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설민석 충격적인 역사왜곡 논란 총정리(+과거 학력 나이 사과 인스타)

by 네이다음 2020. 12. 26.
반응형

 

설민석 충격적인 역사왜곡 논란 총정리(+과거 학력 나이 사과 인스타)

 

최근 여러 방송매체에서 스타 역사 강사로 화제가 된 설민석이 '벌거벗은 세계사'에서 불거진 역사 왜곡 논란에 직접 사과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는 지난 12월 22일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에 '안녕하세요. 설민석입니다'라는 제목의 사과 영상을 게재했는데요, 이 논란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 영상 속 설민석은 "제 이름을 걸고 하는 프로그램 중에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지난 2회 클레오파트라 편에서 제가 강의 중에 오류를 범했고, 그 부분을 자문 위원께서 지적을 해 주셨다. 거기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제작진이 정중하게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드렸는데, 제가 판단할 때는 제작진은 아무 잘못이 없다"라며 "어차피 제 이름을 걸고 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모든 잘못은 저한테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덧붙여 그는 "제가 많이 부족하고 모자라서 생긴 부분인 것 같다. 앞으로 여러분의 말씀들을 더 잘하라는 채찍질로 여기고 더 성실하고 열심히 준비하는 그런 설민석의 모습 보여드리겠다"라며 "아무 쪼록 이번 일로 불편해하셨던 여러분, 걱정해 주셨던 많은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이러한 논란의 클레오파트라 방송 편에 대해서 고고학자 곽민수 한국 이집트학 연구소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19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클레오파트라 편과 관련해 “사실관계가 자체가 틀린 게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언급하기가 힘들 지경”이라고 비판을 했었습니다.


곽 소장은 “재미있게 ‘역사 이야기’를 한다고 사실로 확인된 것과 그냥 풍문으로 떠도는 가십거리를 섞어서 말하는 것에 저는 정말 큰 문제의식을 갖고 있다”라고 지적했는데요,

 


이어서 “역사적 사실과 풍문을 함께 이야기하는 것은 역사 이야기를 할 때 관심을 끌기에 분명히 좋은 전략이지만, 하고자 하는 것이 그냥 ‘구라 풀기’가 아니라 ‘역사 이야기’라면 사실과 풍문을 분명하게 구분해 언급해줘야 한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논란의 중심에 선 설민석의 침묵에 누리꾼들의 질타가 빗발쳤었고, 실망했다는 반응이 이어지자 설민석이 직접 고개를 숙이고 사과를 한 상황인데요,

 

 

그의 사과 영상에도 불구하고 대다수 네티즌들은 그에 대한 신뢰가 깨지면서 여전히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신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큰 여파를 만들어 내는 자리에 올랐던 만큼, 스타 역사 강사로써 좀 더 정확한 지식과 공부가 필요했었다고 보여지는 논란입니다.

 

 

본인이 좀 더 잘하라는 채찍질로 받아들이겠다고 사과 영상을 게재한 상황인 만큼 이계기를 바탕으로 앞으로는 사실에 근거한 정확하고 유용한 역사적 정보들을 알려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한 김진애의 과거 충격적인 발언 재조명(+집 보궐선거 뜻)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한 김진애의 과거 충격적인 발언 재조명(+집 보궐선거 뜻) 김진애 열린민주당 원내대표가 내년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다고 합니다. 김진애 원내대표는 지난 1994

kakaodaum1.tistory.com

 

 

송선미 남편 사별 후 전한 너무 안타까운 근황(+청부살해 범인 살해이유 자녀 나이 인스타)

송선미 남편 사별 후 전한 너무 안타까운 근황(+청부살해 범인 살해이유 자녀 나이 인스타) 배우 송선미가 사별한 남편에 대해 입을 열어 '청부살해' 사건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송선미는 MBN의

kakaodaum1.tistory.com

 

 

이승환 정치성향 때문에 살해 협박 받은 충격적인 사건(+인스타 나이)

이승환 정치성향 때문에 살해 협박 받은 충격적인 사건(+인스타 나이) 가수 이승환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직무 복귀를 공개적으로 비판한 가운데 과거 정치적 발언 때문에 살해 협박까지 받은 사

kakaodaum1.tistory.com

 

 

임성빈 와이프 신다은 소름돋는 외모 근황(+직업 나이 부인 인스타 소장)

임성빈 와이프 신다은 소름돋는 외모 근황(+직업 나이 부인 인스타 소장) KBS 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새로운 보스로 인테리어 디자이너 임성빈 소장의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임성빈의

kakaodaum1.tistory.com

 

 

코로나 3단계 조치 기준 총정리

코로나 3단계 조치 기준 총정리 주춤하던 코로나19의 기세가 다시금 휘몰아치면서 신천지 사태 이후 가장 많은 일일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 3단계 조치 기준과 사회적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