기

추운 겨울에 더 자주 발생하는 저온화상 예방법(+질병예방 예방법 겨울 저온화상)

by 네이다음 2020. 12. 18.
반응형

 

추운 겨울에 더 자주 발생하는 저온화상 예방법(+질병예방 예방법 겨울 저온화상)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추운 겨울이면 핫팩이나 전기난로, 전기장판 등 난방용품 사용량이 늘어나는데요, 이렇게 난방용품 사용이 늘다 보면 저온화상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으로 증가하는 저온화상을 입었을 때 대처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온화상은 보통 2도 정도로 나타나며, 심하면 3도 화상도 입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저온에서 서서히 진행되는 저온화상은 일반 화상과 달리 그 증상을 바로 알아차리기 힘든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히 당뇨병이나 뇌졸중 때문에 말초, 신체 끝부분의 감각이 둔화된 사람은 저온화상을 입어도 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초기에는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겼다가 점차 넓게 갈색 그물 모양으로 변하게 됩니다.

 

 

화상 부위가 붉게 달아올라 가렵고, 따가운 증상을 동반하며, 증상이 심해지면 염증이 생기거나 물집이 잡히기도 합니다. 이는 피부 속 단백질이 변해 피부조직이 손상되어 피부 질환이 발생하는 것이며, 심한 경우 피부 조직이 괴사 되어 갈색이나 검은색으로 변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저온화상을 입었을 때 조치 방법으로는 일단 화상 부위를 흐르는 물에 10분 정도 대서 열기를 없애주어야 합니다. 이때 얼음찜질은 화상 부위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순환을 막아 오히려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온 화상으로 인해 물집이 생겼을 땐 터트리지 않고, 혹시나 물집이 터졌다면 표피를 떼어내지 말고 병원을 찾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알코올이나 알로에 같은 민간요법은 감염과 추가 손상을 줄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저온화상 예방법으로는 난방용품을 사용할 때에는 직접 피부 닿지 않게 하며, 온열기의 온도를 체온 이하로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 특정 부위가 1시간 이상 지속적 노출되지 않도록 온열기는 1m 이상 거리를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난방용품 사용 중 피부 가려움, 따끔거림이 느껴지면 저온화상을 의심하고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겨울철 난방용품을 사용하면 누구나 저온화상에 쉽게 노출될 위험이 있는데요, 특히 피부가 약한 노약자 및 영·유아 그리고 전날 과음을 한 경우라면 피부 감각이 떨어질 수 있으니 각별한 난방용품 사용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추운 겨울이 다가와 난방용품을 많이 사용하는 요즘 같은 경우 더욱더 저온화상의 위험에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저온화상 예방법을 숙지하셔서 건강하게 이번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손흥민 푸스카스상 수상에 난리난 해외네티즌과 무리뉴 반응(+2020 골장면 해축갤)

손흥민 푸스카스상 수상에 난리난 해외네티즌과 무리뉴 반응(+2020 골장면 해축갤) 마침내 손흥민(토트넘)이 역사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손흥민이 2020년 12월 18일(한국시간) 새벽 스위스 취리히

kakaodaum1.tistory.com

 

 

크리스마스 악몽의 장본인이 된 산타의 정체(+크리스마스 산타 일화)

크리스마스 악몽의 장본인이 된 산타의 정체(+크리스마스 산타 일화)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들 중 대표적인 1순위는 바로 산타일 텐데요, 우리에게 선물

kakaodaum1.tistory.com

 

 

종현 3주기 가슴 아픈 생전 마지막 모습과 마지막 글(+반응 나이 인스타)

종현 3주기 가슴 아픈 생전 마지막 모습과 마지막 글(+반응 나이 인스타) 2017년 12월 18일 우리들의 곁을 떠난 종현의 3주기가 찾아왔습니다. 이로 인해 생전 그의 마지막 모습이 담긴 편의

kakaodaum1.tistory.com

 

 

보아 졸피뎀 불법 밀반입 재조명되는 데뷔시절 겪은 끔찍한 악플로 인한 건강상태(+나이 인스타)

보아 졸피뎀 불법 밀반입 재조명되는 데뷔시절 겪은 끔찍한 악플로 인한 건강상태(+나이 인스타) 가수 보아가 향정신성의약품을 밀반입한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지며 크게 화제

kakaodaum1.tistory.com

 

 

채림 가오쯔치 이혼 전 자주 다툴 수밖에 없었던 이유(+ 의사소통 문화차이 과거발언)

채림 가오쯔치 이혼 전 자주 다툴 수밖에 없었던 이유(+ 의사소통 문화차이 과거발언) 상큼 발랄한 이미지로 큰 사랑을 받은 90년대 톱스타 채림이 가오쯔치와 6년의 결혼 생활을 정리하고 한국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