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셋째 딸의 소름돋는 외모(+나이 재산 집 인스타)

by 네이다음 2021. 2. 15.
반응형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셋째 딸의 소름돋는 외모(+나이 재산 집 인스타)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자신의 셋째딸 얼굴을 처음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정용진 부회장은 2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내 사랑 #스톰트루퍼 #다쓰배이더 드라이버 커버와 3호”라는 글과 함께 짧은 영상과 함께 딸의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정용진 부회장은 영상에서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스톰트루퍼와 다스베이더 캐릭터로 만든 골프 드라이버 커버를 양손에 들고 기뻐했고, 정 부회장의 오른편에는 이를 보며 웃는 해윤 양의 모습이 찍혔습니다. 전날에도 해윤 양과 함께 요리하는 사진을 공개하며 사진에는 해윤 양이 음식을 만드는 정 부회장을 뒤에서 끌어안은 모습이 담겼습니다.

 

그동안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쌍둥이 자녀의 모습을 공개했지만, 얼굴을 가리거나 뒷모습만 공개해왔다. 자녀의 얼굴을 공개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올해 만 7세인 해윤 양은 정용진 부회장의 셋째 딸으로, 정 부회장은 2011년 플루티스트인 한지희 씨와 결혼해 해윤·해찬 쌍둥이를 얻었습니다. 

 

정 부회장은 지난 1995년 배우 고현정씨와 결혼해 1남 1녀를 뒀지만 8년여 만에 이혼해 나이는 24세 22세로 현재 미국 유학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첫째 아들은 미국 아이비 리그 대학 중 하나인 코넬대학교에 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공부를 굉장히 잘해서 전교회장 같은 것도 계속해서 연임했다고 하네요.

 

정용진은 1968년생으로 올해 54세의 나이입니다. 어머니 이명희 회장을 이어 신세계그룹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신사업에 적극 도입하며 대외활동과 SNS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는 등 유통업을 대표하는 기업가로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룹 내부적으로 백화점과 SI, 면세점 등은 동생인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총괄사장이 맡고 있으며, 정용진은 이마트와 스타필드를 필두로 새로운 사업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학력은 경복고등학교 졸업 후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서양사학과를 1년 정도 다니다가 중퇴하고 미국 브라운 대학교 경제학과로 유학했다고 합니다. 이후 1995년 신세계그룹 전략기획실 전략팀 대우이사로 직장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정용진은 한국 부자 19위에 올라와있으며 총 재산은 2021년 2월 기준으로 15억 달러입니다. 한국돈으로 약 1조 6766억 원이라고 하네요. 원래는 판교신도시에 위치한 149억원 가량하는 대저택에 거주했지만, 현재는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주택으로 이사했습니다. 정용진이 원래 살던 집은 땅 값만 100억여원을 호가하고, 600여평의 정원에는 수영장이 딸려있고 차량 25대가 동시에 주차를 할 수 있으며 건물 내부에는 엘리베이터까지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해당 주택은 해당 집은 재벌 2세 중에서 가장 비싼 집으로 꼽혔으며, 2020년 경기도에서 공시가격이 가장 높은 개별주택으로도 뽑히기도 했습니다. 현재 살고 있는 한남동 주택의 가격은 자세하게 공개되진 않았지만 주변 주택들을 비교했을 때, 보통 50억원의 가격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정용진 부회장은 같은 또래의 재벌 후계자들 중에서는 평판이 괜찮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스타벅스코리아 런칭이나 피코크, 이마트 타운, 노브랜드, 면세점, 스타필드 등 그룹의 중요한 사업을 성과를 거뒀거나 거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념적 소비라는 논란이 있어도 SSG 지식향연 연사로 나서서 기조연설을 하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으로 직접 회사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 브랜드 표절 논란의 중심에 있기도 합니다. 이마트는 미국의 월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역시 미국의 창고형 할인점 코스트코, JAJU는 일본의 MUJI, 스타필드는 영국의 웨스트필드(Westfield), 노브랜드는 캐나다의 노네임(NoName), 신세계백화점 식품관, SSG 푸드마켓, PK마켓 등은 이탈리아의 Eataly, 가장 최근에 런칭한 삐에로쇼핑은 일본의 돈키호테. 이 모두 내부 및 마케팅 콘셉트까지 흡사합니다.

 

브랜드 런칭을 잘한다고 국내 언론에서 추앙받으나 실상을 알고 나면 고개를 젓게 될 만큼 표절의 정도가 심한 편이라고 합니다. 물론, 정용진 부회장이 전면에 등장하기 전부터 논란이 된 것도 있긴 하지만, 신세계에서 새로 뭘 내놓았을 때 흔히 '정용진 표 OOO'이라고 언론플레이를 많이 하다 보니 당연히 정용진 부회장에게 공격이 집중되는 건 사실입니다.

 


레스케이프 호텔 브랜드를 런칭했으나, 프랑스를 어설프게 베낀 인테리어, 홍차와 그릇 품질 문제, 근로기준법 위반, 지나치게 높은 가격 등 여러 문제로 고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전문가 맛집 블로거 펫투바하를 정 부회장 본인과 친하다고, 호텔 지배인으로 임명했다가 폭망. 펫투바하는 문제만 일으키다가, 1년도 못 버티고 사직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평이 좋은 기업인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기업가들은 웬만해서 미디어에 노출되지 않으려 하는 편인데, 특이하게도 SNS를 열성적으로 한다고 합니다. 자녀들의 사진도 모두 정용진 부회장이 직접 올린 게시물로,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 순으로 SNS를 옮겼으며 신 브랜드 런칭도 미리 알릴 정도라고 합니다. SNS로 마케팅까지 해서 '친숙한 기업인' 이미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한편 정용진의 셋째 딸 공개에 네티즌들은 "태어나보니 정용진 딸이네. 좋겠다ㅋㅋ" "서민형 재벌 정용진.. 호감" "딸이 참 예쁘고 귀엽네요ㅎ" "정용진 인스타 하는거 너무 웃기고 신기함ㅋㅋㅋ" "딸 귀엽다~ㅠㅠ 쌍둥이라니 더 귀엽겠다.." "첫째 딸 외모도 장난 아니던데.." "저런 모습을 보면 사람 사는 건 다 똑같은 듯.. 보기 좋다ㅎ" "셋째 딸 궁금했는데 드디어 공개하셨군요ㅎ"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용진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yj_loves/

 

 

 

 

 

정용진 부회장, 자신의 매력에 50만을 빠지게 한 놀라운 영상(+나이 인스타 재벌)

정용진 부회장, 자신의 매력에 50만을 빠지게 한 놀라운 영상(+나이 인스타 재벌)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은 평소에도 자신의 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대중 친화적인 행보

kakaodaum1.tistory.com

 

 

아동 성추행 동화작가 한예찬 재판 후 벌인 충격적인 행동( +나이 처벌수위)

아동 성추행 동화작가 한예찬 재판 후 벌인 충격적인 행동( +나이 처벌수위) 인기 만화 ‘서연이 시리즈’ 등 어린이용 판타지 만화를 주로 썼던 동화작가 한예찬씨가 초등학생을 성추행한 혐의

kakaodaum1.tistory.com

 

 

통일운동가 백기완 너무 안타까운 사망 원인(+나이 자녀)

통일운동가 백기완 너무 안타까운 사망 원인(+나이 자녀) 한국 진보운동의 큰 어른 백기완 선생이 2월 15일 오전 향년 89세의 나이로 영면했습니다. 서울대병원 등에 따르면 백 소장은 이날 오전

kakaodaum1.tistory.com

 

 

'트로트의 민족' 김소연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 언급한 진짜 이유(+인스타 나이)

'트로트의 민족' 김소연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 언급한 진짜 이유(+인스타 나이) 2월 1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는 김소연이 출연해 재학중인 해성국제컨벤션고등학교에 대해

kakaodaum1.tistory.com

 

 

대구 1943 칠곡점 코로나 집단감염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위치 어디)

대구 1943 칠곡점 코로나 집단감염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위치 어디) 대구시가 코로나19 확진자 동선 관련 대구 북구 '1943칠곡점' 방문자에 대해 코로나19 검사를 받으라고 긴급 전달했습니다. 1943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