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정일훈 마약 소속사가 내린 공식입장에 보인 팬들의 안타까운 반응(+공범)

by 네이다음 2020. 12. 31.
반응형

정일훈 마약 소속사가 내린 공식입장에 보인 팬들의 안타까운 반응(+공범)

상습 마약 혐의로 최근 검찰에 송치된 보이그룹 비투비(BTOB)의 멤버 정일훈이 결국 그룹 탈퇴 수순을 밟게 되었습니다.

 

이전 정일훈의 마약 소식에 팬덤 일부는 데뷔 때부터 한결같이 응원했던 팬들을 기망한 처사로서,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도저히 용인할 수 없는 일이라고 입장을 밝히며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 측에게 강력히 탈퇴를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12월 31일 정일훈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내고 "당사 소속 아티스트 정일훈의 문제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라고 말문을 뗐습니다.

 

이어 "정일훈은 이번 일로 많은 팬분의 신뢰를 깨뜨리고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라면서 "당사 역시 엄중히 받아들여 신중한 논의 끝에 더 이상 그룹에 피해를 끼칠 수 없다는 본인의 의견을 존중하여 금일을 기점으로 그의 팀 탈퇴를 결정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더불어 "당사는 작금의 사태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향후 진행되는 조사에도 성실히 임할 수 있게 끝까지 소임을 다하겠다"라면서 "향후 비투비는 6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당사는 비투비가 더욱 성숙한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끝으로 "다시 한번 비투비를 위해 응원해주시고 아껴주시는 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고 덧붙이며 공식입장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다음은 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큐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당사 소속 아티스트 정일훈의 문제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정일훈은 이번 일로 많은 팬 분들의 신뢰를 깨뜨리고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당사 역시 엄중히 받아들여 신중한 논의 끝에 더 이상 그룹에 피해를 끼칠 수 없다는 본인의 의견을 존중해 금일을 기점으로 그의 팀 탈퇴를 결정했습니다.

당사는 작금의 사태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향후 진행되는 조사에도 성실히 임할 수 있게 끝까지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향후 비투비는 6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당사는 비투비가 더욱 성숙한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비투비를 위해 응원해주시고 아껴주시는 팬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공식입장이 나올 때 까지 정일훈을 믿겠다고 한 팬들의 충격이 계속되는 와중, 그의 사과 한 마디 없이 소속사 입장만 나와 팬들의 실망이 커지고 있습니다.

 

한편 정일훈은 지난 12월 21일 채널A는 "비투비의 메인 래퍼이자, 유명곡들을 작사, 작곡한 정일훈이 상습 마약 혐의로 경찰에 적발됐다"며 "경찰들은 공범들의 진술과 계좌추적 등을 토대로 정일훈이 4~5년 전부터 지난해까지 지인들과 함께 여러 차례 대마초를 피운 것으로 파악되었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정일훈은 경찰 수사망을 피하기 위한 마약 구매 방법도 남달랐는데요. 정일훈이 차명 계좌를 통해 현금을 입금하면, 지인이 이 돈을 가상화폐로 바꿔 대마초를 사들였다고 합니다. 5년간 총 1억 원어치의 대마초를 구입했다고 하네요.

 

정일훈 등 혐의자들은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인해 7월에 이미 검찰에 송치되었다고 합니다. 경찰 수사가 진행되는 도중 입대해 도피성 입대를 의심하기도 했지만, 정일훈 측은 "도피성 입대가 아니다. 사법기관에서 내려준 법적 절차를 따랐을 뿐이다" "공익근무요원이기 때문에 도주 우려가 없다고 판단한 것 같다"라고 전했습니다.

 

당시 큐브 엔터테인먼트 측은 "정일훈의 마약 적발 사실을 전혀 몰랐으며, 입영 시기도 당초 3월로 예정됐다가 코로나19 확산으로 2개월 미뤄졌을 뿐, 마약 적발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정일훈은 1994년생으로 올해 27세입니다. BTOB의 메인 래퍼로 같은 팀 멤버였던 임현식, 이민혁과 함께 작곡을 담당했던 작곡 멤버였습니다.

 


특이한 목소리로 허스키하고 하이톤을 가진 정일훈은 가사지가 필요 없을 정도로 귀에 팍팍 박히는 듯한 딕션과, 탁월한 가사 센스가 대표적인 매력으로 꼽히는데요. 노래실력도 웬만한 서브보컬 이상 수준의 실력자라고 합니다.

 

뚝심이 있고 털털한 성격으로 데뷔 초반에는 욱하는 성격을 갖고 있었으나 요즘에는 많이 유해졌다고 합니다. 신중한 면도 있으며 인터뷰나 생방송 등에서 말 한마디 한 마디 조심하려는 게 유독 보인다고 합니다.

취미가 독서라 알고 있는 지식이 많으며, 이는 말할 때 단어 선택이나 가사 등에서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순발력이나 센스도 좋아 말도 조리 있게 잘해서 콘서트나 행사에서 멘트를 할 때 주로 주도해서 말을 하고 진행 담당을 맡을 정도라고 합니다.

 

한편 정일훈의 공범에 대해 밝혀진 부분은 아직 나오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 공익활동 중인 그가 재판에 넘겨지면 군 활동 여부에도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일훈의 비투비 탈퇴 소식에 팬들은 "이제 정일훈 랩 못 듣는구나.. 착잡하다" "고마웠어 정당한 벌 받고 잘 살아" "2020년 마지막 날 접하게 된 소식이 이런 거라니.. 믿고 싶지 않다" "진짜 배신감 너무 든다.."라며 참담한 심경을 전했습니다.

 

정일훈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ilhoonmj/

 

 

홍영기 아버지 30억 빚투 논란에 내린 충격적인 결정(+인스타 나이 세금체납)

홍영기 아버지 30억 빚투 논란에 내린 충격적인 결정(+인스타 나이 세금체납) '얼짱시대' 출신 사업가 홍영기가 세금 체납 논란에 이어 이번엔 아버지의 30억 '빚투' 논란과 관련해 해명과 내린 결

kakaodaum1.tistory.com

 

 

곽진영 극단적 선택한 너무 안타까운 이유(+현재상태 인스타 나이)

곽진영 극단적 선택한 너무 안타까운 이유(+현재상태 인스타 나이) 12월 31일 배우 곽진영이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소식이 전해져 팬들의 걱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악플로 인해 심적 고통을 호

kakaodaum1.tistory.com

 

 

이재용 징역9년 선고받자 눈물 흘리며 한 한마디(+재판 구치소 감옥 나이)

이재용 징역9년 선고받자 눈물 흘리며 한 한마디(+재판 구치소 감옥 나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서울고법 형사 1부 (정준영 송영승 강상욱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

kakaodaum1.tistory.com

 

 

동호 이혼 당시 전아내가 SNS에 남긴 충격적인 한마디(+나이 인스타 근황 일라이)

동호 이혼 당시 전아내가 SNS에 남긴 충격적인 한마디(+나이 인스타 근황 일라이) 유키스의 멤버 일라이와 동호의 이혼 이후 근황이 공개됐습니다. 동시에 두 사람의 이혼 사유 등에 대한 관심도

kakaodaum1.tistory.com

 

 

구구단 해체 재조명되는 충격적인 샐리의 과거 인터뷰(+소속사 인스타)

그룹 구구단이 2020년 12월 30일 해체를 발표한 가운데 일각에서는 이미 예견된 일이라는 관측이 나오며 멤버들의 과거 인터뷰가 제조명 되고 있습니다. 구구단은 한국인 7명, 중국인 1명으로 이루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