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조소현 토트넘 위민 입단 소식에 손흥민이 전한 메시지(+나이 인스타 연봉)

by 네이다음 2021. 1. 30.
반응형

조소현 토트넘 위민 입단 소식에 손흥민이 전한 메시지(+나이 인스타 연봉)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 A매치 최다 출전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조투소' 조소현이 손흥민과 한솥밥을 먹게 되었습니다. 토트넘 위민(Tottenham Hotspur Women) 팀은 1월 2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웨스트햄의 조소현을 올 시즌 남은 기간 동안 임대 영입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조소현 토트넘 위민 입단 소식에 손흥이 직접 구단 SNS를 통해 "소현이 누나 토트넘과 계약 하신 것 정말 축하드립니다. 토트넘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좋은 활약 부탁드리고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입단 축하 소식을 전했습니다.

 

조소현이 입단한 토트넘 위민은 토트넘 홋스퍼 FC의 여자 축구 구단으로 잉글랜드 에지웨어에 연고를 두고 있습니다. 원래 이름은 토트넘 홋스퍼 레이디스 FC(Tottenham Hotspur Ladies F.C.)였으나, 2019년에 1부 리그 승격과 함께 현재의 이름으로 바꿨다고 합니다.

 

토트넘은 "플레이메이커 조소현은 한국에서 가장 뛰어난 여자 축구 선수 중 한 명"이라면서 "2007년 데뷔 후 A매치 최다 출전 기록인 126경기에 나섰다. 2015년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 월드컵 주장을 맡아 첫 16강을 이끌었다"라고 영업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한 토트넘은 "조소현이 잉글랜드축구협회(FA)로부터 이적 승인을 받으면 오는 31일 첼시와의 경기부터 출전할 수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조소현은 1988년생으로 올해 33세의 나이입니다. 주 포디션은 중앙 미드필더이며, 대한민국 여자축구 A매치 최다 출전자이자, 현재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습니다. 청소년 시절부터 꾸준히 대표팀에 발탁되어 좋은 기량을 선보였으며, 그녀의 헌신적인 플레이를 바탕으로 2015년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은 사상 첫 16강 진출이라는 업적을 이뤄냈다고 합니다.

 

박지성이 연상될 정도로 엄청난 활동량을 자랑하며, 기본적으로 수비형 미드필더인지라 체력과 수비력도 뛰어납니다. 공격 가담 능력도 좋아서 간간이 중거리 슛으로 득점도 뽑아내는 편으로, 특히 압박 능력은 최고 수준이라고 평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기본적으로 터프한 플레이를 지향하며, 탈 압박이 쉽지 않은 여자 축구의 특성상 조소현의 능력은 엄청난 위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조소현은 2008년 11월 7일에 열린 WK리그 신인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수원시 시설관리공단에 지명되어 데뷔했으며, 당시 2010년 챔피언 결정전 우승에 큰 기여를 한 뒤 이후 2010년 인천 현대제철 레드엔젤스로 이적하여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로 크게 성장했다고 합니다. 이런 활약을 바탕으로 2015년 여자 축구 올해의 선수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스토브리그 기간 중, 구단간의 합의를 통해 일본 나데시코 리그의 명문팀 고베 아이낙으로 이적한다는 기사가 나오며 이적이 확정되었습니다. 이는 캐나다 여자 월드컵 이후 유럽과 북미 팀에서 꾸준히 오퍼가 있었으며, 해외 리그를 경험해보자는 마인드로 이적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고베 아이낙 임대 종료 후 2017년 다시 인천으로 복귀, 시즌이 끝난 뒤 재계약하지 않고 노르웨이 리그 토프세리엔의 아발스네스 IL로 이적하며 유럽에 진출했습니다. 노르웨이에서 큰 활약을 거두지 못했지만 2019년 웨스트햄으로 이적을 했고, 이로써 잉글랜드 무대에 진출한 2호 한국인 여자 선수가 되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빠른 데뷔전을 치렀고,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 재계약까지 성공하게 됩니다.

 

토트넘 위민으로 이적은 비록 임대지만, 임대 기간은 시즌 끝까지이며 완전 이적 옵션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등번호는 11번으로 활약할 예정입니다. 연봉에 대해서는 아직 밝혀진게 전혀 없지만, 잉글랜드로 먼저 진출한 지소연 선수에 빗대어 보면 연봉 3~4억 전후로 예상됩니다.

 

조소현의 토트넘 이적 소식에 네티즌들은 "토트넘 한국 남녀대표팀 주장 모두 보유ㄷㄷ" "와 대박 남자 국대 주장 손흥민 여자 국대 주장 조소현 모두 한 팀에 대박!!!!" "조소현 선수의 토트넘 입단을 축하드립니다ㅎㅎㅎ" "트레이닝복 찰떡 그 와중에 허벅지 근육 ㄷㄷ 역시 축구선수" "토트넘은 이렇게 한국인을 가진 팀이 됐네요.. 국뽕~!!" "캬~~ 조소현 선수 흥해라!" 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조소현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sohyun_cho_0326/

 

 

박정아 남편 전상우 소름돋는 외모와 직업(+집 위치 연봉 나이 인스타 딸)

박정아 남편 전상우 소름돋는 외모와 직업(+집 위치 연봉 나이 인스타 딸) KBS 2 TV '산상출시 편스토랑'에 주얼리 출신 배우 박정아가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 시내가 한눈에 보

kakaodaum1.tistory.com

 

 

배우 김혜리 일면식도 없는 미혼부 도와준 진짜 이유(+인스타 나이 사랑이법)

배우 김혜리 일면식도 없는 미혼부 도와준 진짜 이유(+인스타 나이 사랑이 법) 배우 김혜리가 남몰래 선행을 펼쳐온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월 30일 조선일보 주말 섹션 '아무튼

kakaodaum1.tistory.com

 

 

제 2의 mbti 검사 mmpi 검사 하는 방법(+뜻 다면적인성검사 해석 가격)

제 2의 mbti 검사 mmpi 검사 하는 방법(+뜻 다면적인성검사 임상척도) 제 2의 MBTI 검사 MMPI 다면적인성검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이전 했던 인성검사와 약간은 다른 검사로 MBTI가 마

kakaodaum1.tistory.com

 

 

핀란드 빌푸 아내 류선정 엄청난 직업 나이 (+집안 인스타)

핀란드 빌푸 아내 류선정 엄청난 직업 나이 (+집안 인스타) 핀란드인 빌푸와 그의 아내 한국인 류선정의 직업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생활을 했던 '빌서방' 빌푸가

kakaodaum1.tistory.com

 

 

유재석이 극찬한 '난리났네 난리났어' 떡볶이 위치 가격(+메뉴 어디 최소라)

유재석이 극찬한 '난리났네 난리났어' 떡볶이 위치 가격(+메뉴 어디 최소라) 1월 28일 오후 9시 첫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난리났네 난리났어'는 '떡볶이 온 더 블록'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제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