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이야기

부자들의 다섯 가지 습관을 따라 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변화(+부자 재벌 성공)

by 네이다음 2020. 12. 29.
반응형

 

부자들의 다섯 가지 습관을 따라 하면 벌어지는 놀라운 변화(+부자 재벌 성공)

 

 

"당신의 행동이 습관이 되고 습관이 당신의 가치가 되며 가치가 당신의 운명이 된다."라고 간디는 말하였습니다. 작은 행동을 반복하면 습관이 되고 어떤 습관을 갖고 있느냐가 당신의 가치를 결정해 운명을 만들어 간다는 얘기인데요,

 

 

우리가 지금 사는 모습은 우리가 매일 또는 정기적으로 반복한 행동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사실 때문에 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습관을 갖고 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설계사이자 작가인 톰 콜리는 5년간 233명의 부자와 128명의 가난한 사람들을 관찰해 ‘부자 습관: 부자들이 매일 하는 성공 습관’(Rich Habit: Thr Daily Success Habits of Wealthy Indivisuals)이란 책을 출간했습니다.

 

 

콜리는 "부자가 되기 위한 비밀 같은 것은 없다고 하는데 나를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왜 어떤 사람은 부유하고 어떤 사람은 가난한지 파고 들어가 보면 원인은 일상적인 습관에 있다고 믿는다"라고 말했습니다. 재테크 사이트 '머니 피치'를 운영하는 크리스 피치는 콜리가 분석한 다섯 가지 '부자 습관'을 4년간 실천해보고 결과를 소개했는데요, 이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는 운동이었습니다. 콜리가 관찰한 결과 부자들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30분씩 일주일에 4번 운동을 했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피치는 격한 근력운동이든 가벼운 산책이든 매일 한 시간씩 운동했다고 합니다. 운동할 시간을 내기 힘들 때도 어김없이 1시간은 운동을 했으며,

 

 

 

이후 매일 1시간씩 운동한 결과 신체 건강이 확실히 좋아진 것은 물론 정신적으로 더욱 맑아지는 느낌이 든다고 설명했고, 그는 주로 오전 업무를 마친 뒤 운동하는데 운동을 하면 더욱 능동적이 되고 업무 집중도도 올라간다고 밝혔습니다.

 

두 번째 습관은 인맥이었습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인맥이야말로 부자들의 돈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였고, 피치는 자기 인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사람들의 명단을 작성한 뒤 그들과 정기적으로 교류했습니다. 이후 안부를 묻고 그들의 근황도 들으면서 말이죠,

 

 

는 자기 사업이 성공한데 이 같은 관계가 얼마나 기여했는지 세세하게 따질 수 있다고 밝혔으며, 그는 한 모임에서 만난 인물과 정기적으로 소통하다 좋은 직원을 추천받아 채용했고 그가 운영하는 팟캐스트 고객 대부분은 아는 사람이나 이전 고객의 소개로 회원이 됐다고 합니다.

 


세 번째로는 목표였는데요, 미국 마케팅 회사 '샤크 탱크'의 최고경영자(CEO) 데이비드 존은 달성 시기와 세부 실천지침이 적힌 7가지 목표 목록을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또 매일 밤 잠들기 전에 읽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피치도 같은 방법을 써 보기로 하고 하루와 한 달. 1년간의 목표를 세운 뒤 매일 진행 상황을 점검했으며,

 

 

목표 중에는 1년 내 수입 2배로 늘리기와 1년 내 사이트 트래픽과 SNS(사회관계망) 방문자 10배로 늘리기도 있었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목표를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항상 목표를 염두에 두고 머리에 그리면서 자기 자신과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었고 1년 내 수입 2배 늘리기라는 목표는 이룰 수 있었다고 합니다.

 


네 번째는 독서였다고 하는데요, 콜리에 따르면 최고 수준의 성공을 이룬 CEO들은 1년에 평균 60권의 책을 읽는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미국의 일반 근로자들은 1년에 평균 1권의 책을 읽는 걸로 확인됐고, 성공한 CEO들과 일반 근로자들의 연봉 차는 319배에 달했다고 합니다.

 

 

이에 피치는 한 달에 2권의 책을 읽기로 하고 독서 시간을 내기 위해 TV를 끊었으며, 읽는 책은 자기 계발과 리더십, 건강에 초점을 맞췄다고 합니다. 피치는 이렇게 책을 읽은 결과 자신의 삶과 경력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자 하는 의지가 커졌고 책에서 배운 마케팅 기법을 실천해 사업도 확장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는 확신이라고 했는데요, 자기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그 사람의 인생에 큰 영향을 기여합니다. 자신을 좋아하고 믿을수록 자존감이 높아지고 행복감이 커지며, 자신을 믿는 데는 자신감을 주는 자기 확신의 말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에 콜리는 "자기 확신의 말은 구체적이고 진지하고 성취 가능해야 한다 예를 들면 지금 일주일에 10시간을 더 일에 쏟고 있으니 내년에는 1억 원을 벌 수 있다는 자기 확신이 더 강력하다"라고 말했으며, 피치는 사업가로서 자기 능력에 회의가 느껴질 때가 많았는데 자기 확신의 말을 되뇌면서 자신이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고 사업 성장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이로써 성공한 사람들의 5가지 습관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부터 당장 실천에 옮기면서 더 나은 삶을 향해 달려가실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동부구치소 코로나 집단감염 사망자 발생 충격적인 수용인원과 현재상황(+굿모닝시티 윤창열)

동부구치소 코로나 집단감염 사망자 발생 충격적인 수용인원과 현재상황(+굿모닝시티 윤창열) 서울동부구치소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가 좀처럼 수그

kakaodaum1.tistory.com

 

 

박윤희, 패리스 힐튼, 비욘세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놀라운 이유(+나이 인스타 고향)

박윤희, 패리스 힐튼, 비욘세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놀라운 이유(+나이 인스타 고향) 최근 박윤희 디자이너는 한 방송매체에 출연하여 디자이너로써 자신의 엄청난 커리어를 밝히며 큰 화제

kakaodaum1.tistory.com

 

 

홀라당 빅죠, 340KG의 몸무게로 전한 충격적인 근황(+나이 숀리 다이어트)

홀라당 빅죠, 340KG의 몸무게로 전한 충격적인 근황(+나이 숀리 다이어트) 과거 힙합그룹 홀라당에서 래퍼를 담당하였으며, 예전 방송매체에 출연해 280KG의 과체중이었지만 숀리와의 다이어트를

kakaodaum1.tistory.com

 

 

역사왜곡 논란 설민석, 충격적인 석사논문 내용(+나이 짜집기 표절)

역사왜곡 논란 설민석, 충격적인 석사논문 내용(+나이 짜집기 표절) 최근 역사왜곡 논란으로 인해 자신의 유튜브에 사과 영상을 게재하며 논란을 일으켰던 스타강사 설민석, 그의 석사논문 내용

kakaodaum1.tistory.com

 

 

변이 코로나 한국 상륙 충격적인 현재상황(+변종 바이러스 증상)

변이 코로나 한국 상륙 충격적인 현재상황(+변종 바이러스 증상) 영국발 코로나 19 변이 바이러스가 런던에서 귀국한 일가족에게서 검출됐다고 합니다. 이들 모두 입국 당시 감염돼있던 만큼 기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