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대전 IEM선교회 운영 국제학교 최악의 코로나 집단감염 사태인 이유(+위치 뜻)

by 네이다음 2021. 1. 25.
반응형

대전 IM선교회 운영 국제학교 최악의 코로나 집단감염 사태인 이유(+위치 뜻)

대전 중구에 위치한 비인가 종교교육시설 IEM선교회에서 운영중인 국제학교에서 127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종교시설에 의한 또다른 대규모 확산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2021년 1월 24일 대전시에 따르면 이날 IEM국제학교 학생인 전남 순천 234번과 경북 포항 389번이 확진된 데 이어 대전에서 학생과 교직원 125명(대전 961∼1085번)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IEM국제학교는 TCS국제학교와 더불어 IM선교회가 운영하는 비인가 교육시설입니다.

TCS국제학교에서 TCS 뜻은 Two Commandment School의 약자로써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인, 영성과 실력을 겸비한 국제적인 지도자란 뜻으로 홈체이지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IM선교회 산하교육기관은 IEM국제학교, MTS청년훈련학교, TCS국제학교, 인생학교가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기숙사에서 전남 순천과 포항 확진자와 함께 생활한 학생과 교직원 146명의 검체를 채취했고, 이 가운데 125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3명은 확진여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학교에는 학생 122명과 교직원 37명 등 159명이 다니고 있습니다. 확진자들은 이날 오전 충남 아산 생활치료센터로 보내졌고, 음성으로 나온 학생과 교직원은 자가 격리에 들어갔습니다.


여기서 현재까지 올해 최악의 코로나 집단감염 사태가 될수 있수 있다는 점이 있는데 IM선교회 소속 관계자들은 최근 전국 곳곳에서 입학 설명회를 열어 다수의 학생·학부모를 만났을 것으로 추정돼 전국적 확산이 현실이 될 조짐이 크기 떄문입니다. 광주에서 10여명이 확진된 TCS국제학교는 광주에만 3곳을 포함해 서울·부산·인천 송도 등지에서 15개 시설이 운영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이렇게 대전 IM국제학교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자 네티즌들은 "대전도 IM선교회라더만. 도대체 이 시국에 합숙이 왠말인가?" "왜 자꾸 모이는거야 정말" "자영업자 말고 교회를 통제해라" 등 다소 격앙된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 IM선교회, TCS국제학교 유뷰브에서는 "ㅋㅋㅋ 코로나 집단감염 발생한 곳입니다. 선교사를 육성하는 곳이 아닌 바이러스를 육성중이셨나요?" "코로나 저장고" "이런 4이비 선교회를 왜가냐?? 정신좀 차리자" "병균집합소" 등 댓글이 끝없이 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에 다녔다고 밝힌 네티즌은 "이곳에 다녔던 학생입니다. 애초에 터질게 터진겁니다. 100여명이 넘게 한 건물에서 사는데 그동안 안걸린게 기적일 정도인것이죠. 돈에 미쳐서 아이들을 이 시국에 맞는 대처를 하지 않고 눈귀막귀 시전이라니. 제가 다니던 학교라니 참 부끄럽네요. IM 채널도 지우고 그냥 이렇게 회피하시다니요? 비인가 학교인것을 모르고 다녔다가 지금 검정고시 준비합니다."라고 밝혀 예견된 일이라는 입장입니다.

 

현재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진정국면으로 접어들었으나 대전에서 예상치 못한 돌발 집단감염이 발생해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특히 한 번 집단감염이 터지면 'n차 전파'의 고리를 타고 주변으로 급속도로 번지는 특성상 추가 확산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당국이 촉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더욱이 환자 감소세 속에 300명대 중반까지 떨어졌던 1주간 일평균 지역발생 확진자도 다시 늘어날 것으로 보여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조정 논의에 변수가 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IM선교회, 대전 IEM국제학교 위치는 대전 중구 충무로 12(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동 240-91)이며 두 곳은 같은 곳에 위치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전 IEM국제학교 코로나 집단감염 일어난 너무 충격적인 이유(+선교회 뜻 위치)

대전 IEM국제학교 코로나 집단감염 일어난 너무 충격적인 이유(+선교회 뜻 위치) 대전의 비인가 교육시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규모 집단감염이 발생하며 크게 충격을 주

kakaodaum1.tistory.com

 

 

반려동물 코로나 확진 너무 충격적인 현재 상황 사람 전파 가능성(+전염경로 증상 예방법 )

반려동물 코로나 확진 너무 충격적인 현재 상황 사람 전파 가능성(+전염경로 증상 예방법 ) 집단감염이 발생한 경남 진주 기도원과 관련해 고양이 1마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kakaodaum1.tistory.com

 

 

이준영 매니저 심화석 집 충격적인 아파트 현재가격(+위치 어디 나이 인스타)

이준영 매니저 심화석 집 충격적인 아파트 현재가격(+위치 어디 나이 인스타) 2021년 1월 23일 방송된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 에 등장한 이준영 매니저의 화려한 집과 차량이 방송 후 화제가

kakaodaum1.tistory.com

 

 

1박2일 문세윤 2주째 등장 못한 안타까운 이유(+나이 인스타)

1박2일 문세윤 2주째 등장 못한 안타까운 이유(+나이 인스타) 개그맨 문세윤이 '1박 2일'에 2주째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그 이유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됐습니다. 2021년 1월24일 방송된 KBS2

kakaodaum1.tistory.com

 

 

김새롬 충격적인 발언 망언에 난리난 홈쇼핑 다이슨 상황(+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이 나이 인스타)

김새롬 충격적인 발언 망언에 난리난 홈쇼핑 다이슨 상황(+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이 나이 인스타) 방송인 김새롬이 홈쇼핑 생방송 중 SBS '그것이 알고싶다'를 부적절하게 언급한 것에 대해 사과

kakaodaum1.tistory.com

 

 

광주 빛내리교회 코로나 집단감염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위치 동선)

광주 빛내리교회 코로나 집단감염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위치 동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증상을 보인 후 광주시청 선별 진료소를 찾은 한 교회 신도가 확진 판정을 받은 가운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