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년 운세 및 인사말

2021년 센스있는 설날 인사말 TOP 5(+명절인사말 코로나19 추천문구)

by 네이다음 2021. 2. 5.
반응형

2021년 센스있는 설날 인사말 TOP 5(+명절인사말 코로나19 추천문구)

 

 

2021년 신축년, 설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설은 지난 명절과 다르게 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이상 집합금지 명령이 길어지면서 그리운 가족들을 만날 수 없게 되어 여러모로 아쉬움이 큰데요.

 

코로나로 인해서 속상한 마음은 뒤로하고 소중한 내 가족과 지인들에게 센스 있는 설날 인사말을 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목차

 

1. 2021 심플한 설날 인사말

- 설날에는 소망하는 일 모두 이루세요!
- 2021년 올한해도 건강하소 행복하소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집안이 두루두루 평안하기를 기원합니다
- 소망하는 일 모두모두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 행복 가늑한 명절 보내세요!
- 온 가정의 행복과 사랑이 충만하고 늘 즐거움과 기쁜일만 생기길 바라겠습니다.

 


- 올 한해도 건강한 한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새해에는 풍성한 기쁨속에 건강하고 바라는 모든 일 성취되길 바라겠습니다.

- 설 연휴 동안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 소중함을 듬뿍 느끼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한 해 되길 바랍니다.
- 설 연휴 동안 건강한 명절 보내세요.
- 행복 그리고 안전한 설날 보내세요.

 

2. 2021 코로나 관련 설날 인사말

- 여태까지 찾아온 위기들도 늘 이겨왔던 것 처럼, 건강에 늘 유의하고, 안전수칙 꼭 잘 챙기셔서 올해도 더욱 더 건강 조심하는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 비대면이 아닌 5인이상 모임 금지가 아닌 실제로 만날 수 있는 날을 기다리며 설날 집에서 안전하게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코로나로 인해 답답하고 힘든 시기를 걷고 있지만 희망을 잃지말고 행복하고 풍요로운 설날 되세요.
- 비대면이 아닌 다시 만날 수 있는 그 날을 기다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코로나 19로 인하여 마음고생이 많은 요즘입니다. 설날연휴 만큼은 근심걱정 잠시 내려 놓으시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모든 것이 제자리를 찾아 소중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3. 2021 센스있는 설날 인사말

신당부 할게.

하도 미리 할게.

(연)말까지 복 터지게 받을 거야~
 같이 예쁜 OO야

​고긴 코로나 끝나면

날 날 멀지 않았어 곧 만나 새해복 많이 받아
만 가득가득한 한해

아도 받아도 들어오는 돈이 넘치는 한해

주 건강한 한해 보내
복이 가득한 한해

이 넘치는 한해

처럼 밝은 한해 보내:-)
2: 2021년 설날이 다가옵니다.
0: 공부도 일도 모두 잘 풀리길 기원하며
2: 이번년도는 흰소의 신성한 기운이 넘치는 신축년이니
1: 일사천리 하게 잘 이겨내시길바랍니다.

 


4. 2021 대상별 설날 인사말 (부모님, 선생님, 친구, 거래처)

부모님께 보내는 설날 인사말

- 어머니, 아버지 언제나 고맙습니다. 올 설날에는 꼭 효도할게요.
- 올 한해 우리 가족 모두 평안하기를 바랍니다
- 어머니, 아버지 평소 말로는 쑥스러워서 하지 못한 말, 설날을 맞아 용기 내봅니다. 늘 고맙고 사랑합니다.
- 부모님 낳아주시고 키워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부모님 아들/딸로 태어나 행복합니다.
- 우리 가족 걱정, 근심 없이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랍니다. 행복한 설날 보내요.

선생님께 보내는 설날 인사말

- 항상 저를 바른길로 인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설 연휴 보내세요.
​- 선생님, 벌써 설날이 다가왔습니다. 신축년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웃음 가득한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 코로나 19로 찾아뵙지는 못하지만 선생님의 관심과 격려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 항상 많이 배우고 있어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 베풀어 주신 은혜 감사합니다. 행복한 설 되세요.

 

친구에게 보내는 설날 인사말

- 적게 일하고 많이 벌자. 올 한 해도 파이팅!
- 들숨에 재력을 날숨에 건강을 얻길
- 신축년 부자 되소.

- 너의 해가 되길 바란다. 맛있는거 많이 먹고!

- 웃음가득한 설날이 되었으면 좋겠다.

- 항상 응원한다 설날만큼은 아무 걱정하지 말고 푹 쉬어~!

- 보고픈 친구야 잘 지내니? 행복한 설날 보내길 바라

 

거래처에 보내는 설날 인사말

- 신축년 새해 좋은 기운 받으셔서 승승장구하는 한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한 한 해였습니다. 올해도 잘 부탁드리고 성취하고자 하는 일은 모두 이뤄지길 바랍니다.

​-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없는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과 건강, 귀하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5. 2021 설날인사말 주의사항

- 윗 어른에게 명령조의 말

"행복하세요, 건강하세요"라는 말은 명령적인 어투이기 때문에 어른에 대한 예의가 벗어나는 단어랍니다.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라는 바라는 표현을 사용하시길바랍니다. 

- 상대방의 상황을 고려하여 덕담
어른이 아랫사람에게 좋은 말을 해줄 수 있는 덕담은 상대방의 상황이 어떤지 고려하여 적절하게 하셔야 하는데요. 덕담을 듣는 상대방이 결혼, 취업, 학업 등 어떠한 목표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면 기분이 불쾌하지 않도록 덕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티나는 단체 문자
새해인사를 보낼 때에는 정성을 느낄 수 있게끔 보내는 것이 좋은데요. 많은 사람에게 보내는 경우, 단체로 전하는 인삿말같은 늬앙스는 자제해주는것이 나으며 가령 이름만 바꾸어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 할땐 반드시 변경하는 이름을 확인해 보내시는게 좋습니다!

- 건강 상황에 대한 이야기는 적절하게
"만수무강 하세요, 오래 오래 사세요" 등의 말은 말하는 사람의 의도와 달리 듣는 상대방이 '내가 그렇게 나이가 들었나, 늙었나'등의 불쾌한 감정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올해에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등의 표현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설날은 2월 12일으로 안부 문자를 보내게 된다면 설날 당일에 보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너무 늦은 시간과 너무 이른 시간은 쉬는 날에 실례겠죠? 오후 12시 정도의 적당한 시간에 센스있는 안부를 전해보세요:)

 

 

배우 김보경 암 투병생활 중에도 서빙할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사연(+나이 사망)

배우 김보경 암 투병생활 중에도 서빙할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사연(+나이) 배우 김보경이 11년간 이어온 암 투병생활 끝에 결국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암투병 중이던 당시 식당 서빙 일을

kakaodaum1.tistory.com

 

 

임영웅 대학동기들이 공개한 충격적인 과거사진(+인스타 나이 팬미팅)

임영웅 대학동기들이 공개한 충격적인 과거사진(+인스타 나이 팬미팅) 지난 2월 3일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당'에서는 대학 시절 아카펠라 동아리 친구들과 만난 임영웅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kakaodaum1.tistory.com

 

 

송중기 김태리 영화 승리호 보는 방법 (+넷플릭스 줄거리 등장인물 관련주)

송중기 김태리 영화 승리호 보는 방법 (+넷플릭스 줄거리 등장인물 관련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개봉일을 연기했던 영화 ‘승리호’가 오늘인 2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kakaodaum1.tistory.com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이용방법 가맹점 사용처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이용방법 가맹점 사용처 설 연휴를 1주일 여 앞두고 서울시 자치구들이 많게는 수백 억원에 이르는 구별 모바일 지역화폐 발행 소식을 앞다퉈 알리며 설 민심 잡기에 나

kakaodaum1.tistory.com

 

 

bj 땡초 지적장애인 '벗방' 진행한 충격적인 사건 정리(+나이 사는 곳)

bj 땡초 지적장애인 '벗방' 진행한 충격적인 사건 정리(+나이 사는 곳) 지적장애 3급 여성을 데리고 강제 벗방을 진행해 금전적 이득을 취한 bj 땡초가 결국 경찰에 구속되었습니다. '벗방'이란 bj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