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끄기 소리 설정방법(+안드로이드)

by 네이다음 2020. 12. 15.
반응형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끄기 소리 설정방법(+안드로이드)

코로나 19 확산세가 점차 심해지면서 하루에도 10건 이상의 재난문자를 받고 있는 요즘입니다. 방역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건 좋지만 이제는 약간 불편하고 귀찮아지고 있는데요.

 

중요한 자리에서, 직장에서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재난경보음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모든 핸드폰 공통이니 잘 읽어보시고 참고하세요 :)

갤럭시 경보해재를 하기 위해서는 메세지 보관함으로 먼저 들어가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3개의 점(더보기)를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텐데요. 눌러줍니다!

 

메세지 설정 창이 뜨면 밑에서 두번째에 '긴급 알림 설정'이 보이실거에요. 눌러주신 다음에 활성화 되어 있는 안내 문자를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긴급 재난 문자' 와 '안전 안내 문자'로 나뉘는데, 이 둘의 차이점은 태풍, 지진, 산불 같은 자연재해는 '긴급 재난 문자'로 구별되고 코로나 관련 메세지는 '안전 안내 문자'로 구별됩니다.

 

따라서 우리 생활에 지장을 주는건 '안전 안내 문자' 입니다. 재난재해는 언제 어디서 발생될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되도록 활성화를 시켜주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하지만 둘 다 시끄럽다. 끄고싶다. 하시는 분은 맨 상단에 있는 긴급 알림 설정을 사용 안함으로 바꿔주시면 더이상 재난 알람이 울리지 않습니다.

 

추가로, "알림은 너무 시끄러운데 코로나에 관한 정보는 받고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 가지 방법을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 단계와 똑같이 문자메시지함으로 들어가준 뒤, '안전 안내 문자' 클릭하면 오른쪽 상단에 종모양 표시를 눌러주세요. 그럼 알람은 꺼지지만 메시지는 계속해서 쌓입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알림 끄는 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가끔 알람도 받고 싶다하시는 분들에게 어플리케이션 하나 추천 해드리겠습니다. '안전디딤돌' 어플은 재난, 안전 알림을 원할 때 활성화 하고 원치 않을 때 비활성화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도때도 없는 재난 문자가 본인이 정할 수 있는 편안 시간에만 온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한 타지역 소식까지 들어야 했던 기본 재난 문자와 다르게 수신 지역을 직접 설정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하다고 합니다.

 

지긋지긋한 재난 알림 문자에서 정말로 벗어나는 방법은 코로나 19가 종식 되어야겠죠. 안 그래도 예민한 시기에 시끄러운 경보 문자까지 매일 오니 더 신경이 쓰이는거 같습니다. 알람 해제 방법은 손쉬우니 우선은 이렇게라도 해보도록해요.

 

송승환, "실명 위기" 치료법 없는 그의 심각한 눈 상태(+나이 실명위기 직업 업적)

송승환, "실명 위기" 치료법 없는 그의 심각한 눈 상태(+나이 실명위기 직업) 그는 올해 64세의 나이로 1965년 아역 성우로 데뷔한 뒤 현재까지 여러 가지 화려한 업적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

kakaodaum1.tistory.com

 

 

싱어게인 52호 엄마 충격적인 정체에 난리난 반응(+어머니 주현미 딸 나이 인스타)

싱어게인 52호 가수와 그의 엄마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14일  방송된 JTBC ‘싱어게인’에 출연한 52호는 68호와 함께 ‘바람 바람 바람’을 열창했습니다. 이날 방송

kakaodaum1.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대상 확인방법 프리랜서 자영업자 저소득층 기초수급자)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대상 확인방법 프리랜서 자영업자 저소득층 기초수급자) 코로나 3차 대유행으로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에 접어들면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매출 피해가

kakaodaum1.tistory.com

 

 

재벌집 딸과 결혼해연기 안해도 잘사는 남자 연예인들

요즘은 많이 사라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드라마, 영화, 소설 등에서 다뤄지며 대중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소재가 있죠. 바로 평범한 집안의 여자와 잘생기고 부유한 재벌이 사랑에

kakaodaum1.tistory.com

 

 

이재용 딸 이원주 엄청난 외모와 최근근황 충격적인 학비 금액(+나이 학력 인스타 아들)

이재용 딸 이원주 소름돋는 외모와 최근근황(+나이 학력 인스타 아들) 한국을 넘어 세계 굴지의 그룹으로 성장한 삼성, 그런 연유로 삼성가의 일거수일투족은 사람들의 큰 관심사입니다.특히 삼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