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운세 및 인사말

2021 코로나 새해 인사말 BEST5 모음(+연말 인사말 새해 무료이미지 일러스트 코로나19)

by 네이다음 2020. 12. 26.
반응형
2021 코로나 새해 인사말 BEST5 모음(+연말 인사말 새해 무료이미지 일러스트 코로나19)

 

센스있는 새해 인사말 뭐가있을까?

 


코로나로 인해 참 힘들었던 2020년 한 해였습니다. 다가오는 2021년은 ‘하얀 소의 해’ 신축년'(辛丑年)인데요. 천간(天干)이 ‘신(辛)’이고, 지지(地支)가 ‘축(丑)’인 해로 육십갑자(六十甲子)로 헤아리면 38번째의 해입니다. 소는 성실과 신뢰, 여유와 평화의 상징이지요. 특히 2021년 신축년은 성질이 유순하고 끈기와 묵묵함을 나타내는 하얀 소의 해입니다. 연말연시가 다가오면 한 해 동안 감사했던 분들이 떠오르게 되고 그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지요. 새해를 맞이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새해 인사말을 모아 보았습니다.

목차

 

1. 2021 심플한 새해 인사말

1) 2021년 신축년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새 아침! 큰 축복과 기쁨이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2) 2021년 새해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기원하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한 해 동안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소망합니다. 
4) 새해를 맞이하여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 건승하길 바라며,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5)2021년 신축년은 하시는 일 마다 승승장구하시기 바랍니다. 새해에는 더욱 풍요롭고 따뜻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2021 코로나 관련 새해 인사말

2020년 경자년이 저물어 가면서 신축년 소의
해의 밝았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올 한 해는 코로나도
물러가고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며 밝고 둥근 새 해의
태양처럼 하시는 모든 일이 마음 가득히 성취되길 기원합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0년 한해 모두가 힘들고 어려웠습니다.
코로나로 불행하고 힘들었지만 이 일을 밑거름 삼아
앞으로 좀더 성장하고 단단해지는 2021년 새해를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로 인해 힘들고 지친 마음 2021년에는 코로나가
사라지고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새해 맞이하시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021년은 힘찬 새해의 붉은 태양처럼 가슴속
뜨거운 꿈을 향해 도전하시고, 성취하시길
기원합니다. 좋은 일들이 정말 많은 한 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2021 센스있는 신축년 새해 인사말

- 건강과 행복이 언제나 함께 하시길 바라면서 새해 복 많이 깃드시길 희망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 2021 신축년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1 신축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새 아침 제일 먼저 건강과 행운을 빌어드리고 싶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1년 댁내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희망 가득한 새해를 맞이하여, 언제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1 신축년 희망찬 일들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 새해에는 날 마다 행복하세요! 2021년 새해에는 가정에 화목과 행복이 충만하고 뜻 하시는 모든 일에 발전과 번영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4. 2021 대상별 새해 인사말 (부모님, 선생님, 직장상사,사업 거래처, 친구)

1)2021년 신축년 부모님 인사말

항상 가족을 위해 고생하시는 부모님꼐
한해 보살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에도 우리가족 모두 행복하고 건강하길 기원하며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2020년 코로나로 인해 많이 힘들었지만 
2021년에는 연이어 행복하고 즐거운일만 가득해요
새해복많이받으시고 사랑합니다

 

2)2021년 신축년 부모님 인사말2

어머니 아버지 항상 사랑해주시고 
따뜻하게 보살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까지 서툴고 부족하지만 2021년에는
더욱더 효도하고 잘하는 자랑스런 아들,딸이 되겠습니다 
부모님의 아들,딸로 태어나 늘 행복하고 자랑스럽습니다 
2021년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한상 건강하세요 사랑합니다

 

3)2021년 신축년 친구

- OO아, 벌써 2020년의 마지막 달 12월이네. 올 한 해는 모두가 유난히 춥고 고달픈 한 해였던 거 같아.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있는 만큼 2021년 새해에는 더 좋은 일이 가득할 거라 믿어! 아프지 말고 항상 건강하고 코로나가 끝나면 꼭 얼굴 한번 보자! 새해 복 많이 받아~~

-2020년은 아쉬움이 많이 남는 한 해인 거 같아. 그렇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계획이 조금 틀어졌다 해도 우리에겐 다가오는 2021년이 있잖아! 어려웠던 일은 2020년에 묻어 두고, 새해에는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랄게! 올해 정말 고생 많았고 내년에도 건강하고 행복하자~!

- OO아, 잘 지내지? 코로나 때문에 만남은 어렵지만 항상 멀리서 너를 응원하고 있을게! 가족들이랑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보내길 바라. 새해 복 많이 받아~!

 

4) 2021년 신축년 직장 동료/상사에게


-OO 님 따뜻한 연말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올 한 해를 돌아보면서 참 많은 도움 받았음을 느꼈습니다. 아껴주시고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년에는 더욱 성장하여 은혜에 보답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본보기가 되어주시는 선배님, 덕분에 2020년 한 해가 저에겐 의미 있고 풍성한 해가 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도 OO 님을 따라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올해 보살핌에 감사드립니다. 선배님의 가르침 덕분에 제가 더욱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되었습니다. 새해에는 제가 선배님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드리고 싶습니다. 앞으로 좋은 일이 가득한 2021년이 되시길 바라며,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5) 2021년 신축년 거래처에게


-OO 님 덕분에 2020년 무탈하게 보낼 수 있었습니다. 2021년 신축년에는 항상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풍성한 결실로 맺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함께여서 행복하고 즐거운 한 해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해에 계획하시는 모든 일이 잘 풀리시길 기원합니다. 새해에도 좋은 인연 계속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연말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까마득하게만 느껴졌던 2021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비록 이번 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찾아뵙지 못하지만, 이렇게 감사의 마음을 보냅니다. 2020년에는 이루고자 하는 일 모두 다 잘 되시고, 남은 2020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5. 2021 새해인사말 주의사항

● 새해 인사 보내기 전에 주의사항


- 윗 어른에게 명령조의 말
"행복하세요, 건강하세요"라는 말은 명령적인 어투이기 때문에 어른에 대한 예의가 벗어나는 단어랍니다.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라는 바라는 표현을 사용하시길바랍니다. 

- 상대방의 상황을 고려하여 덕담
어른이 아랫사람에게 좋은 말을 해줄 수 있는 덕담은 상대방의 상황이 어떤지 고려하여 적절하게 하셔야 하는데요. 덕담을 듣는 상대방이 결혼, 취업, 학업 등 어떠한 목표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면 기분이 불쾌하지 않도록 덕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티나는 단체 문자
새해인사를 보낼 때에는 정성을 느낄 수 있게끔 보내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사람에게 보내는 경우, 단체로 전하는 인삿말같은 늬앙스는 자제해주는것이 나으며 가령 이름만 바꾸어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 할땐 반드시 변경하는 이름을 확인해 보내시는게 좋습니다!

- 건강 상황에 대한 이야기는 적절하게
"만수무강 하세요, 오래 오래 사세요" 등의 말은 말하는 사람의 의도와 달리 듣는 상대방이 '내가 그렇게 나이가 들었나, 늙었나'등의 불쾌한 감정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올해에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등의 표현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6. 2021 새해 무료이미지 일러스트

 

 

 

나홀로집에2 트럼프 출연해서 100만원 받은 이유(+현재 삭제되는 이유 뉴옥 플라자호텔)

나홀로집에2 트럼프 출연해서 100만원 받은 이유(+현재 삭제되는 이유 뉴옥 플라자호텔) 크리스마스면 어김없이 안방극장을 찾는 영화 <나홀로 집에> 시리즈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출

kakaodaum1.tistory.com

 

 

서울동부구치소 코로나 집단감염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위치 내부 박근혜)

서울동부구치소 코로나 집단감염 너무 심각한 현재상황(+위치 내부 박근혜) 100명이 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했던 서울동부구치소에서 신규 확진자가 추가로

kakaodaum1.tistory.com

 

 

황하나 남자친구 사망 충격적인 지인 인스타 폭로글(+자해 외제차 논란 나이 박유천)

황하나 남자친구 사망 충격적인 지인 인스타 폭로글(+자해 외제차 논란 나이 박유천)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이자 배우 겸 가수 박유천의 전 여자친구로 알려진 황하나를 둘러싼 논

kakaodaum1.tistory.com

 

 

유아인 금연 선언에 밝혀진 충격적인 미성년자 흡연 사실(+인스타 나이)

유아인 금연 선언에 밝혀진 충격적인 미성년자 흡연 사실(+인스타 나이) 배우 유아인이 12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 금연한다"며 "금연하고 운동도 더 열심히 하고 건강해지자"라는 글과

kakaodaum1.tistory.com

 

 

로또 1등 당첨된 부부의 충격적인 결말(+로또 살인사건 징역12년 확정)

로또 1등 당첨된 부부의 충격적인 결말(+로또 살인사건 징역12년 확정) 최근 로또 1등에 당첨된 부부가 1등 당첨이라는 행복과는 거리가 멀게도, 비극적으로 행복을 끝맺음하는 사건이 일어나 논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