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정리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수주 관련주 BEST5(+대장주)

by 네이다음 2021. 1. 22.
반응형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수주 관련주 BEST5(+대장주)

 

삼성전자(88,100 +1.03%)의 주가에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렸습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반도체 기업인 인텔과 그래픽처리장치(GPU)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는 보도가 나와서입니다. 

삼성전자가 인텔 파운드리 사업을 맡을 것이란 소식이 나오면서 기대감이 불고 있습니다. 인텔의 외주 생산 변화와 TSMC 독점 계약이 아니라는 점에서 반도체 시장에서의 지배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21년 1월 22일 오전 포털사이트 네이버에는 삼성 인텔, 삼성전자 인텔, 삼성전자 주가 등이 급상승 검색어 키워드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인텔의 반도체 위탁생산을 수주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진 것입니다.

2021년 1월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전날 삼성전자는 1%의 강세를 기록했으며, 장외시장에서 2% 수준의 오름을 보이며 9만원을 넘어섰습니다.

이는 인텔 파운드리 생산 관련 소식의 영향입니다. 외신 세뮤애큐리트(SemiAccurate)에 따르면 인텔은 최근 삼성전자와 반도체 외주생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파운드리 아웃소싱 계약이며, 삼성전자가 미국 텍사스 오스틴 팹(공장)을 활용해 하반기부터 월 1만5000장의 위탁생산을 시작합니다.

만약 이번 보도가 사실일 경우, 반도체 시장의 지각변동이 될 수 있습니다. 그간 반도체 업계는 10나노 이하 초미세공정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인텔이 자사 물량을 위탁생산할 것이라는 분석이 있었습니다. 특히 경쟁사인 AMD에 밀리고 있어 자체생산을 포기할 수 있다는 관측이었습니다.

한편 투자자들은 "삼성전자 곧 10만전자 될것 같다" "추격매수는 신중해야"등 반응을 보였습니다.

 

삼성전자- 인텔 파운드리 생산에 따른 관련 수혜주 BEST5는 아래와 같습니다.

1)코미코 (반도체 공정용 소모품 세정 및 코팅하는 업체, 삼성전자, TSMC, 인텔등이 고객사)

2)한솔케미칼 (삼성전자 비메모리 사업부에 과산화수소를 독점적으로 납품, TSMC에는 전구체를 공급하고 있습니다.)-대장주로 예상

3)원익IPS (삼성전자 비메모리 설비의 공정 장비를 납품)

4)알파홀딩스 (삼성전자 반도체설계를 담당하는 팹리스, 반도체 설계테스트 및 보안을 담당하는 디자인솔루션 파트너 업체)

5)에스앤에스텍 (삼성전자로부터 659억원을 투자받았습니다. 블랭크마스크와 펠리클을 생산 및 개발합니다.)


이외에 시그네틱스, 이엔에프테크놀로지 , 싸이맥스 등이 있습니다. 주식투자에서 욕심 내서 고점에 달려들었을 때 확률적으로 수익보다는 손실내는 경우가 더 많았던 것이 사실이니, 마음 고생 하지 마시고 조심해서 고점 매수만 안 하시면 되겠습니다.

 

송해 전국노래자랑 30년차에 받는 엄청난 출연료(+나이 근황)

송해 전국노래자랑 30년차에 받는 엄청난 출연료(+나이 근황) 포털 실시간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면 덜컥 겁부터 나는 주인공이 한 명 있습니다. 바로 '송해' 선생님입니다. 90대의 고

kakaodaum1.tistory.com

 

 

송해 아들 생각에 방송 활동 중단했던 너무 슬픈 이유(+아내 부인 나이 근황 출연료 인스타)

송해 아들 생각에 방송 활동 중단했던 너무 슬픈 이유(+아내 부인 나이 근황 출연료 인스타) 송해가 2021년 1월 20일 예능 프로그램 '어바웃 타임즈'에 출연해 세상을 먼저 떠난 아들 생각에 눈물을

kakaodaum1.tistory.com

 

 

BJ감동란 성희롱 뒷담화 논란에 난리난 부산 해운대 원조전복죽 상황(+위치 나이 인스타)

BJ감동란 성희롱 뒷담화 논란에 난리난 부산 해운대 원조전복죽 상황(+위치 나이 인스타) 부산 해운대 전복죽을 판매하는 유명한 한 식당 관계자들이 식사 도중 자리를 비운 BJ의 험담을 하다 생

kakaodaum1.tistory.com

 

 

허경영 서울시장 출마 너무 충격적인 33가지 공약과 재산(+당 재산 직업 나이 인스타)

허경영 서울시장 출마 너무 충격적인 33가지 공약과 재산(+당 재산 직업 나이 인스타) 허경영 국가혁명당 대표가 2021년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를 선언하며 결혼부 신설, 미혼자에게 매월 2

kakaodaum1.tistory.com

 

 

트럼프 핵가방 들고 도주한 결정적인 이유와 의미(+내용물 바이든 취임식 불참 나이)

트럼프 핵가방 들고 도주한 결정적인 이유와 의미(+내용물 바이든 취임식 불참 나이) 2020년 열린 미국 대통령 선거 결과에 승복하지 않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조 바이든 당선인의 취임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