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살꿀팁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포털 지원대상 체크카드 오류해결)

by 네이다음 2021. 1. 5.
반응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포털 지원대상 체크카드 오류해결)

주민등록상 경기도에서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통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버스 뿐만아니라 서울버스 혹은 광역버스를 이용해도 중간에 경기버스를 이용했다면 모두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대중교통 이용 빈도는 높지만, 계속되는 버스비 인상으로 부담을 느꼈을 청소년 층에게 정말 좋은 제도라고 생각됩니다. 신청방법, 주의사항, 신청대상 등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신청내용

경기도는 주52시간 근로시간 단축 등 근로기준법 개정에 따라 대규모 버스운행 감축 및 파업방지, 신규 인력충원 등을 위해 2019년 불가피하게 버스요금을 인상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통학 등으로 대중교통 이용 빈도가 높고 요금인상으로 인해 가장 많은 부담을 받는 연령층인 道내 거주하는 만13세부터 만23세까지를 대상으로 연간 12만원 한도 내에서 대중 교통비를 지역화폐로 환급해 주는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입니다.

 

2020년 상반기엔 실제 사용 교통비 중 만13~18세는 30%, 만19~23세는 15%의 금액에 대해 최대 6만원까지 지역화폐로 환급해 지원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 등이 진행되며 대중교통 이용률이 떨어진 상황과 지급 금액 관련 민원 등을 감안해, 이번 하반기엔 연 12만원까지 대중교통 실사용액 전액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상반기에 지원받은 경우에는 기존 지원금액을 제외하고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 상반기에 교통비 10만원을 사용해 3만원을 지원받았다면, 하반기엔 최대 9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반기에 처음으로 신청하는 청소년은 소급 적용을 받아 1~12월 사용분에 대해서 최대 12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 신청대상

주민등록상 경기도 내에 거주하는 만 13세~만 23세 청소년입니다. 소득수준, 취업여부 및 신분에 대한 제한이 없고, 실제 거주여부나 거주기간에 대한 제한도 없습니다. 

 

학생이 아니더라도 생일이 지나지 않은 만 23세까지 가능합니다.

 

3. 신청방법

먼저 경기도 청소년 교통 지원 포털에서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만 13세의 경우 법정대리인(부모 또는 세대주) 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하셨다면, 사용 교통카드 등록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선불카드(티머니, 캐시비 등) 또는 후불카드(청소년 본인 명의)를 등록해주세요.

 

이후 환급받을 지역화폐를 등록해야 합니다. 교통비 신청 전 반드시 지역화폐를 개별 발급 받아 휴대폰에 등록해주셔야 돼요. 만 13세 혹은 스마트폰이 아닌 대상자는 대리인 명의의 지역 화폐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모든 등록 절차를 하셨다면, 지원금 신청 후 SMS 수신확인 하시면 신청은 끝나게 됩니다.

 

이전 비회원으로 가입하시고 해택을 받으셨던 분들도 2021년 부터는 반드시 회원가입을 하시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4. 신청기간

2021년 1월 4일(월) 9시 ~ 1월 31일(일) 18시

 

5. 주의사항

청소년 교통비는 기본적으로 경기시내버스나 경기마을버스를 이용을 해야만 지원이 가능하며, 경기버스 이용 전후에 서울과 인천버스 그리고 전철로 환승하면 서울, 인천, 전철을 이용한 교통비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만, 경기버스를 제외한 서울, 인천버스와 전철만 이용한 경우에는 지원 대상이 아니며, 공항버스, 시외버스, KTX, SRT 등의 열차도 지원 대상이 아닙니다.

 

중앙부처 및 기초지자체에서 명시적으로 교통비를 지급받은 경우에는 중복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대중교통 실적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교통요금을 현금으로 낸 경우에는 개인별 이용실적을 확인할 수 없어 교통비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지원금은 교통 데이터를 수집 후, 경기도 거주사실과 교통 이용액을 추출하고 반기별 데이터를 집계한 후 이용금액을 통한 지원금 계산과 본인 확인, 지급 요청, 지원여부 검증을 거쳐 지급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 교통비지원은, 교통비 부담 완하 뿐만 아니라 연간 500억원이 지역화폐로 환급될 예정이므로 경기도내 소상공인 등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대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지원과 더불어 코로나로 인해 힘든 상권까지 살릴 수 있으니 보다 많은 청소년 여러분들이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펜트하우스 이지아 사망 시즌 2 심수련 출연하는 결정적인 이유(+등장인물)

펜트하우스 이지아 사망 시즌 2 심수련 출연하는 결정적인 이유(+등장인물)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 이지아와 유진의 '복수 연대'가 비극적 최후를 맞이하면서 시즌2 향방에 더욱 관심이 쏠

kakaodaum1.tistory.com

 

 

쥬비스 다이어트 실패하자 김태우가 배상한 충격적인 금액(+가격)

쥬비스 다이어트 실패하자 김태우가 배상한 충격적인 금액(+가격) 최근 가수 박봄의 다이어트 소식이 전해지며 쥬비스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쥬비스 그룹은 2002년

kakaodaum1.tistory.com

 

 

정인이 양부모 드디어 밝혀진 소름돋는 입양이유(+청약 EBS 어느 평범한 가족 16개월 양부모 이름

정인이 양부모 드디어 밝혀진 소름돋는 입양이유(+청약 EBS 어느 평범한 가족 16개월 양부모 이름 인스타) 16개월 입양아 학대사망사건,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정인이 사건이라고 불리는 이 사

kakaodaum1.tistory.com

 

 

큰샘교회 집단감염 으로 비상걸린 대구 현재상황과 난리난 반응(+위치 수성구)

큰샘교회 집단감염 으로 비상걸린 대구 현재상황과 난리난 반응(+위치 수성구) 대구광역시가 수성구 큰샘교회 집단감염으로 비상에 걸렸습니다. 추가로 대구광역시는 큰샘교회 방문자·교인에

kakaodaum1.tistory.com

 

 

아키네이터 주소 이용방법 (+어플 링크 사이트 인물 맞추기 원리 아키어워드 공략)

아키네이터 주소 이용방법 (+어플 링크 사이트 인물 맞추기 원리 아키어워드 공략) 실존인물이나 게임, 만화, 영화 등에 출연하는 캐릭터를 떠올리면, 이를 맞추는 인터넷 스무고개 게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