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담배값인상 8000원 난리난 갤러리 찬성반대 반응(+효과 년도 시기 문재인 사재)

by 네이다음 2021. 1. 28.
반응형

담배값인상 8000원 난리난 갤러리 찬성반대 반응(+효과 년도 시기 문재인 사재)

담뱃값이 2015년에 이어서 다시한번 8000원에서 인상한다는 사실이 예고되며 현재 담배갤러리와 여러 네티즌이 크게 찬성반대 논쟁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성인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10년 이내 담뱃값을 세계보건기구 수준으로 인상하기로 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애연가 사이에서 벌써부터 사재기가 시작됐습니다. 보건복지부는 2021년 1월27일 담뱃값과 주류 가격 인상을 담은 내용의 향후 10년의 건강정책 방향과 과제를 담은 '제5차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향후 10년간의 장기계획이라고 밝혔지만 애연가들은 벌써 조바심을 내며 담배 사 모으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서울 광진구 구의동 한 슈퍼마켓 주인은 "오후부터 부쩍 담배를 보루로 찾는 손님들이 늘어났다"며 "인기 담배의 경우 내일 다시 주문을 넣어야 할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한 유명 인터넷 커뮤니티 이용자는 "여러번 담배값 인상을 겪어봐서 돈 좀 있는 분들은 수억씩 사서 돈 놀이 할게 보인다"며 "자신도 2천만원 정도치 담배를 구매해서 작은방에 재 놓은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재기도 시점이 중요한데 사재기 한다는 소문이 나면 정부의 규제가 시작 될 지 몰라서 많은 사람들이 움직이기 전에 선점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나름의 정보를 나눴입니다.


구의동에서 PC방을 운영중인 이모씨는 "이제 담배 한 대 빌려달라는 사람이 있으면 따귀를 때리고 싶을지도 모르겠다"며 "서민들이 담배 한 대 나눠피며 시름을 날리던 담배 정 마저 사라지는 세상이 오는 것 같아서 안타까운 면도 있다"고 했습니다. 또 다른 네티즌은 "향후 10년간 계획이라는데 벌써부터 유난 떠는 흡연자들이 이상하다"며 "담뱃값이 올라도 결국 흡연자 비율은 그대로 일 것"이라고 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구체적인 시점이나 인상폭 규모에 대해서는 아직 더 논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이지만, 이번 5차 계획이 종료되는 2030년 이내에는 가격과 건강증진부담금이 인상될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 전자담배 등 신종담배의 무분별한 시장 진입을 막기 위해 담배의 정의를 기존 연초에서 합성 니코틴을 원료로 하는 담배와 전자담배 기기장치 등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제조·유통 과정에서도 가향물질 첨가를 금지하고, 담배유통추적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관리가 강화됩니다. 제조 업체들의 담배 및 담배배출물 성분제출도 공개가 의무화되고, 모든 건축물에서 실내 전면 금연도 추진됩니다.

담배인상 폭과 시기 년도는 아직 확정하지 않았습니다만 많은사람들은 2023~5년쯤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논란에 담배갤러리도 난리가 났습니다. 담갤이라고도 불리는 이 갤러리는 담배를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갤러리처럼 보이지만 현실은 흡연자, 골초들이 모여있는 갤러리로 현재 대부분의 갤러들은 도저히 끊을 수 없다며 신세한탄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피우다 죽을 거니까 상관 없다는 갤러들도 많습니다.

한편 이 갤러리에서는 이러한 담배값인상논란에 찬성반대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찬성 네티즌은 "그래 나 안피는데 차라리 잘됐다 선진국처럼 가격을 올리는게 맞다고 본다"라는 반응이 있었습니다.


이에 반대입장의 의견은 "담배값인상을 흡연자들에 한해서 피해보고 담배안피우는 자기들은 상관없다는 개돼지들은 그냥 살지마라..정부가 함부로 올려서는 안되는것이 몇가지있는데 그게 담배.술.쌀.밀가루.라면등등 서민들이 사용하는 그런것입니다..이것들이 폭등하기 시작하면 모든물가가 덩달아서 올라갑니다..몰랐지..박근혜때 2500원하던걸 4500원올려서 흡연자만 피해본줄알지만 그때 라면.소주 그리고 각종생필품가격 모두 폭등했었습니다..그때는 경제라도 어느정도 받쳐줬지만 지금어려운 시기에 올리면 모조리 망하자는거지.."  ,"박근혜때 올렸던 담뱃세 인하한다고 하지 않았나???? " 라는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현재 담배값인상 반대 청원까지 올라오는등 논란은 거세지고 있습니다.

 

 

 

 

 

 

서현진 남편 송재진 충격적인 연봉과 직업(+나이 집 인스타)

서현진 남편 송재진 충격적인 연봉과 직업(+나이 집 인스타)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서현진이 tvN '신박한 정리'에 출연해 오래된 집 공개부터 남편과의 러브스토리까지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

kakaodaum1.tistory.com

 

 

박은석 강아지 애니멀호더 논란에 내놓은 공식입장(+인스타 푸들 품종)

박은석 강아지 애니멀호더 논란에 내놓은 공식입장(+인스타 푸들 품종) '펜트하우스' 로건리 배우 박은석이 반려견 파양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해당 논란은 대학교 시절 동기가 의문을 제기하는

kakaodaum1.tistory.com

 

 

양재진 양재웅 의사형제의 놀라운 연봉과 나이(+인스타 학력 진병원)

양재진 양재웅 의사형제의 놀라운 연봉과 나이(+인스타 학력 진병원) 1월 26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국내 최초 정신과 의사 형제 양재진, 양재웅이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

kakaodaum1.tistory.com

 

 

광주 tcs국제학교 코로나 집단감염 될 수 밖에 없던 충격적인 이유(+위치 어디 뜻)

광주 tcs국제학교 코로나 집단감염 될 수 밖에 없던 충격적인 이유(+위치 어디 뜻) IM 선교회와 관련된 광주의 또 다른 TCS 국제학교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

kakaodaum1.tistory.com

 

 

13살 주식천재 초등학생 1000만원 벌 수밖에 없던 결정적인 이유(+수익인증 부모)

13살 주식천재 초등학생 1000만원 벌 수밖에 없던 결정적인 이유(+수익인증 부모) "13살 초딩의 돈 번 이야기 들어 보시겠어요?" 아직 젖살도 채 빠지지 않은듯한 모습의 귀여운 어린친구의 당찬 주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