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난이야기

송중기 김태리 영화 승리호 보는 방법 (+넷플릭스 줄거리 등장인물 관련주)

by 네이다음 2021. 2. 5.
반응형

송중기 김태리 영화 승리호 보는 방법 (+넷플릭스 줄거리 등장인물 관련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개봉일을 연기했던 영화 ‘승리호’가 오늘인 2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개

봉한다고 합니다. 승리호는 제작 발표부터 숱한 화제를 낳았습니다. 한국 영화로는 처음으로 우주를 배경 삼은 영화로 한국형 우주 블록버스터인 셈이죠.

 

특히 10년 가까이 승리호만의 독보적인 세계관을 창조한 조성희 감독의 창의력과 1000여 명의 VFX 전문가가 참여해 현실감 넘치는 우주를 구현한 한국 기술력의 정수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식으로 영화를 풀어나갔을지, 등장인물 줄거리에 대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영화 승리호 줄거리

2092년, 지구는 병들고 우주 위성궤도에 인류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UTS가 만들어졌다.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는 조종사 ‘태호’(송중기) 과거, 우주 해적단을 이끌었던 ‘장선장’(김태리) 갱단 두목이었지만 이제는 기관사가 된 ‘타이거 박’(진선규) 평생 이루고 싶은 꿈을 가진 작살잡이 로봇 ‘업동이’(유해진). 이들은 우주쓰레기를 주워 돈을 버는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다. “오지 마! 쳐다보지도 말고, 숨도 조심해서 쉬어. 엉겨 붙을 생각하지 마!” 어느날, 사고 우주정을 수거한 ‘승리호’는 그 안에 숨어있던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다. 돈이 절실한 선원들은 ‘도로시’를 거액의 돈과 맞바꾸기 위한 위험한 거래를 계획하는데… “비켜라, 이 무능한 것들아. 저건 내 거다!”

2092년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그리는 영화입니다.

 

작중 배경은 사람이 살기 힘들 만큼 지구가 황폐해지자, 우주 위성궤도의 인류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UTS(Utopia above the Sky)라는 스페이스 콜로니에 살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선택된 5%의 시민을 제외한 비 시민들은 황폐해진 지구에 남거나 우주 노동자가 되었고 주인공들도 그 중 하나입니다.

 

우주 노동자들은 MR 비시민 거주단지에 모여 살며 낙후되고 위험한 기운이 감도는 곳이지만, 선택받은 5%의 시민들은 누구보다 잘 살고 있죠. 이러한 숨겨진 계급사회도 하나의 관전 포인트입니다.

 

승리호는 조성희 감독이 10년 전쯤에 친구에게 우연히 들은 우주 쓰레기 이야기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때부터 시나리오를 쓰기 시작해서 아이디어를 다듬어 오며 지금의 영화를 만들게 되었다고 하네요.

 

2. 영화 승리호 등장인물

늑대소년’ 이후 조성희 감독과 8년 만에 만나는 송중기, 믿고 보는 배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 그리고 할리우드 배우 리처드 아미티지까지 엄청난 라인업입니다.

 

조성희 감독은 한 인터뷰에서 "촬영 현장에서 배우들끼리 너무 친했고 캐릭터와 호흡에 관해 서로 많은 이야기를 주고받았다" 고 언급하며 "승리호 선원들의 긴밀한 소통 덕에 제가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훈훈한 일화를 전화기도 했는데요.

 

송중기 - 태호

승리호의 조정사로 선원들 중에서 가장 브레인이라고 할 수 있는 인물입니다. 항상 의견을 제시해 어떻게 하면 돈이 될 수 있는지 따집니다. UTS 기동대에서 에이스로 활약한 천재적인 조종사였지만 조직에서 빠져나온 뒤 장선장(김태리)과 합류해 승리호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조성희 감독과 10년 전 영화 '늑대소년' 이후 두 번째 만남으로 당시 승리호를 구상 중인 감독의 말을 재밌게 들었고, 10년 뒤 조감독이 시나리오를 건넸을 때 읽기도 전에 출연하기로 마음먹었다고 합니다. 

 

또 송중기에게 이번 영화는 더욱 각별한 의미였다고 하는데요. 극 중 태호 캐릭터에 심리적 공감대가 컸다고 합니다. 송중기는 "시나리오 보고 태호에게 가장 먼저 '자포자기'란 말이 떠올랐다 뭔가 정체되어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촬영할 때 실제 송중기란 사람의 마음 상태와 비슷했다"라고 직접 언급하기도 하였는데요. 이는 첫 촬영 당시 송혜교와 이혼의 아픔을 겪었기 때문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김태리 - 장 선장

승리호에서 나이는 가장 젊지만, 승리호의 브레인이자 전략가입니다. 한때 악명 높은 우주 해적단의 선장이었으며 신분을 바꾼 후, 우주 쓰레기 청소선 승리호를 이끄는 리더가 된 인물이죠. 늘 술에 절어 막말은 기본, 안하무인의 성격 탓에 승리호 선원들은 물론 거친 우주 노동자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라고 합니다. 못 다루는 기계가 없을 정도로 비상한 두뇌와 남다른 리더십을 가진 장 선장은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혼란에 빠져 선원들이 우왕좌왕하는 순간에도 냉철하고 빠른 판단으로 선원들을 이끌어갑니다.

 

조성희 감독은 "김태리는 어마어마하게 넓은 스펙트럼과 동물적인 본능으로 연기하는 정말 경이로운 배우다. 김태리가 아닌 장선장은 상상할 수도 없다"라며 김태리와의 작업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유해진 - 업동이

업동이는 우주 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작살잡이 로봇으로 재활용 센터에서 장 선장이 업어와서 이름도 업둥이인 이 로봇은 헤드라이트처럼 빛나는 눈, 쭉 뻗은 기계 팔, 다리로 우주 쓰레기를 향해 던지는 작살 솜씨가 일품입니다.

 

우주복을 입어야 하는 인간들과 달리 기동성 또한 최고인데요. 회계담당이기도 한 그는 평생의 꿈을 이루기 위해 악착같이 돈을 모은다고 합니다. 언제나 무일푼에 잔소리쟁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승리호'의 분위기 메이커로, 로봇이지만 장래희망과 권태, 희로애락 등 선명한 감정을 가진 '업동이'는 배우 유해진이 직접 캐릭터에 생동감을 불어넣어 새롭게 탄생시켰다고 합니다.

 

한국영화 최초로 로봇 모션 캡처 연기에 도전한 그는 모션 캡처 장비를 몸에 달고 움직임뿐만 아니라 목소리 연기까지 직접 소화했다고 하는데요. 배우 유해진이 있었기에, 세상 어디에도 없는 유쾌하고 능청스러운 유해진표 '업동이'가 탄생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진선규 - 타이거 박

왕년에 갱단 두목으로 도끼 하나로 지구를 주름잡았지만 지금은 좀 보잘것없는 박 씨입니다. 본인은 타이거 박으로 불리기를 원하나 선원들은 하나같이 박 씨라고 부르며, 잔소리로 선원을 챙기는 그의 말을 전혀 듣지 않습니다. 하지만 승리호의 가장 중심인 엔진실에서 온몸으로 쉴 새 없이 펌프질 하는 중노동으로 심장 역할을 하며 승리호를 제어하는 필수 인물입니다.

 

전신에 그려진 문신과 독특한 드레드 헤어, 트레이드 마크인 티타늄 도끼까지 개성 넘치는 룩을 입은 타이거 박은 쉽게 다가갈 수 없는 외모를 지녔지만, 누구보다 착한 마음과 양심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3. 영화 승리호 보는방법

당초 2020년 여름 시즌에 개봉할 예정였던 승리호는 계속된 코로나 19 여파로 두 번이나 개봉을 미루고 결국. 넷플릭스 독점 공개로 확정을 지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영화관 손익분기점 달성이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다 보니 이루어진 무브로 보입니다. 다만 극장용으로 제작된 우주 블록버스터를 극장에서 보지 못하고 집에서 핸드폰, 모니터, TV로 봐야 하는 사실은 아쉽기만 하네요.

 

넷플릭스 정액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바로 시청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영화가 나오기 전 미리 가입과 정액권을 결제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참고

4. 영화 승리호 관련주

승리호 관련주는 '위지익 스튜디오' 라는 영상 제작 전문업체로 CG, 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는 종합 스튜디오가 되기 위해서 드라마와 예능 제작자 지분을 인수하고 적극적으로 회사를 키워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위지익 스튜디오'는 국내 유일 디즈니의 공식 협력업체로 상장 이후 '이미지나인컴즈' '래몽래인' '메리크리스마스'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사를 인수하고 웹툰 IP 보유업체 와이랩에 투자하며 종합 미디어 콘텐츠 회사로 거듭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앞의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회사라고 합니다.

 

승리호는  2월 5일 오후 5시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현재 다음웹툰에 영화 승리호의 이전 이야기를 담은 웹툰이 연재 중이라고 합니다. 영화에서는 웹툰 이후의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이기 때문에 웹툰을 먼저 즐긴 뒤 영화를 보는 것도 이해 부분에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웹툰은 단지 프로모션을 위한 이벤트라고 합니다:) 추가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 승리호 웹툰 바로가기

 

승리호

우주 청소선 승리호. 우연히 수거한 우주 쓰레기로 인해 거대 기업 uts의 표적이 된다.

webtoon.daum.net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이용방법 가맹점 사용처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이용방법 가맹점 사용처 설 연휴를 1주일 여 앞두고 서울시 자치구들이 많게는 수백 억원에 이르는 구별 모바일 지역화폐 발행 소식을 앞다퉈 알리며 설 민심 잡기에 나

kakaodaum1.tistory.com

 

 

bj 땡초 지적장애인 '벗방' 진행한 충격적인 사건 정리(+나이 사는 곳)

bj 땡초 지적장애인 '벗방' 진행한 충격적인 사건 정리(+나이 사는 곳) 지적장애 3급 여성을 데리고 강제 벗방을 진행해 금전적 이득을 취한 bj 땡초가 결국 경찰에 구속되었습니다. '벗방'이란 bj

kakaodaum1.tistory.com

 

 

송파 잠실세무서 칼부림 흉기난동 가해자 충격적인 정체(+현장상태 피해자 관계)

송파 잠실세무서 칼부림 흉기난동 가해자 충격적인 정체(+현장상태 피해자 관계) 서울 송파구 잠실세무서에서 50대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직원 3명을 다치게하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

kakaodaum1.tistory.com

 

 

에이프릴어학원 동작캠퍼스 배달원 갑질논란 강사의 소름돋는 정체(+녹취록 학원입장)

에이프릴어학원 동작캠퍼스 배달원 갑질논란 강사의 소름돋는 정체(+녹취록 학원입장) 배달 기사를 상대로 “공부를 못하니 배달이나 하고 있다”며 인신공격성 발언을 한 이른바 ‘갑질’ 녹

kakaodaum1.tistory.com

 

 

건대 헌팅포차 집단감염 너무 충격적인 현장상황(+cctv 위치 동선)

건대 헌팅포차 집단감염 너무 충격적인 현장상황(+cctv 위치 동선) 서울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하루 만에 60명이 늘어 100명대 후반을 기록했습니다. 2월 3일 0시 기준 서울의 코로나19 신규 확진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