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역대급 기아 K8 디자인 공개에 난리 난 현재상황(+출시일 가격)

by 네이다음 2021. 2. 17.
반응형

역대급 기아 K8 디자인 공개에 난리 난 현재상황(+출시일 가격)

기아가 2월 17일 준대형 세단 K7의 후속 모델(코드명 GL3)의 차명을 K8으로 확정하고 외장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K8 공개 후 디자인과 크기, 상품성 등 모든 면에서 한 단계 진보해 준대형 차급을 새롭게 정의할 것이라는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K7은 지난 2009년 1세대 모델 출시 후 글로벌 시장에서 50만대 판매를 기록하는 등 '디자인 기아'를 대표하며 새로움과 혁신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었습니다. K8은 이 같은 혁신 이미지를 계승하면서 디자인, 크기, 상품성 등 모든 면에서 한 단계 진보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먼저 기아의 신규 디자인 정체성을 반영해 디자인 요소 간 대비와 조화로움을 외장 전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8의 전면부에는 브랜드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됐고, 테두리가 없는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은 보석 같은 패턴을 따라 빛이 움직이는 모습을 구현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고 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양 옆에 위치해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의 기능을 하는 ‘스타 클라우드 라이팅(Star cloud Lighting)’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동일한 다이아몬드 패턴이 적용된 조형으로 별무리가 떠 있는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합니다.

 


특히 5미터가 넘는 전장(5015mm)과 웅장하고 역동적인 측면부 역시 K8의 혁신적인 변화를 드러내는데요. 고급 요트가 물 위를 달리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유선형의 캐릭터 라인은 바퀴 주변부 차체 볼륨과 조화를 이뤄 우아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연출합니다.

 

5미터가 넘는 천장은 현행 그랜저보다 25mm 크고 K시리즈 준대형 라인업에서 최초로 5m를 넘어갔다고 합니다.

 

또한 긴 후드와 짧은 전방 오버행, 트렁크 끝까지 시원하게 이어지는 2열 뒤 쪽의 루프 라인 등을 통해 쿠페에서 느껴지는 역동적인 비율을 구현했고, 이와 더불어 도어 하단부를 따라 리어램프로 상승하며 이어지는 크롬 장식은 측면 창문 하단부의 일직선으로 뻗은 크롬 장식과 절묘한 대비를 이룹니다.

 

후면부는 안정감 있는 자세를 기반으로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가 돋보이는데요. 특히 좌ㆍ우 리어램프와 이를 연결해주는 그래픽으로 구성된 ‘리어램프 클러스터’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기하학적 조형으로 넓은 차체 폭을 강조하며 K8 만의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완성시켰습니다.

 


아울러 루프 라인에서 이어지며 날렵하고 강인한 인상을 주는 리어 스포일러와 기아 엠블럼, K8 로고를 간결하게 배치해 넓은 면이 부각되는 후면부가 입체적인 리어램프 클러스터와 대비를 이루며 안정감을 더하여 기아 K8의 커다란 자체를 강조함과 동시에 깔끔함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기아 K8은 2021년 3월 16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 될 예정이며, 정확한 차량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기존 K7 차량이 3240만~3525만 원대 인 것을 감안하면 최대 4000만 원 선에 차량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옵션으로는 인기 외제차 재규어, 랜드로버에 탑재된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기아 관계자는 “후면부에 적용한 K8 로고는 기아 엠블럼과 동일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새로운 기아를 보여주는 첫 모델로서 존재감을 드러낸다”며 “새로운 차명 K8에 걸맞은 실내 공간, 주행 성능, 첨단 주행 보조 기술 등을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쟁 차량으로는 단연 대한민국 대표 준대형차로 꼽히는 그렌저가 있습니다. 중장년층에게 '그랜저'라는 이름이 내포하는 고급차 이미지는 아직도 크고 K7이 당시 많이 따라잡았다 해도 차별화된 요소였기 때문에 이번 K8과 그랜저의 경쟁도 눈여겨 볼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한편, 역대급 기아 K8의 디자인에 네티즌들은 "기아 K8 디자인 미쳤다.. 진짜 와.. 그랜저 살 사람들 전부 K8 사겠네" "실물을 봐야 될거 같지만 사진으로는 합격" "sm6 살까 했는데 큰일 날 뻔했네요.. 이거 사야지" "전장 5미터가 넘으면 실내가 어마어마하겠네요ㄷㄷ" "기아 작정했네 진짜ㅋㅋ" "그랜저 박살 낼라고.. 와 너무 예쁜데?" "뒤태가 아반떼 같기도ㅋㅋ"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 혼자 산다' 박나래 차 소름돋는 가격과 스펙(+재산 연봉 인스타)

'나 혼자 산다' 박나래 차 소름돋는 가격과 스펙(+재산 연봉 인스타) 개그우먼 박나래가 1월 8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탑승한 차량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앞서 기아 차인 '레이'를

kakaodaum1.tistory.com

 

 

남양주 코로나 114명 집단감염 너무 심각한 이유(+위치 공장)

남양주 코로나 114명 집단감염 너무 심각한 이유(+위치 공장) 경기 남양주시 한 공장에서 100명이 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현재 설이 끝난 직후 38일 만

kakaodaum1.tistory.com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신청-바로가기 저소득층)

4차 재난지원금 기초수급자 신청-바로가기 저소득층) 보편과 선별을 놓고 갈팡질팡하던 4차 재난지원금이 선별 지급으로 가닥을 잡으면서 대상과 금액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 여당인

kakaodaum1.tistory.com

 

 

에볼라바이러스 공식 유행 선포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백신 증상 치사율)

에볼라바이러스 공식 유행 선포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백신 증상 치사율) 코로나19로 고통을 겪는 아프리카에 에볼라 바이러스 공포까지 덮쳤습니다. 서부 아프리카 기니 보건당국은 에볼라 바

kakaodaum1.tistory.com

 

 

차웅기 소신발언 하루 만에 충격적인 학교폭력 의혹(+인스타 나이)

차웅기 소신발언 하루 만에 충격적인 학교폭력 의혹(+인스타 나이) 그룹 TOO 멤버 차웅기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무시하는 같은 과 동기들을 향해 일침, 개념돌로 주목받고 있는 와중, 학교폭력 의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