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살꿀팁

아키네이터 주소 이용방법 (+어플 링크 사이트 인물 맞추기 원리 아키어워드 공략)

by 네이다음 2021. 1. 4.
반응형

아키네이터 주소 이용방법 (+어플 링크 사이트 인물 맞추기 원리 아키어워드 공략)

실존인물이나 게임, 만화, 영화 등에 출연하는 캐릭터를 떠올리면, 이를 맞추는 인터넷 스무고개 게임 아키네이터가 4일 오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키네이터(Akinator)는 프랑스인 3명이 개발한 '인공지능 스무고개 게임'으로 이용자가 생각한 인물을 맞추는 게임입니다. 질문에 맞는 이용자들의 답변을 수집한 뒤 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해 공통점을 찾아 인물을 찾아내는 원리입니다. 실존 인물뿐만 아니라 게임이나 영화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도 가능합니다.  웹 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나뉘며, 모바일 버전의 경우 2017년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꾸준히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게임 언어는 한국어, 영어, 독일어 등 15개 언어를 지원합니다. 게임 설명에는 "사용하고 있는 알고리즘은 본사 제작이며 약간의 비밀이 있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목차

1. 아키네이터 하는방법(사이트 주소 다운로드 링크)


게임 방법은 이용자가 실존 인물이나 캐릭터를 떠올리면 화면에 등장한 지니가 질문하는 방식입니다. 첫 질문은 보통 '사람입니까?', '남자/여자입니까?' 등입니다. 이용자는 예, 아니오, 모르겠습니다, 그럴 겁니다, 아닐 겁니다 등 5가지 형태로 답변할 수 있습니다.

 

아키네이터 사이트 게임하기

아키네이터 사이트로 접속을 해줍니다. pc나 스마트폰 상에서 접속하고 이용해볼 수가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왼쪽 하단에 있는 청소년모드를 활성화하고 해볼 수도 있네요.

 

아키네이터 사이트-바로가기

 

모바일 아키네이터 어플
다음으로는 스마트폰의 아키네이터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키네이터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애플 아이폰용 앱스토어 다운로드

어플을 설치를 하신 이후에 언어를 선택해줍니다.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고요. 그중에서 한국어를 터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2. 아키어워드 (GZ) 얻는방법)

 

여기서 재밌는점은 캐릭터를 맞출때마다 GZ를 얻습니다.

Geniz를 얻는 방법 으로는 모바일 버전에서는 지니가 정답을 30문제 안에 맞혔을 때 아키 어워드를 받습니다.아키 어워드는 다른 사용자에 의해 해당 캐릭터가 플레이된 가장 최근의 날짜가 얼마나 오래 되었는지에 따라서 스탠다드(6시간 미만, 100Gz), 브론즈(6시간 이상, 200Gz), 실버(24시간 이상, 400Gz), 골드(1주 이상, 800Gz), 플래티늄(1개월 이상,1500Gz), 블랙(6개월 이상, 5000Gz)의 여섯 등급으로 나뉩니다. 그 밖에도 데일리 챌린지 전용인 데일리 챌린지 어워드가(모두 찾을경우 1000Gz) 추가로 존재합니다. 당연하지만 동일 캐릭터에 대한 아키어워드는 한번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날마다 랭킹도 존재하는데, 어워드를 찾을때마다 브론즈는 +1점, 실버는 +3점, 골드는 +10점, 플래티늄은 +30점, 블랙은 +100점, 데일리 1개는 +8점, 모든 데일리는 +64점의 점수가 부여됩니다. 이 점수들을 합산하여 그날 랭킹을 매깁니다. 또한 1~3위 랭킹은 어떤 것으로 어워드를 얻었는지 닉네임을 터치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만약 계산했는데 합산값이 맞지 않는다면 그 유저는 아래에 후술된 치트 어워드에 걸려서 점수가 삭감되었을 확률이 높입니다. 참고로 지금 접속중인 랭킹 유저는 주황색이 아니라 초록색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그날 랭킹은 매일 오전 1시에 초기화 됩니다.

3. 아키어워드 공략

아키 어워드는 지니가 30문제 이내로 질문하고 제시한 첫 번째 답이 맞을 경우에만 지급되며 두 번째 부터 제시한 답의 경우, 맞히더라도 "제가 먼저 맞추어야 얻을 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받을 수 있는 아키 어워드의 종류만을 알려줍니다. 다만 이렇게 되어도 최근 정답 일자가 갱신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받고 싶은 아키 어워드가 걸려 있는 캐릭터를 발견했을 경우 계속 그 캐릭터를 생각하고 플레이를 반복하다 보면 점점 질문이 해당 캐릭터에 대한 질문 위주로 나오면서 결국 해당 캐릭터의 아키어워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대체로 캐릭터풀이 방대한 작품의 캐릭터, 그중에서도 특히 조연 캐릭터를 생각하면 블랙을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인기 작품의 캐릭터라도 주연 이외에는 검색이 많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캐릭터가 아닌 물건(생활용품)을 생각해도 블랙을 받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사람들이 잘 생각하지 않는 분야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일본 성우 캐릭터들은 일부 성덕들이 여러명을 등재시킨 다음 몇번만 플레이하다가 떠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적은 플레이 횟수라는 최상의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서버에서는 일본 성우들을 집중적으로 공략해도 비교적 수월하게 블랙을 딸 수 있습니다.

 

4. 아키네이터 원리

기본적으로 우선 큰 범주 및 자주 나온 캐릭터의 특성을 위주로 질문하다가 범위를 세부 특성으로 좁혀나가는 원리입니다. 그러다가 답에 근접했을 때 정답을 제시하면 끝. 첫 질문이 대개 "사람입니까?", "현실에 존재합니까?", "남자/여자입니까?" 처럼 명확하게 구분되는 질문인 건 다 이유가 있습니다.


이를 수학적으로 설명하자면, 로그함수의 특성에 기인합니다. a^x 형태의 지수함수는 지수인 x가 커질수록 문자 그대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합니다. 반대로 지수함수의 역함수, 즉 log_ax 형태인 로그함수는 x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하더라도 매우 느리게 증가합니다. Akinator처럼 5개의 선택지로 구성된 특성들을 77억 명의 세계인들에게 부여한다고 할 때, 단 한 명도 겹치지 않도록 부여하려면 15개의 특성만으로 충분합니다. 5^{15}는 300억이 넘는 큰 수입니다. 바꿔 말한다면 77억 명 중에서 한 명을 정확히 찾아내려면 잘 구성된 15개 전후의 질문만으로도 충분하다는 뜻입니다.


또한 사전 알고리즘과 비슷한 것도 적용됩니다. 예를 들면, 아키네이터는 마이클 잭슨의 경우 "현실 인물인 유명한 미국 남자 가수" 정도의 정보만 받아도 바로 마이클 잭슨이라고 때려맞힙니다. 언급한 조건을 만족하는 사람은 한둘이 아니겠지만, 사람들이 마이클 잭슨을 너무 많이 선택했기에 일단 마이클 잭슨으로 잡고 나머지 질문은 마이클 잭슨인지 간단하게 확인사살하는 질문과 데이터 수집용으로 별 상관없는 질문 몇 개하고 끝났습니다.


물론 사람이라는 게 간혹 헷갈리기도 하고 오락가락하기도 하는 생물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답을 100% 신뢰해도 곤란합니다. 플레이어가 제시한 모든 답변을 100% 믿지는 않도록 설계됐기 때문에 몇 개 틀린다 한들 그 특징을 무시한 채 맞추기도 하고, 답이 잘 안 나온다 싶으면 재확인을 위해 전에 했던 비슷한 질문(예: 10대 입니까? 50대 입니까? 남자입니까? 여자입니까?)을 하는 경우도 흔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캐릭터는 XX 입니까?"라고 대놓고 물어보는 질문에 "예" 라고 대답해도 몇 개의 질문을 더 던지기도 합니다.

사실 이 문제는 좀 더 복잡한데, 같은 캐릭터라도 사람이 보기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어떤 작품을 보느냐에 따라 캐릭터의 특징이 애매하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바리에이션이 많은 프렌차이즈일 수록 이 경향이 심한데, 소설로 보냐, 영화로 보냐, 애니로 보냐, 심지어는 원작은 안보고 2차 창작물만 보고 판단하느냐에 따라 같은 질문도 충분히 다른 대답이 나올 수 있습니다.

아키네이터는 이 점에 착안해서 응답일치율이 높은 질문을 우선하며 일치율이 낮은 질문은 확인사살용이나 데이터 수집용으로만 활용합니다.이 경우 어쨌든 정답을 맞힐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 그냥 똑같은 질문을 더 이상 하지 말고 정답을 내면 안되는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게임을 플레이한다는 것은 시스템의 입장에서는 "데이터를 얻어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가능한 한 많은 데이터를 얻어내도록 하는 알고리즘 또한 적용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지금까지의 질문으로 보았을 때 아키네이터가 캐릭터를 정확히 특정했다고 봐도 무리가 없을 정도임에도 불구하고 정답을 맞히기 직전에 2~3개의 정도의 뜬금포같은 질문을 던질 때가 있습니다.

공식 개발진에 의하면, 아키네이터의 원리로 Limul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알고리즘은 본사에서 제작된 것이며, 여기엔 약간의 비밀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플레이 해보면 엄청난 적중률을 자랑합니다.

 

아키네이터 사이트-바로가기

 

https://kr.akinator.com/

Akinator.com 은 주로 광고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우리의 콘텐츠가 재밌다면, Akinator.com 상의 애드블록을 비활성화 시켜주십시오. 광고에 대한 모든 질문은 여기에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연락처

kr.akinator.com

 

 

박봄 다이어트 성공 후 엄청난 근황 공개에 난리난 반응(+ADD 뜻 증상 나이 인스타 리즈 키)

박봄 다이어트 성공 후 엄청난 근황 공개에 난리난 반응(+ADD 뜻 증상 나이 인스타 리즈) e = window.adsbygoogle || []).push({}); 걸그룹 2NE1 출신 가수 박봄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근황을 전해 화제가 되고

kakaodaum1.tistory.com

 

 

중고나라 '아들 딸 팝니다' 글의 충격적인 전말(+원본 처벌수위)

중고나라 '아들 딸 팝니다' 글의 충격적인 전말(+원본 처벌수위) 회원 수 1천800만여명에 달하는 중고거래 커뮤니티 '중고나라'에 아들과 딸을 판매한다는 글이 게시되며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kakaodaum1.tistory.com

 

 

박진영 비가 벌어준 엄청난 돈 다 날린 결정적인 이유(+원더걸스 미국 나이 딸 사진 부인 재혼 인

가수 박진영, 비가 듀엣 탄생 비화를 밝히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2일 밤 9시에 방송되는 JTBC '아는 형님'에 듀엣 결성으로 끊임없는 화제가 되고 있는 가수 박진영과 비가 전학생으로

kakaodaum1.tistory.com

 

 

전성기때 여친 공개했다가 제대로 떡락한 연예인 TOP3

일부 소속사에서는 아이돌 활동 기간 중 연애 금지를 계약 조항에 넣는다고 할 정도로, 아이돌들의 연애 소식은 환영받지 못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대부분의 아이돌들이 비밀 연

kakaodaum1.tistory.com

 

 

운동선수랑 사귄다더니 사실혼자만의 착각이었던 여자 연예인 TOP3

풋풋한 청춘 남녀 유명인들의 열애 소식이 보도되면 모두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곤 합니다.  특히 운동선수와 연예인처럼 그다지 접점이 없어 보이는 분야에 종사하는 이들의 

kakaodaum1.tistory.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