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방탄소년단 지민까지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 참여한 이유(+참여방법 청원링크 인스타)

by 네이다음 2021. 1. 4.
반응형

방탄소년단 지민까지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 참여한 이유(+참여방법 청원링크 인스타)

방탄소년단 지민, 배우 한혜진, 가수 사이먼디도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동참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지민은 2021년 1월 3일 위버스(팬 커뮤니티 플랫폼)에 '정인아 미안해' 해시태그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다른 메시지는 덧붙이지 않았지만,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더불어 한혜진도 이날 인스타그램에 "어젯밤 '그것이 알고 싶다'를 보는 내내 정말 믿을 수가 없었습니다. 인간이 어떻게 이렇게 악할 수 있는지! 어떻게 이렇게 작고 예쁜 아가를 처참하게 학대할 수 있었는지 분노와 슬픔에 쉽게 잠들 수 없었습니다"라며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늘도 내내 정인이의 기사를 찾아보고 고통 속에 방치되었던 정인이를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게 되네요. 아가야 미안해. 어른들이 지켜주지 못해서 정말 미안해. 하늘에서.. 아픔 없는 곳에서 마음껏 먹고 마음껏 웃었으면 좋겠어"라고 덧붙였습니다.


가수 사이먼도미닉(사이먼디)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그것이 알고싶다' 영상과 진정서를 보낸 내용을 게재하며 챌린지에 힘을 실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연예인들이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이유는 앞서 2021년 1월 2일 오후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정인이는 왜 죽었나' 편을 방송했습니다. 방송에서 정인이는 생후 7개월 양부모에게 입양됐습니다. 이후 상습 학대를 당했습니다. 그렇게 입양된 이후 271일 만에 2020년 10월 13일 생후 16개월로 응급실에서 숨을 거뒀습니다. 

사인은 외력에 의한 복부손상. 사망 당시 장이 파열된 상태였고, 갈비뼈가 여러 차례 부러졌던 흔적도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양부모의 학대가 의심되는 이번 사건으로 아동 보호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에 안타까운 현실을 바꿔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이날 '그것이 알고 싶다'는 이같은 관심 제고를 위해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를 제안했습니다.


이에 방송 전후 많은 연예인들이 분노하며 정인 양을 위로하기 위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 등을 통해 '정인아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방송인 김원효 심진화 부부, 가수 엄정화, 배우 황인영, 서효림, 한채아 등이 SNS에 관련 글을 게재했습니다.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는 간단합니다. 정인이의 추모에 대한 뜻을 담은후 인스타그램 테그에 #정인아미안해챌린지 혹은 #정인아미안해 라고 남기면 됩니다.

현재 정인이사건 청원은 '16개월 입양아 학대살인사건 가해자부부의 신상공개와 살인죄 혐의 적용으로 아동학대의 강한 처벌 선례를 만들어주세요.' 로 올라왔으며 당시 231,440명으로 청원 종료 후 답변 대기 중인 상태입니다.

피지도 못하고 간 정인이의 명복을 빌며......하늘나라에서 편히 쉬길바랍니다. 참고로 정인이 양부모의 재판은 2021년 1월 13일 시작된다고 하며 현실적으로 네티즌이 도울수 있는 방법은 진정서를 쓰는것이라며 진정서 챌린지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에 대해 누리꾼들은 "너무 맘이 아픈 사건입니다...양부모들 엄벌로 처벌 받게해주세요...그게 마지막으로 살아있는 어른들이 정인이를 위해 해줄수있는일이라 생각합니다" , "어떻게 죽여야 살인죄입니까!!! 우리 정인이는 그냥 살인도 아닙니다... 맞아 죽었습니다.. 제대로 먹지 못해 성장을 멈췄습니다..90세 노인처럼 혼자서 기운없이 앉아만 있었습니다..혼자 가만히 있는 것에 익숙해진 아이, 아무 감정도 느끼지 못하게 된 아이..장하0을 살인죄로 벌해주십시오!" 라며 분노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올라온 정인이 사건 청원링크입니다. 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kurVeN

 

정인아...미안해...아동학대가 다시는 일어나지 못하도록 관련자 강력한 처벌을 청원합니다 > 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정인이 사건으로 양천경찰서 홈페이지 마비된 이유(+그것이 알고싶다 양부모 학대)

정인이 사건으로 양천경찰서 홈페이지 마비된 이유(+그것이 알고싶다 양부모 학대) 2020년 1월 2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정인이 사건이라는 16개월 입양아 학대와 관련해 방송된 후 양천경

kakaodaum1.tistory.com

 

 

정인이 진정서 쓰는 방법(+진정서 양식 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아 미안해 양부모 이름)

정인이 진정서 쓰는 방법(+진정서 양식 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아 미안해 양부모 이름) 입양아 정인이에게 어른들이 '미안하다'라며 마음 아파하며 정인이 진정서 쓰는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

kakaodaum1.tistory.com

 

 

16개월 정인이 사건 양부모 신상(+영아학대살인 가해자 부부 사진 장하영 안성은)

16개월 정인이 사건 양부모 신상(+영아학대살인 가해자 부부 사진 장하영 안성은) 지난 10월 서울 양천구에서 일어난 '16개월 입양아 학대살인사건'의 가해자 안××, 장××부부입니다. 남편 안씨,

kakaodaum1.tistory.com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재조명 되는 16개월 입양아 학대사건(+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에 재조명 되는 16개월 입양아 학대사건(+그것이 알고싶다) 1월 2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가 양부모에게 상습 학대를 당하다 생후 16개월 만에 숨진 정인이의 이야기를 다

kakaodaum1.tistory.com

 

 

김주영 리얼미터 이사 사망전 인스타에 남긴 안타까운 마지막 글(+나이 사망이유 인스타)

김주영 리얼미터 이사 사망전 인스타에 남긴 안타까운 마지막 글(+나이 사망이유 인스타)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의 김주영(34) 이사가 심장마비로 사망한 소식이 전해지며 온라인상에 추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