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살꿀팁

2021 설날 특선영화 편성표 총정리(+지상파 공중파)

by 네이다음 2021. 2. 9.
반응형

2021 설날 특선영화 편성표 총정리(+지상파 공중파)

2021 신축년, 설날이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

 

이번 설은 아쉽게도 거리두기와 5인 이상 집합금지 명령 연장으로 많은 분들이 집에서 명절을 보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러 방송사들도 코로나 대비 설을 맞아 각종 영화들을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각 방송사별, 날짜별 설날 특선영화 편성표를 총정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1. 2021 설날 특선영화 편성표 2월 10일

 

JTBC <결백> 2021년 2월 10일 수요일 21:00

영화 <결백>은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 기억을 잃은 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 화자(배종옥)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정인(신혜선)이 추시장(허준호)과 마을 사람들이 숨기려 한 추악한 진실을 파헤쳐가는 무죄 입증 추적극입니다.

 

충무로에서 내로라하는 연기력을 자랑하는 신혜선과 배종옥 그리고 허준호(추 시장 역)가 등장해 관객의 손에 땀을 쥐는 이야기를 선사합니다.

특히 극 중 진실을 파헤치려는 신혜선과 이를 감추려는 허준호의 대립은 보는 이의 긴장감을 극한으로 끌어올려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안겨줍니다.

 

KBS2 <오! 문희> 2021년 2월 10일 수요일 21:30

영화 <오! 문희>는 뺑소니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 엄니 ‘문희’와 물불 안가리는 무대뽀 아들 ‘두원’이 범인을 직접 잡기 위해 펼치는 좌충우돌 농촌 수사극입니다.

 

평화로운 농촌 마을을 배경으로 어디 하나 완벽한 구석은 없지만 인간미 폴폴 나는 모자(母子) ‘문희’와 ‘두원’이 범인을 찾아 나서면서 시작되는 유쾌한 합동 수사는 기존 영화에서 보지 못했던 신선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이름만으로 신뢰를 더하는 국민 배우 나문희와 이희준의 첫 번째 만남으로 따뜻하고 유쾌한 시너지가 돝보이는 영화입니다. 특유의 맛깔나고 에너지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 나문희와 전작의 카리스마를 벗고 인간적인 캐릭터로 새로운 연기 변신을 시도한 이희준의 시너지는 <오! 문희>만의 색다른 관람 포인트가 될거예요:)

 

tvn <침입자> 2021년 2월 10일 수요일 22:40

영화 <침입자>는 실종됐던 동생이 25년 만에 집으로 돌아온 뒤 가족들이 조금씩 변해가고, 이를 이상하게 여긴 오빠가 비밀을 쫓다 충격적인 진실과 마주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입니다.

 

2017년 감정 표현 불농증 소년이 주인공인 첫 장편소설 <아몬드>로 베스트셀러에 오른 손원평 감독이 연출한 품은 밀도 높은 전개와 서사로 이뤄져 높은 긴장감을 형성하죠.

특히 배우 송지효(동생 유진 역)와 김무열(오빠 서진 역)의 빈틈없는 연기력은 보는 이들의 눈길을 뗄 수 없게 하는데요. 서로를 믿지 못하는 남매의 끝없는 의심을 그리며, 두 사람 중 어느 누구도 믿을 수 없도록 만들어 서스펜스를 극대화 시킵니다.

 

2. 2021 설날 특선영화 편성표 2월 11일

 

EBS <집으로>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13:00

영화 <집으로…>는 도시에 사는 7살 개구쟁이 상우가 말도 못하고 글도 못 읽는 외할머니가 혼자 살고 계신 시골집에 머물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생애 최초의 시련으로 여겼던 시골살이가 끝내기 싫은 인생 최고의 추억이 되는 소년 상우를 통해 뭉클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미술관 옆 동물원'을 연출했던 이정향 감독의 두 번째 연출작이자 국민 남동생 유승호를 일약 꼬마 스타로 만든 데뷔작으로 유명하죠. 설연휴에 가족들과 보기 좋은 따뜻한 영화입니다:) 꼭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OCN <내안의 그놈>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16:00

영화 <내안의 그놈>은 우연한 사고로 제대로 바뀐 아재와 고딩의 대유잼의 향연, 웃음 대환장 파티를 그린 코미디입니다.

 

진영, 박성웅과 라미란, 김광규, 이준혁, 이수민 등 최강 연기파 배우들의 조화 속에 외모는 고딩이지만 속은 아재라서 생기는 오해들과 30년을 도둑 맞아 억울한 심정 등이 다양하게 펼쳐지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재미를 전할 예정입니다.

 

비현실적인 상황 속에 현실적인 공감을 이끌어내는 작품으로 가볍게 보기 좋은 코미디 가족영화 입니다:)

 

OCN <결백>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19:00

<결백>은 각 방송사에서 따로 선보일 예정이니 시간 체크 하셔서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KBS2 <공조>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20:30

영화 <공조>는 남한으로 숨어든 북한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남북 최초의 공조수사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 내용입니다.

 

비슷한 소재의 타 영화와 달리 액션과 함께 주연들의 극과 극의 캐릭터와 묘하게 웃음을 유발하는 위트 있는 대사가 관전 포인트라고 합니다.

 

특히 도시적이면서도 로맨틱한 매력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배우 현빈과 친근하고 편안한 매력을 지닌 배우 유해진의 첫 번째 만남으로 색다른 시너지를 기대케 합니다.

 

JTBC <오케이 마담>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20:30

 

영화 <오케이 마담>은 생애 첫 해외여행에 나선 부부가 난데없이 비행기 납치 사건에 휘말리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입니다.

 

특히 엄정화만의 사랑스러움과 유머가 돋보이며, 엄정화 특유의 애교와 사랑스러움이 묻어나면서도 이번 캐릭터를 통해 액션이 가능한 배우임을 입증했습니다.

영화의 중심이 되는 납치된 비행기를 구한다는 내용은 단순하면서도 뻔할 수 있지만, 코미디와 액션이 잘 버무러져 있고, 다양한 캐릭터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코미디와 액션이 담긴 이야기의 흐름 속에서 반전에 반전을 안기는 소소한 재미가 살아있다고 합니다.

tvn <클로젯>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20:50

영화 <클로젯>은 이사한 새집에서 딸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후, 딸을 찾아 나선 아빠에게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의문의 남자가 찾아오며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기존 한국영화에서는 본 적 없는 벽장이라는 새로운 소재와 '벽장문이 열리고 아이가 사라졌다'는 신선한 설정으로 다가올 예정입니다.

 

하정우와 김남길은 '이게 첫 만남이라고?' 싶을 정도로 안정적인 호흡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무서운 것을 잘 못 보는 분이라면 음악이 클라이맥스로 치닫는 순간을 잘 피하면 된다는 팁을 주고 싶은 영화입니다.

 

SBS <살아있다>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22:10 

영화 <살아있다>는 정체불명의 감염 때문에 통제 불능이 된 도시에서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등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생존자들의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입니다. 

 

유아인, 박신혜가 고립된 아파트의 두 생존자로 분했지만, 영화에는 자아를 잃고 사람을 공격하는 정체불명의 존재들이 다수 등장합니다. 쉽게 말해서 좀비 스릴러 영화죠.

 

작품 상대 배우와 인상적인 호흡으로 호평 받아온 박신혜는 <살아있다>를 통해 처음 호흡을 맞추는 유아인과 특별한 생존 케미를 보여줄 전망입니다.

 

JTBC <1917>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22:30

영화 <1917> 제1차 세계 대전을 배경으로, 독일군의 함정에 빠진 아군을 구하기 위해 적진을 뚫고 달려가는 두 영국 병사가 하루 동안 겪는 사투를 그린 영화입니다.

 

조지 매케이와 딘찰스 채프먼이 주인공인 두 명의 영국군 일등병 역을 맡았고, 마크 스트롱, 앤드루 스콧, 리처드 매든, 클레어 듀버크, 콜린 퍼스, 베네딕트 컴버배치 등이 간부들 역으로 출연합니다.

 

<1917>은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과 제73회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에서 극영화 부문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했고, 2020년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음향효과상과 촬영상 그리고 시각효과상을 수상한 명작입니다.

 

MBC <라라랜드> 2021년 2월 11일 목요일 23:20

영화 <라라랜드>는 미국의 뮤지컬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영화로 이 영화의 제목인 '라라랜드'는 로스앤젤레스의 별명이자, 현실과 동떨어진 상태를 의미하는 어구이기도 합니다.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 ‘라라랜드’에서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배우 지망생 미아(엠마 스톤)가 만납니다.

 

두 사람은 미완성이지만, 사랑과 희망, 그리고 열정으로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인 무대를 만들어가기 시작한다고 하는데요. 유명한 작품인만큼 놓치지말고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2021 설날 특선영화 편성표 2월 12일 

 

OCN <관상>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07:00

영화 <관상>은 앞날을 내다보는 천재 관상가가 왕의 자리가 위태로운 조선의 운명을 바꾸려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송강호, 이정재, 백윤식, 조정석, 이종석, 김혜수 등 탄탄한 연기력과 흥행성을 모두 갖춘 대표 배우들이 대거 캐스팅되어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연출은 ‘우아한 세계’, ‘연애의 목적’ 등의 한재림 감독이 맡았습니다.

 

KBS2 <미스터주>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10:35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가 갑작스런 사고로 온갖 동물의 말이 들리면서 펼쳐지는 사건을 그린 코미디영화 입니다.

 

무엇보다도 동물과 친하지 않았던 주태주가 알리와 가까워지며 보여줄 변화된 모습과 두 콤비가 펼칠 역대급 팀플레이는 유쾌한 재미는 물론 감동까지 선물할 것으로 보입니다.

 

OCN <극한직업>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14:00

영화 <극한직업>은 해체 위기의 마약반 5인방이 범죄조직 소탕을 위해 위장창업한 마약치킨이 일약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코믹 수사극입니다.

 

위장창업 수사라는 기발한 소재와 설정까지 더해 더욱 강력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천만관객을 동원한 코미디 영화인만큼 웃음은 보장되어 있답니다:)

 

OCN <걸캅스>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16:00

영화 <걸캅스>는 민원실 퇴출 0순위인 전(前) 전설의 형사 미영(라미란)과 민원실로 밀려난 꼴통형사 지혜(이성경)가 뜻하지 않게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을 직접 추적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입니다.

 

특히 <걸캅스>는 남성 중심의 영화판에 드물게 등장한 여성 서사 영화로 평가 받았습니다. 당시 관객 중 73.9%가 여성으로 20대 비중도 45%로 압도적으로 높았다고 하네요.

 

KBS2 <광대들:풍문조작단>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20:20

영화 <광대들:풍문조작단> 조선 팔도를 무대로 풍문을 조작하고 민심을 흔드는 광대들이 권력의 실세 '한명회'에 발탁돼 '세조'에 대한 미담을 만들어내면서 역사를 뒤바꾸는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명량', '암살', '끝까지 간다' 등 강렬한 존재감은 물론, 작년 한해 '독전', '공작', '완벽한 타인'으로 3연속 흥행에 성공하며 충무로 대세 배우로 거듭난 조진웅이 풍문조작단을 이끄는 리더 덕호 역을 맡아 못하는 게 없는 팔방미인 매력을 대방출할 예정입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수많은 작품에서 깊은 내공의 묵직한 연기력을 선보여 온 연기 장인 손현주가 풍문조작단의 의뢰인 한명회 역을 맡아 다크포스를 내뿜는 야심가의 면모를 선보이고,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 박희순이 '세조' 역을 맡아 집권 말기 혼란에 사로잡힌 왕의 모습을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여기에 충무로 최고의 신스틸러 고창석을 비롯하여 김슬기, 윤박, 김민석까지 톡톡 튀는 개성파 배우들이 풍문조작단에 합류하여 극에 활력을 불어넣고 탄탄한 연기력의 최원영, 최귀화가 가세해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tvn <백두산>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21:10

영화 <백두산>은 남과 북 모두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 폭발을 막기위해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립니다.

 

특히 한국영화를 대표하는 배우 이병헌, 하정우, 마동석, 전혜진, 수지의 만남, 백두산 화산 폭발이라는 소재와 참신한 상상력으로 새로운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SBS <히트맨>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22:15

영화 <히트맨>은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전설의 암살요원 '준'(권상우)이 그리지 말아야 할 1급 기밀을 술김에 그려버리면서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더블 타깃이 되어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코믹 액션 영화입니다.

 

웹툰, 애니메이션, 실제 배우가 뒤섞인 독특한 영화이며, 조금은 유치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편하게 웃으면서 아이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입니다.

 

JTBC <강철비2 정상회담>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23:00

영화 <강철비>가 북한 쿠데타 발생 직후, 생사의 기로에 놓인 북의 최고지도자가 남으로 넘어오는 데서 시작해 남의 청와대 외교안보수석과 북의 특수요원 사이의 강철 케미를 통해 평화로 가는 새로운 행로를 보여준 영화였다면, <강철비2: 정상회담>은 남북미 정상회담장에서 북한 쿠데타가 발생하고 세 정상이 북한 핵잠수함에 납치된 후, 동북아에 드리운 전쟁 직전의 위기 상황을 그린 영화입니다.

 

1편과 다르게 <강철비>의 북 최정예요원 역의 정우성이 대한민국 대통령을, 남의 외교안보수석 역을 했던 곽도원이 진영을 바꿔 북의 쿠데타 주동자인 호위총국장을 연기했습니다.

 

이는 남북의 당사자들이 진영을 바꿔 다른 해법을 모색해 본다고 하더라도, 한반도의 운명은 남과 북이 단독으로 결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리얼리티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4. 2021 설날 특선영화 편성표 2월 13일

 

OCN <나쁜 녀석들 : 더 무비> 2021년 2월 13일 토요일 16:00

영화 <나쁜녀석들 :더 무비>는 지난 2014년 OCN드라마 시청률 1위를 달성한 동명의 드라마 [나쁜 녀석들]을 모티브로 삼아 만든 작품입니다.

 

사상 초유의 호송차량 탈주 사건이 발생하고, 사라진 최악의 범죄자들을 잡기 위해 다시 한 번 뭉친 나쁜 녀석들의 거침없는 활약을 그린 범죄 오락 액션입니다.

 

과거 주먹 하나로 서울을 평정했던 전설의 주먹 ‘박웅철’(마동석)을 시작으로, 고리대금업부터 다단계까지 아우르는 감성사기꾼 ‘곽노순’(김아중)의 화려한 과거사는 물론, 경찰대 수석 출신의 엘리트 형사에서 과실치사범으로 전락한 독종신입 ‘고유성’(장기용)의 숨겨진 이야기는 흥미를 고조시킵니다.

 

OCN <나를 찾아줘> 2021년 2월 13일 토요일 19:00

영화 <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봤다는 연락을 받은 정연(이영애)이 낯선 곳, 낯선 이들 속에서 아이를 찾아 나서며 시작되는 스릴러입니다.

 

먼저 아이를 잃어버린 실의, 죄책감부터 아이를 반드시 찾으려는 강인함까지 복합적인 감정을 담은 정연의 포스터는 홀로 아이를 찾아 낯선 곳으로 뛰어든 인물에 몰입한 이영애의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SBS <보해미안랩소디> 2021년 2월 13일 토요일 20:40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는 전설의 록밴드 퀸가 리드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삶과 노래를 그린 작품입니다.

 

영화의 러닝타임은 134분으로 긴 편인데 그 중 음악이 나오는 시간만 무려 80분 가량이라고 합니다. 특히 퀸이 21분간 펼친 1985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라이브 에이드' 공연을 고스란히 재연해 부모님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영화입니다.

 

MBC <검객> 2021년 2월 13일 토요일 20:50

영화 <검객>은 광해군 폐위 후, 세상을 등진 조선 최고의 검객이 사라진 딸을 찾기 위해 다시 칼을 들게 되면서 시작되는 리얼 추격 액션 영화입니다.

 

혼돈의 조선시대 속 다양한 장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검객들의 숨막히는 추격전과 딸이 납치된 조선 최고의 검객이 상대를 잘못 건드린 세상과 싸운다는 통쾌한 스토리가 보는 이들에게 확실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할 전망입니다.

 

특히 다양한 액션으로 대체 불가 액션 배우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장혁이 '검객'에서 대부분의 액션을 직접 소화, 장혁만이 가능한 진짜 액션 세계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OCN <백두산> 2021년 2월 13일 토요일 21:00

<백두산>은 각 방송사에서 따로 선보일 예정이니 시간 체크 하셔서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JTBC <반도> 2021년 2월 13일 토요일 22:30

영화 <반도>는 2016년에 개봉한 <부산행>의 후속작으로,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담은 블록버스터 액션 영화입니다.

 

4년 전 한반도를 겨우 탈출했던 인물 정석(강동원)이 어떤 제안을 받고 폐쇄된 한반도에 들어가면서 제한된 시간 안에 지정된 트럭을 확보해 한반도를 빠져 나와야 하는 정석을 인간성을 상실한 631부대와 대규모 좀비 집단이 가로막으면서 여러 사건들이 발생합니다.

 

좀비들보다 강동원과 이정현의 일품연기가 돋보이는 영화입니다.

 

5. 2021 설날 특선영화 편성표 2월 14일

 

SBS <큰 엄마의 미친 봉고> 2021년 2월 14일 일요일 10:50

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는 명절 당일 뒤집개 대신 봉고차 열쇠를 집어든 큰 며느리가 남편 몰래 며느리들을 하나둘 차에 태워 탈출하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격정(?) 로드무비입니다.

 

특히 주연 배우인 정영주와 김가은을 중심으로 황석정, 정은경, 하정민, 이지현이 함께 비장한 표정으로 걸어나오는 모습은 2021년 새해 첫 매력적인 걸크러쉬 영화의 탄생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자아냈습니다.

 

KBS1 <리틀 포레스트> 2021년 2월 14일 일요일 23:40

영화 <리틀 포레스트>는 시험, 연예, 취업 등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혜원(김태리)이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 재하(류준열), 은숙(진기주)과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영화입니다.

 

영화는 지치고, 배고프고, 짜증나는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고향으로 돌아온 ‘혜원’의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이후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다양한 요리를 만들고, 농사를 짓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은 그녀가 그려낼 삶의 의미를 궁금케 합니다.


2021 설날 특선영화 편성표를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소중한 가족들을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 마음, 2021 설날 특선영화로 조금이나마 달래보도록 해요:)

 

 

송중기 김태리 영화 승리호 보는 방법 (+넷플릭스 줄거리 등장인물 관련주)

송중기 김태리 영화 승리호 보는 방법 (+넷플릭스 줄거리 등장인물 관련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개봉일을 연기했던 영화 ‘승리호’가 오늘인 2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kakaodaum1.tistory.com

 

 

싱어게인 요아리 학폭 폭로 글 작성자 너무 수상한 현재 상황(+인스타 나이 공식입장)

싱어게인 요아리 학폭 폭로 글 작성자 너무 수상한 현재 상황(+인스타 나이 공식입장) JTBC 경연프로그램 '싱어게인'에 출연한 가수 요아리가 학교폭력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앞서 지난 2월 7일 한

kakaodaum1.tistory.com

 

 

싱어게인 우승자 30호 가수 이승윤 특별한 가족사 재조명(+인스타 나이 천재이승국)

싱어게인 우승자 30호 가수 이승윤 특별한 가족사 재조명(+인스타 나이 천재이승국) 30호 가수 이승윤이 ‘싱어게인’ 최종 우승을 차지해 상금 1억원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이승윤의 우승 소

kakaodaum1.tistory.com

 

 

서울시립미술관 최연소 7급 공무원 사망 후 밝혀진 충격적인 업무표(+인스타 나이)

서울시립미술관 최연소 7급 공무원 사망 후 밝혀진 충격적인 업무표(+인스타 나이) 서울시에 소속된 서울시립미술관에 근무하던 20대 공무원이 자신의 집에서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되는 사망사

kakaodaum1.tistory.com

 

 

40만 유튜버 조두팔이 올린 충격적인 데이트폭행 폭로글(+인스타 원본 나이)

40만 유튜버 조두팔이 올린 충격적인 데이트폭행 폭로글(+인스타 원본 나이) 인기 유튜버 조두팔이 결혼까지 생각한 남자 친구에게 데이트 폭력을 당한 사실을 폭로했습니다. 2월 6일 조두팔은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