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슈

미스트롯2 김다현 하차 논란 생긴 결정적인 이유(+나이 인스타 아빠 정체)

by 네이다음 2021. 2. 5.
반응형

미스트롯2 김다현 하차 논란 생긴 결정적인 이유(+나이 인스타 아빠 정체)

 

'미스트롯 2' 김다현이 녹용 씨스터즈 팀 에이스로 선정되었지만 부담감을 이기지 못하고 연습 도중 눈물을 보여 네티즌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홍지윤은 김다현을 대신에 에이스로 나섰고, '배 띄워라' 무대로 기량을 선보였습니다.

 

 

김다현의 갑작스러운 눈물에 하차 논란이 다시금 언급되고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김다현의 하차는 모두 루머입니다. 본인이 하차하겠다는 의견을 밝힌 적이 전혀 없을뿐더러, 잘하고 있는 경연 프로그램을 굳이 하차할 이유도 없는데 말이죠. 

 

김다현의 하차 논란이 생긴 결정적인 이유로는 바로 네티즌들과 심사위원들의 냉담한 반응 때문으로 보입니다. 김다현은 '미스트롯 2' 출연 전 MBN에서 방송한 '보이스트롯'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엄청난 실력자입니다. 이미 다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출중한 실력을 선보였던 김다현은 단순히 초등학생을 넘어 성인들과 같은 위치에서 평가받곤 했는데요.

 

이미 보여줬던 모습 그 이상의 무언가를 기대했던 시청자들과 심사위원은 김다현의 경연에 다소 아쉽다는 의견을 보였고, 일부 네티즌들은 도 넘은 비난을 하기도 했습니다. 아직 어린 초등학생의 나이에 이러한 상황 탓에 "김다현이 하차 할 것이다"라는 의견이 일파만파 커져서 하차설이 돌게 된 것입니다.

 

이번 김다현 하차 논란은 이전 임영웅, 이찬원의 '사랑의 콜센터' 하차 논란과 같은 맥락으로 아무 근거도 없는 루머일 뿐입니다. 김다현은 이러한 논란에 대응이라도 하듯이 매 무대마다 보란듯이 멋지게 무대를 해내며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다소 냉정한 모습을 보였던 심사위원들도 연이은 호평으로 김다현을 응원하고 있고, 이 결과 데스매치 '진'이라는 자리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김다현은 2009년 생으로 올해 초등학교 6학년의 나이입니다. 2020년 9월 25일 '꽃처녀'라는 앨범으로 데뷔했으며 주요 대표곡은 '꽃처녀' '화이팅'입니다. '보이스트롯'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인지도를 높인 후, '내일은 미스 트롯 2'에 참가자로 참여했습니다.

 

김다현은 현재 국민전통예술중학교에 재학 중이라고 하는데요. 아마 조기입학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김다현은 김봉곤의 막내딸이라고 합니다. 김봉곤은 우리에게 '청학동 훈장님'으로 익숙한 인물이죠. 각종 방송에 나와 서당 문화를 알리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김다현 아빠 김봉곤은 올해 1967년생으로 56세의 나이입니다. 대한민국의 훈장으로 당시 청학동 마을 특성상 초등학교는 중퇴했다고 하는데요. 이는 김봉곤의 경우만이 아니라, 유교 전통을 고수하는 청학동 마을 주민들이 초중고의 제도권 교육이 아닌 서당 등 자체 교육을 따랐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1990년대 말 까지도 이 동네 사람들은 지닌 학식의 깊이와 달리 공식적인 학력은 국민학교 중퇴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김봉곤 본인은 정규 학문을 공부하고 싶은 마음에 고려대학교 정책대학원에서 비학위 과정을 수료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청학동 마을은 경상남도 하동군 지리산 동쪽 기슭에 위치한 마을 별칭으로, '도인촌' 혹은 '지리산 청학동'이라고 불립니다. 6.25 전쟁 이후 생겨난 마을로 청학동 주민의 말에 의하면 그 당시에 갱정유도 신봉자들이 피난 과정에서 외지인들 눈에 띄지 않는 지리산 어딘가에 숨어 살면서 마을이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조선시대의 생활상을 전통으로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모여서 사는 마을입니다.

 

청학동 마을은 전통복식과 전통예절을 중시하지만, 그렇다고 현대식 문물을 배격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현대화가 되어 있어 경운기도 굴리고, 인터넷과 스마트폰도 사용하고 와이파이도 터지고, 마을에 가스와 전기도 들어오는 등 현대 문물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유교 전통을 고수하는 의미에서 무슨 복장을 입어도 상투는 절대로 자르지 않습니다.

 

김봉곤은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TV에 나오는 훈장선생'의 이미지를 굳혔습니다. 2000년대 청학동 마을 수련 캠프 열기와 맞물려 상당한 대중 인지도를 자랑했으나, 2010년대에 들어서는 '청학동' 자체가 대중의 관심에서 멀어진 탓에 예전만큼 미디어에 왕성하게 노출되진 않습니다. 현재는 충청북도 진천군에 서당을 만들어 학생 체험활동 등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에는 약 20여 곳의 개개인이 운영하는 예절학교가 있지만, 김봉곤 훈장이 직접 운영하는 교육장은 유일하게 진천 "김봉곤의 청학동 예절학교" 하나라고 합니다. 현재는 코로나 19 여파로 인해 전 교육과정이 중단되었지만, '방학선비체험' '당일선비체험' '위탁교육' 등 여러가지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봉곤의 청학동예절학교 바로가기

 

한편, 김다현은 '녹용씨스터즈' 홍지윤의 활약으로 준결승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전유진, 강혜연, 홍지윤, 강의영에 이어 3차 대국민 응원 투표 TOP5에 랭크되어 결승 진출을 향한 김다현의 행보에 팬들이 촉각을 곤두 세우고 있습니다.

 

김다현 하차 논란에 네티즌들은 "인기 많으면 별의별 루머가.. 에휴" "초등학생이.. 고생이 많다 못난 어른들 때문에.. 별 것도 아닌 걸로 욕먹고 에휴" "김다현 파이팅 하차 논란은 무슨 우승 가자~" "김다현 양 너무 예뻐요ㅎㅎ 집에서 항상 응원하고 있습니다 파이팅!" "김다현 우승 가자 너가 우승 안 하면 누가 해"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김다현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dahyun_0223/?igshid=co1ogn8jd42t

 

김다현 아빠 김봉곤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www.instagram.com/kim_bonggon/

 

 

미스트롯2 김다현 아빠의 놀라운정체(+나이 인스타 하차)

미스트롯2 김다현 아빠의 놀라운정체(+나이 인스타 하차) 청학동 소녀 김다현이 '미스트롯'2 데스매치에서 최연소 진에 등극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 미성년자인 김다현은 오후 10시 전에 집으

kakaodaum1.tistory.com

 

 

가수진달래 학교폭력 논란에 결국 내린 결정에 난리난 인스타 상황(+하차 나이)

가수진달래 학교폭력 논란에 결국 내린 결정에 난리난 인스타 상황(+하차 나이) TV조선 ‘미스트롯2’에 출연한 가수 진달래가 학교폭력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습니다.  20년 전 그녀가 학교폭

kakaodaum1.tistory.com

 

 

미스트롯2 투표방법-바로가기(+인기 문자 투표하기 순위)

드디어 ‘미스트롯2’ 대국민 응원 투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의 힘 내일은 미스트롯2 대국민 응원투표는 2021년 첫날인 1월 1일부터 시작됐습니다. 다음과 카카오를 통해 참여하실 수

kakaodaum1.tistory.com

 

 

성민 김사은 '미스트롯 2' 수위 높은 퍼포먼스에 난리난 반응(+인스타 나이 팬기만)

성민 김사은 '미스트롯 2' 수위 높은 퍼포먼스에 난리난 반응(+인스타 나이 팬기만) 1월 14일 오후 10시에 방송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미스 트롯 2'에서는 지목한 상대와 대결을 벌이는 ‘1대 1 데

kakaodaum1.tistory.com

 

 

반응형

댓글