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핀란드 빌푸 아내 류선정 엄청난 직업 나이 (+집안 인스타)

by 네이다음 2021. 1. 29.
반응형

핀란드 빌푸 아내 류선정 엄청난 직업 나이 (+집안 인스타)

핀란드인 빌푸와 그의 아내 한국인 류선정의 직업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생활을 했던 '빌서방' 빌푸가 고향인 핀란드로 돌아가게 되면서 숨겨왔던 직업을 공개함에 따라 아내 류선정의 직업 또한 재조명 되고 있습니다.

 

 

핀란드인 빌푸를 남편으로 둔 류선정은 1983년생으로 39세입니다. 지난 2013년, 4년째 다니던 증권사를 관두고 유학길에 오른 뒤, 핀란드 교육에 매료되 교육 전문가의 길을 걷고 있다고 하는데요. 핀란드 이위베스퀼레 (유바스큘라) 대학교 대학원에서 교육 리더십을 전공하고 현재 헬싱키에서 한국ㆍ핀란드 교육연구센터(OPINKOTI)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2019년 YTN의 글로벌 코리안 '청춘 세계로 가다'에 출연해 핀란드 교육 관련 일에 몸담게 된 계기와 국제 교육 전문가를 꿈꾸는 이들을 조언하기도 했으며, 핀란드 교육을 연구하면서, 한국 교원들의 핀란드 교육 연수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교육개발원 핀란드 교육연구원 및 주핀란드 한국 대사관 교육자문위원, 민주평화통일 자문위원도 겸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핀란드 교육에 몸담고 있는 류선정과 빌푸가 만나게 된 계기는 바로 빌푸의 친구 페트리의 소개였는데요.

 

두 사람을 연결해준 페트리는 핀란드 대사관에서 근무하다가 핀란드 교육 프로그램 수입하는 회사에 과장으로 근무하면서 교육 쪽으로도 연관이 있어 류선정과의 인연이 닿았다고 합니다. 친구 페트리와 교육 쪽으로 공통점이 있어 맺어진 인연이네요.

 

이미 아내 류선정의 직업은 방송과, 빌푸의 개인 SNS를 통해서 밝혀진 바 있습니다. 빌푸는 과거 SNS에 "아내=집사람 아니닙다(아닙니다). 내가 집사람입니다 #설거지 빨래 #빌푸습진 #여보 돈 많이 벌어와요 #핀란드교육강의"라며 아내가 많은 수강생 앞에서 강의하는 사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빌푸의 직업은 계속 베일에 감춰져 있다가, 직접 직업에 대해 해명과 함께 공개했는데요. 방송에서 아내 류선정이 먼저 "사람들이 자기 직업을 궁금해한다"고 언급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빌푸는 "일 관련한 건 SNS에 올리지 않는다"라고 말했고, 류선정 씨는 "직업이 보트 운전사가 아니냐고 하더라. 전업주부라는 이야기도 있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빌푸는 “그럴 만하다. 근데 집안일은 나한테 당연한 거”라고 털어놓으며, 이어 “나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것 같다”라며 “우리가 핀란드로 돌아가면 병원 실습 시작해야 한다. 간호사가 되기 위해서”라고 의외의 직업을 공개했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저런 장르일지 생각도 못했다" "빌푸 멋있다 간호사라니~!" "뭔가 잘 어울리는듯" 등을 보였습니다.

 

한편, 빌푸는 짧은 2개월간의 한국 생활을 마치고 고향 필란드로 돌아가게 되었는데요. 특히 빌푸는 아내에게 장인어른과 장모님께 쓴 손편지를 꺼냈습니다. 편지는 번역기의 힘을 빌려 쓴 한글 편지로 존댓말은 부족하지만 진심이 담겨 있는 모습에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게 만들었습니다.

 

눈물이 터진 아내는 "핀란드에 가서 당신과 새로운 인생을 꾸리는 것도 좋지만 가족들이 많이 그리울 거"라며 솔직한 마음을 털어습니다. 이에 빌푸는 "나도 그리울 거다. 보고 싶으면 또 오면 된다. 저희는 돌아올 거다.정말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편지 고마워하지 않아도 된다. 부모님께 이렇게 하는게 당연하거다"라고 아내를 다독였습니다.


한국에서의 마지막 밤은 처가댁에서 보낸 빌푸 부부는 출국날 아침 한국 가족들과 함께 했습니다. 처음보다 장모님과 더욱 친해진 빌푸는 수저는 물론 접시 세팅까지 알아서 했고, 이에 아내와 장모님은 "두 달간 눈치가 좀 늘었다"고 웃으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빌푸는 "핀란드 가서도 이 정도는 아니더라도 챙겨먹으려고 한다"면서 "아침 준비 시간도 오래 걸리고, 아침상에는 사랑이 담겨있잖냐"라며 장모님의 사랑이 담긴 아침상에 고마움과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부모님과 함께 공항으로 향한 부부는 눈물의 포옹을 한 후 한국을 떠났습니다.

 

빌푸는 두 달간의  한국살이에 대해 "슬프다. 이렇게 빨리 끝나버렸다는게. 하지만 많은 부분에 있어서 행복하다. 이게 한국에서의 진짜 마지막은 아니니까. 저희는 꼭 다시 돌아올거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빌푸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vilippus/

 

 

 

 

 

 

 

 

 

 

 

유재석이 극찬한 '난리났네 난리났어' 떡볶이 위치 가격(+메뉴 어디 최소라)

유재석이 극찬한 '난리났네 난리났어' 떡볶이 위치 가격(+메뉴 어디 최소라) 1월 28일 오후 9시 첫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난리났네 난리났어'는 '떡볶이 온 더 블록'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제

kakaodaum1.tistory.com

 

 

핀란드 빌푸 드디어 공개된 충격적인 반전 직업 나이(+부인 류선정 직업 인스타)

핀란드 빌푸 드디어 공개된 충격적인 반전 직업 나이(+부인 류선정 직업 인스타)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핀란드인 빌푸와 그의 아내 한국인 류선정이 한국 살이를 끝

kakaodaum1.tistory.com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산업부 파일에서 드러난 충격적인 사실(+건설안 원본 문건)

북한 원전 건설 산업부 파일에서 드러난 충격적인 사실(+건설안 원본 문건) 원전을 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무원들이 2019년 12월 감사원 감사 직전 삭제한 530개 파일 목록이 28일 공개됐습니

kakaodaum1.tistory.com

 

 

게임스탑 주가 폭등이 일어난 충격적인 이유 총정리(+전망 공매도 관련주 머스크)

게임스탑 주가 폭등이 일어난 충격적인 이유 총정리(+전망 공매도 관련주 머스크) 극한의 변동성 장세입니다. 개미와 공매도 세력간 대결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미국 비디오게임 소매 체인 게

kakaodaum1.tistory.com

 

 

공수처 차장 여운국 변호사의 소름돋는 과거 경력(+나이 학력 우병우 청원링크)

공수처 차장 여운국 변호사의 소름돋는 과거 경력(+나이 학력 우병우 청원링크) 김진욱 고위공직자 범죄 수사처(이하 공수처) 처장은 1월 28일 공수처 차장으로 판사 출신 여운국 변호사를 제청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