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홍영기 아버지 30억 빚투 논란에 내린 충격적인 결정(+인스타 나이 세금체납)

by 네이다음 2020. 12. 31.
반응형

홍영기 아버지 30억 빚투 논란에 내린 충격적인 결정(+인스타 나이 세금체납)

 

'얼짱시대' 출신 사업가 홍영기가 세금 체납 논란에 이어 이번엔 아버지의 30억 '빚투' 논란과 관련해 해명과 내린 결정에 대해 입을 열었습니다.

 

 

어릴 적 가난한 환경과 고등학교 때 아버지로부터 빚에 대한 이야기를 처음 들었다고 전한 홍영기는 "당시 피팅 모델을 하던 제가 의류 쇼핑몰을 차려서 갚아야겠단 생각을 했고 고등학교 때 쇼핑몰을 시작했다. 제가 수익을 내는 족족 돈 관리를 하셨던 엄마는 집안의 생활비와 아빠 빚을 갚아나갔다" 고 밝히며 어려웠던 학창 시절을 털어놨습니다.

 

그러나 그는 “어린 나이에 아이를 갖게 되어 경제적인 활동에 어려움을 또 갖게 되었다”며 “아버지 빚은 사람도 한두 명이 아니고 원금만 30억이라는 너무 큰 금액이기에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정말 힘들었다."라고 토로했습니다.

 

이어 "그런 와중 또 둘째를 갖게 되었고, 2015년 둘째를 낳고 얼마 안 되어 아빠에게 돈을 빌려준 분의 딸이 글을 올린 걸 보게 돼 많은 분들 앞에서 해명하고 그에 대해 꼭 갚겠다고 이야기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고등학생 때부터 지금까지 6명의 가족을 책임지고 지금은 남편과 아이들까지 두 가정을 책임지고 있다. 저 혼자 감당하기가 사실 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웠지만 엄마에게도 아빠에게도 언니에게도 동생들에게도 남편에게도 아이들에게도 아무에게도 힘든 말은 하지 않고 아무에게도 내색하지 않고 책임지려 했다. 하지만 더 이상은 너무 힘이 든다”라고 고백했습니다.

 

홍영기는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기에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드리려 노력해왔다. 얼핏 보면 화려하게 잘 살고 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실제로는 10여년간 아버지로 인한 채무 압박에 시달리며 힘들게 버텨왔다. 잠에 들지 못하는 건 일상이 됐고, 정신과의 도움도 받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끝으로 ”아버지 빚은 더 이상 제가 감당할 수 없는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제는 그 부분을 감당하지 않고 서로의 삶을 살기로 결정했다. 아버지로 인해 오랜 시간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는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라고 아버지와의 연을 끊었다고 전했습니다.

 

홍영기는 이전 수 억원의 고급 수입차와 시계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2015년부터 종합소득세 총 4억 2600만여 원의 세금을 체납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2020년 12월 6일 국세청에 고액 상습체납자 명단에 등록되어 비난을 받았고, 이 사건은 2020년 12월 11일 한 유튜버에 의해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홍영기는 세금 체납과 관련한 의혹과 허위 사실에 대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명하기도 했는데요. 

 

지난 2년간 꾸준히 세금을 납부했지만 국세청의 공개 제외 대상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여 명단에 오르게 되었다고 밝힌 홍영기는 약 월 500만 원씩 세금을 납부해왔음에도 불구하고 '공개 제외 대상'에 포함되지 못하였기 때문에, 즉 체납액의 30% 이상 납부하지 못해 공개가 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홍영기는 2018년 세무조사 전까지는, 매출 누락 건에 대해 본인과 국세청 모두 모르고 있었다고 털어놨습니다. "2018년도 국세청에서 어떤 정황 파악이나 고발로 인해 2013~2015년 기간에 대해 세무 조사를 하게 됐고, 그 결과로 세액 5억 원이 결정됐습니다. 세무조사 전까지는 이 건에 대해 저에게 연락이 오거나 독촉을 하거나 집에 찾아온 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세금 체납에 대해 홍영기는 사실을 인정하며 현재 살고 있는 집을 팔고 월세로 옮겨 4억 원을 일시 상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집을 팔아서라도 세금을 갚겠다고 한 부분은 홍영기가 신용불량자라 집이 강제로 팔리는 거라는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실제로 신용카드 명의자가 납부기한에 완불하지 않아 신용불량자로 전략할 경우, 신용카드 명의자가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이 경매로 넘어가게 돼있습니다.

 

홍영기는 1992년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입니다. 2000년대의 대표 얼짱 중 한 명으로, 전성기 당시 남녀를 가리지 않고 팬들이 많았으며 10대 여성들이 많은 네이트 판 등의 여초 커뮤니티에서도 자주 거론되는 인기를 끌었습니다.

 


싸이월드 프로필이나 핸드폰 배경화면, 훈녀 생정에는 홍영기의 사진들이 기본적으로 흔하게 들어갈 정도였고, 이 인기로 tv 프로그램 '얼짱시대'에 출연을 하게 되면서 방송에 데뷔했습니다.

 

'얼짱시대 시즌 3'부터는 김태현과 함께 MC도 담당했는데 과감한 입담과 예능감으로 좋은 평을 듣기도 했습니다.

 

한창 얼짱으로 인기를 끌 2012년 당시 21살에 혼전임신을 해 크게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남자 친구였던 남편 이세용은 18살 고등학교 2학년의 나이였지만 남편과 서로 책임져야겠다고 생각했고 결혼을 해 첫아들을 낳았습니다.

 

원래는 애를 낳을까 말까 엄청나게 고민하다가 낳았는데 1년간은 고등학교를 다니는 남편 이세용이 주변에 시선에 못 버텨 졸업을 하지 못할까 봐 숨겼다고 합니다.

 


나중에 애가 있다는 사실을 밝혔을 때 후련했고, 악플은 이미 각오한 것이라 별 타격은 없었다고 합니다. 이후 2015년 둘째 아들을 낳아 두 아이의 엄마가 되었습니다.

 

홍영기의 유튜브를 보면 두 아들의 엄마가 맞나 싶을 정도로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진짜 엄마가 맞냐?"라는 우스운 말도 듣기도 했다네요.

 

홍영기의 빚투 소식에 네티즌들은 "홍영기는 죄가 없잖아.. 그 아버지가 죄를 지었지" "홍영기 말 바꾸는 거 진짜 알아줘야겠네. 사랑하는 아버지니 빚을 대신 갚겠다고 할 때는 언제고.. 돈 빌려준 피해자는 지금도 남의 집에 얹혀 산다는데 하기사 자기도 고액체납자니 그 나물에 그 밥이지." "아버지 빚이니 홍영기 씨는 갚지 마세요. 아버지가 책임을 져야지요." 라며 질타 섞인 위로의 말을 전하고 있습니다.

 

홍영기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kisy0729/

 

 

곽진영 극단적 선택한 너무 안타까운 이유(+현재상태 인스타 나이)

곽진영 극단적 선택한 너무 안타까운 이유(+현재상태 인스타 나이) 12월 31일 배우 곽진영이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소식이 전해져 팬들의 걱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악플로 인해 심적 고통을 호

kakaodaum1.tistory.com

 

 

이재용 징역9년 선고받자 눈물 흘리며 한 한마디(+재판 구치소 감옥 나이)

이재용 징역9년 선고받자 눈물 흘리며 한 한마디(+재판 구치소 감옥 나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30일 서울고법 형사 1부 (정준영 송영승 강상욱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국정농단 사건 파기환

kakaodaum1.tistory.com

 

동호 이혼 당시 전아내가 SNS에 남긴 충격적인 한마디(+나이 인스타 근황 일라이)

동호 이혼 당시 전아내가 SNS에 남긴 충격적인 한마디(+나이 인스타 근황 일라이) 유키스의 멤버 일라이와 동호의 이혼 이후 근황이 공개됐습니다. 동시에 두 사람의 이혼 사유 등에 대한 관심도

kakaodaum1.tistory.com

 

 

구구단 해체 재조명되는 충격적인 샐리의 과거 인터뷰(+소속사 인스타)

그룹 구구단이 2020년 12월 30일 해체를 발표한 가운데 일각에서는 이미 예견된 일이라는 관측이 나오며 멤버들의 과거 인터뷰가 제조명 되고 있습니다. 구구단은 한국인 7명, 중국인 1명으로 이루

kakaodaum1.tistory.com

 

 

디자이너 알렉산더 왕, 감추고 있었던 충격적인 실체(+미투 성폭행)

디자이너 알렉산더 왕, 감추고 있었던 충격적인 실체(+미투 성폭행) 1984년생인 알렉산더 왕은 대만계 미국인 패션 디자이너입니다. 2007년 자신의 이름을 딴 패션 브랜드를 론칭했으며, 특히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